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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동맹 맺은 SKT…'AI 인프라 전략' 드라이브 2025-01-10 10:16:07
특히 SK하이닉스와 펭귄 솔루션스가 공동으로 차세대 데이터센터 메모리 기술을 개발해 SK하이닉스의 차별적인 고대역폭메모리(HBM)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SKT는 "이번 협력을 통해 3사는 SK그룹이 보유한 반도체, 에너지, 냉각, 메모리 등 다양한 AI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결합해 '독자 기술 기반의 한국형 소버...
SK텔레콤, SK하이닉스·펭귄솔루션스와 AIDC 사업 협력 나서 2025-01-10 09:14:02
데이터센터 메모리 기술을 개발해 SK하이닉스의 HBM 경쟁력도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협력을 통해 3사는 SK그룹이 보유한 반도체, 에너지, 냉각, 메모리 등 다양한 AI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결합해 '독자 기술 기반의 한국형 소버린 AI 인프라 비즈니스모델(BM)'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은...
이동환 고양시장, 정신건강 지원서비스 강화 나서…"마음도 건강한 도시 만들겠다" 2025-01-09 16:24:51
고위험군 발굴 및 의뢰, 자살수단 차단, 생명지킴이 양성, 인식개선 캠페인 등 지역사회 자살예방 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고양시는 14개동 132개 기관과 협력하여 자살위기자 221명을 발굴(전년대비 26.2% 증가)했고 고양시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하여 자살위기지원 서비스, 치료비를 지원하여 자살률 감소를...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강좌이용권 우수 지자체·가맹시설 선정 2025-01-09 15:39:51
뉴힐링라이프재활운동센터 강북점 등 3개 가맹시설이 선정됐다. 선정된 지자체 담당자와 가맹시설에는 문체부 장관상 또는 체육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되고, 지자체 담당자에게는 올해 상반기 중 국외연수 혜택이 주어진다. 하형주 이사장은 “앞으로도 사업 운영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저소득층 유·청소년과...
LG전자 조주완 "글로벌 불확실성…'구조적경쟁력·질적 성장'으로 돌파" 2025-01-09 10:50:57
보일러를 대체하는 허팅 솔루션 △AI 데이터센터 열관리 솔루션이자 국가 차세대 수출품목으로 지정돼 주목받는 칠러(Chiller) 등에 이르기까지 고효율·고성능 원천기술을 앞세운다. 지역 특화형 솔루션 발굴을 위해 R&D부터 생산, 판매, 유지보수를 아우르는 현지 완결형 사업 구조 구축에도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B2B...
더픽트, 강원 국방벤처기업으로 선정…국방 사업화 지원 2025-01-09 10:07:38
밝혔다. 이번 선정은 강원국방벤처센터가 유망 기술을 보유한 14개 기업과 체결한 협약의 일환으로, 더픽트는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해 군사시설의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강원국방벤처센터는 27일 강원대학교 청강홀에서 협약식을 개최했으며,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기술진흥연구소는 지난 11월...
[CES 2025] LG전자 조주완 "인도 시장 잠재력에 IPO 추진…국민브랜드 될 것" 2025-01-09 10:00:03
2025'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금도 인도에서 냉장고, 세탁기, TV 등 모든 제품이 1등을 하고 있지만 여기서 끝을 내고 싶진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인도법인 상장예비심사청구서(DRHP)를 제출하고 상장을 공식화했다....
CES 첫 '부산통합관'…AI·친환경 기술 뽐냈다 2025-01-08 18:00:53
혁신상 지원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 전략을 함께 고민했다”며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팀 부산’ 키워드는 AI·친환경CES에 나선 스타트업의 기술 키워드는 AI와 친환경이다. 두 부문(지속 가능성, 스마트시티)에서 혁신상을 받은 로보원은 자체 보유한 로봇 기술에 비전 AI...
중기부, 1.3만 소공인 DX 돕고 1700여개 중기에 로봇 도입한다 2025-01-08 16:00:01
딥테크 스타트업을 발굴부터 사업화, 상장까지 레벨업 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고용·매출·투자 분야의 상위 10%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분야별 앵커기관과 개방형 혁신을 통한 사업화 지원, 기업공개(IPO) 대비 기술 자문 등 체계적 지원을 통해 스케일업을 도모한다. 무엇보다 디지털 전환 수준을...
LGU+, 고객 문의시간 연간 1300만분 줄여...DX 전환 성과 2025-01-08 15:54:56
센터로 전화를 건 건수가 약 1800만건으로 전년 대비 약 170만건 줄었다고 8일 발표했다. 이용자가 고객센터와 상담하는 시간도 1인당 평균 약 21초 줄었다. 고객들의 총 연간 문의시간 또한 1년 새 1364만분 감소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DX에 힘쓴 결과 고객 문의시간이 줄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