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아인 63억 이태원 집, 새 주인은 7세 어린이 [집코노미-핫!부동산] 2024-12-26 16:53:40
유아인 집의 새 주인은 피스피스스튜디오 박화목 대표이사와 이수현 디자이너 부부의 자녀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유권이전등기 접수 당시 기입한 주소지가 박 대표 부부의 주거지와 일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스피스스튜디오는 이삼십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의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마르디 메크르디' 피스피스스튜디오, IPO 주관사에 미래에셋·NH 2024-07-24 09:51:07
이 회사는 부부인 패션 디자이너인 박화목 대표와 한섬 바이어 출신인 이수현 실장이 2020년 설립한 회사다. 지난해 서승완 전 무신사파트너스 대표가 회사에 합류해 박 대표와 공동 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피스피스스튜디오는 최근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토종 여성복 브랜드로 꼽히는 ‘마르디 메크르디(Mardi...
퍼플아이오, 국내 커머스 컨퍼런스 ‘2024 넥스트커머스’ 메인 연사로 참여 2024-07-09 15:56:48
올해 행사에서는 피스피스스튜디오(마르디메크르디) 박화목 대표,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정운영 Head of Commercer, CJ올리브영 홍예진 전략기획팀 팀장 등이 테크토크 메인 스피커로 참여하여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에서 다양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퍼플아이오의 김충섭 CTO는 이번 행사의 메인...
‘김고은 티셔츠’ 마르디, IPO 주관 경쟁 치열 2024-07-01 14:35:23
패션 디자이너인 박화목 대표와 한섬 바이어 출신인 이수현 대표가 2010년에 창업한 기업이다. 박 대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패션 브랜드를 시작했고, 이 옷들이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마르디메크르디는 ‘무신사 사단’으로 불린다.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와 협업해 국내와 일본 온라인 상점에...
'과수원 길' 박화목 탄생 100주년 기념우표 발행 2024-02-07 13:09:58
과수원을 바라보는 고(故) 박화목 선생의 모습이 기념우표에 담겼다. 다수의 동시와 서정성 짙은 시를 남긴 박화목 선생은 1941년 어린이 잡지 '아이생활'에 '피라미드'와 '겨울밤'을 발표하며 등단했다. 고향 황해도의 보리밭을 떠올리며 쓴 '옛 생각'이라는 시에 작곡가 윤용하가 곡을...
유튜브 조회수 1위 ‘핑크퐁·아기상어’ 내년에 기념우표로 출시 2023-12-27 15:21:01
기리기 위한 '동학농민혁명' 기념우표를 출시한다. 이와 함께 '박화목 탄생 100주년', '김환기의 작품 세계' 등 국내 유명 시인·작가에 대한 우표도 발행할 계획이다. 박화목 시인은 '보리밭'과 '과수원길' 등 서정성 짙은 시와 동시를 남겼고, 김환기 화백은 한국 추상...
전 세계 유튜브 1위 '핑크퐁과 아기상어' 기념우표 나온다 2023-12-27 12:00:31
박화목 탄생 100주년', '김환기의 작품 세계' 등 국내 유명 시인·작가에 대한 우표도 발행할 계획이다. 박화목 시인은 '보리밭'과 '과수원길' 등 서정성 짙은 시와 동시를 남겼고, 김환기 화백은 한국 추상 미술의 선구자로 꼽힌다. 환수 문화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취업률 94%' 패션판도 바꾸는 3D 가상 의류 디자이너 교육…패션업계 주목하는 '섬산련 FIND' 2022-12-01 09:58:50
3.0 전시회 이야기를 박화목 대표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전달했으며, 세정의 3D 가상의류 개발팀을 만나 패션 기업에서 3D 가상의류 디자인이 밸류체인 혁신에 어떤 도움을 주고 있는지 들어봤다. 박화목 ‘마르디 메크르디’ 대표는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없애고 상호 보완적인 콘텐츠로...
온라인 평정…디자이너 여성복의 '진격' 2022-06-22 17:19:25
박화목 마르디 메크르디 대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업을 시작한 사례다. 김 대표는 인스타그램에 매일 사진을 올려 소비자와 소통하는 자칭 ‘인스타광’이다. 매일 수백 통의 다이렉트메시지(DM)에 직접 답한다. 그는 1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자산 삼아 패션사업을 시작했다. 동대문에 사입(구매대행)했던 의류를...
"국민 티셔츠 등극"…뭉칫돈 몰리는 여성복 브랜드 [배정철의 패션톡] 2022-06-22 11:15:32
있다. 마뗑킴의 김다인, 마르디 메크르디 박화목 대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패션 브랜드를 시작했다. 김다인 대표(사진)는 인스타그램에 매일 사진을 올려 소비자와 소통하는 자칭 ‘인스타 광’이다. 매일 수백통이 넘는 다이렉트메시지(DM)를 받고 답할 정도다. 10만명의 팔로어를 바탕으로 패션 사업을 시작한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