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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없었다"…쿠팡 매출 '분기 최대' 2024-11-06 17:37:18
상품을 판매하는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 오픈마켓 형태인 로켓그로스 등을 합친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의 3분기 매출(9조3650억원)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로 견고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것은 와우 멤버십이라고 김 의장은 강조했다. 그는 실적 발표 후 한 콘퍼런스콜에서 “무료 로켓배송과 무료 반품, 쿠팡이츠 무료...
쿠팡, 3분기 영업이익 29% 늘어…매출 10조6천억원 최대(종합2보) 2024-11-06 09:24:02
보면 핵심 사업인 프로덕트 커머스(로켓배송·로켓프레시·마켓플레이스·로켓그로스) 매출은 9조3천650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0% 증가했다.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조정 에비타 흑자(EBITDA·상각전 영업손실)는 6천387억원이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3분기...
이베이, 한국 역직구 톱 셀러 대상 ‘2024 셀러 밋업’ 성료 2024-10-07 16:27:13
및 반품 전략 등을 소개했다. 강연자로 나선 이베이 유창모 본부장은 “이베이는 압도적인 바이어 수와 코어 팬층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역직구 사업을 운영하기에 최적화된 플랫폼”며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팩트앤팩터스(Facts and Factors)의 2022년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B2C 역직구 규모가 2030년...
'재고 옷 활용해 새 제품·가구로'…패션업계도 ESG 열풍 2024-10-06 08:01:00
브랜드를 위한 중고 거래 플랫폼 '오엘오(OLO) 릴레이 마켓'도 운영 중이다. 입점 브랜드는 지난 7월 기준 코오롱스포츠, 럭키슈에뜨, 시리즈, 캠브리지멤버스, 슈콤마보니, 래코드 등 6개다. 매입한 중고 의류의 60%가 한 달 이내 재판매되고 1년 이내에는 전체 중고 의류의 95%가 판매되는 등 고객 반응이 뜨겁...
“중소상공인과 동반성장”…쿠팡, 정산대금 3,131억원 조기 지급 2024-09-13 16:19:41
정산대금 3,131억원을 이날 지급했다.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오픈마켓이고 로켓그로스는 중소상공인이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을 일체 맡아주는 풀필먼트서비스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12만여명과 로켓그로스 판매자 1만 7천여명이 대상이다. 쿠팡은 "명절을 전후해...
쿠팡, 정산대금 3000억 조기 지급 2024-09-13 15:59:27
지급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12만여 명과 로켓그로스 판매자 1만7000여 명이 대상이다.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오픈마켓, 로켓그로스는 중소 상공인이 상품을 입고하면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을 맡아주는 풀필먼트 서비스다. 쿠팡은 명절을 전후해 원자재 대금 지급 등...
쿠팡, 중소상공인 13만여명에 정산대금 3천여억원 조기 지급 2024-09-13 08:56:54
정산대금 3천131억원을 이날 지급했다. 마켓플레이스는 판매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오픈마켓이고 로켓그로스는 중소상공인이 상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을 일체 맡아주는 풀필먼트서비스이다.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12만여명과 로켓그로스 판매자 1만7천여명이 대상이다. 쿠팡은 명절을 전후해...
쿠팡 실적, 과징금·파페치에 발목…현금성 자산은 7조원 2024-08-07 09:56:03
명품 판매자와 소비자를 중계하는 '오픈마켓' 형태의 파페치 사업성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도 나온다. 하지만, 김 의장은 이날 콘퍼런스콜에서 파페치와 관련해 "연말까지 에비타(EBITDA·상각전 영업이익) 흑자 근접을 목표로 하는데 현재로서는 올해 목표 달성이 순조로울 것으로 생각한다"며 "아직 여정의 초기...
직매입은 제때 정산하면서 중개상품만 '고무줄'…낡은 법이 禍 키워 2024-08-01 18:02:36
하지만 2019년 중개 판매만 하는 오픈마켓으로 업종을 전환하면서 대규모유통업법 대신 규제 강도가 훨씬 약한 전자상거래법을 적용받게 됐다. 당시 두 업체가 직매입에 따른 재고 부담 등을 업종 전환의 이유로 꼽았지만 업계에선 대규모유통업법의 법망을 피하려는 꼼수로 보는 배경이다. 이런 법률 간 규제 차이로 인해...
온·오프라인 규제 제각각…티메프는 '구멍' 파고들었다 2024-08-01 17:59:34
소셜커머스에서 중개 판매만 하는 오픈마켓으로 업종을 전환하면서 대규모유통업법 대신 규제 강도가 훨씬 약한 전자상거래법을 적용받았다. 대규모유통업법은 정산일을 60일 이내로 정하고 있지만 전자상거래법은 정산일 규제가 없다. 판촉 비용과 반품에 관한 규정도 없다. 당시 두 업체가 직매입에 따른 재고 부담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