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동산·주식 폭등에 소외감…30代 절반 이상이 "나는 하위층" 2022-04-06 17:32:44
브레인에 의뢰해 30~59세 성인 남녀 1140명에게 ‘2022년 중산층의 삶과 금융실태’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직전 진행한 설문조사와 비교해 중산층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변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응답자는 상위층 194명, 중산층 761명, 하위층 185명으로 구성됐다. 중산층의 기준은 가구를...
서울 전셋값보다 저렴한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오픈 2020-10-23 10:57:57
평택 브레인시티도 약 483만㎡에 기업, 연구, 의료, 주거시설 등을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단지는 이 산업단지들을 모두 자동차로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동삭로 건너편에는 쌍용자동차 본사가 있고, 종합물류단지, 평택일반산업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서울 전셋값보다 저렴한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차’ 눈길 2020-10-16 10:14:13
평택 브레인시티도 약 483만㎡에 기업, 연구, 의료, 주거시설 등을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단지는 이 산업단지들을 모두 자동차로 1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 동삭로 건너편에는 쌍용자동차 본사가 있고, 종합물류단지, 평택일반산업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PRNewswire] 머신빈티지의 획기적인 시장 조사 기술, 오길비 어워드 수상 2019-10-02 10:36:34
"바잉 브레인(원제: The Buying Brain)" (https://amzn.to/2n74rOD)의 저자이기도 하다. 머신빈티지(www.machinevantage.com)는 동사만의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 혁신, 브랜드 기호, 창의적인 영감 및 소매 판매 시점의 디지털 메시지를 추출한다. 동사는 북미 그리고 유럽, 아시아태평양,...
[서평] 바잉 브레인, "더 많이 팔고 싶으면 뇌를 설득하라" 제일기획 조경식 상무 2013-09-12 16:10:13
바잉브레인 서평 / 조경식 제일기획 상무 뇌과학과 마케팅의 결합이 처음 듣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a. k. 프라딥의 <바잉브레인>을 읽으니 새삼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이 책이 그동안 뉴로 마케팅(neuro marketing) 서적들이 보여준 아쉬움을 상당 부분 해소하고 있다고 느껴졌기 때문이다.몇 년 전 뉴로 마케팅이 처음...
[책마을] 뇌를 설득하라…소비자의 지갑이 열린다 2013-08-29 17:12:52
바잉브레인 a k 프라딥 지음│서영조 옮김│한국경제신문사│376쪽│1만6000원 브랜딩, 마케팅, 광고 등 오늘날 거의 대부분의 경제활동은 인간의 두뇌를 설득하고 소통하는 일이다. 이 ‘설득의 산업’에 세계적으로 해마다 1조달러가 지출된다. 수백만 명이 매달려 천문학적 돈을 써가며 소비자의 뇌를 설득하기 위해...
실패하는 사람은 생각을 읽고, 성공하는 사람은 뇌를 설득한다 2013-08-20 13:39:47
바잉브레인 / a.k. 프라딥 지음 /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매일 접하는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 중 우리는 무엇을 살까? 왜 그것을 사기로 결정했을까? 무엇을 어떻게 살 건지는 두뇌가 결정한다. 바꿔 생각하면 두뇌를 알면 더 많이 팔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러나 물건을 살 때 두뇌가 어떻게 결정하는지 아는 사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