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색술에 예약까지…편의점 주류 전쟁 2024-08-27 09:08:04
제조법을 따른 '토마토 발포주'(토마토 레드아이 스타일)를 선보인다. 약 200g 토마토 1개 분량에 해당하는 농축액을 사용했다. CU는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와 손잡고 식당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에서도 주류 예약 구매를 할 수 있게 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상품을 예약 구매한 후...
편의점들, 주류판매 강화…이색술 선보이고 예약 확대 2024-08-27 09:02:49
따른 '토마토 발포주'(토마토 레드아이 스타일)를 선보인다. 약 200g 토마토 1개 분량에 해당하는 농축액을 사용했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MD(상품기획자)는 "최근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즐기는 트렌드에 따라 개성 있는 주류 상품들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이고 혁신적인 상품들로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상반기 1억2천만캔 판매…패키지 리뉴얼 2024-07-25 11:35:09
필라이트가 올해 상반기 발포주 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필라이트는 상반기에 약 1억2천만 캔이 팔렸으며 2위 브랜드와 3배 넘게 차이 났다고 하이트진로는 전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트렌디함'으로 차별화하기 위해 패키지를...
제주소주 분할…정용진 주류사업 구조조정 '속도' 2024-06-28 17:35:27
사업을 잇따라 정리해 왔습니다. 2022년 출시한 발포주 '레츠'는 2년 만에 단종을 결정했고, 올해 제주 증류소 설립을 통한 K-위스키 생산 계획도 철회했습니다. 종합주류기업을 노리며 공격적으로 주류 라인업을 확대했지만, 사업 특성상 시장 점유율 확대가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신세계L&B는 기존...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냄새·혼탁' 문제에 사과…해당제품 회수(종합) 2024-05-07 16:12:16
= 하이트진로[000080]는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에서 품질 문제가 발생한 데 대해 사과하고 해당 제품을 회수(리콜)한다고 7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지난 3월 13일과 25일, 4월 3일과 17일 강원공장에서 생산한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김인규 대표 명의로 사과문을 내고 "당사가...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이취·혼탁 사과"...주가는 4.5% 하락 2024-05-07 14:22:11
하이트진로가 7일 발포주 제품 필라이트 후레쉬에서 최근 발생한 이취(off-flavor), 혼탁 현상에 대해 대표이사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날 2시20분 장중 하이트진로 주가는 4.5% 하락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ml 캔 제품에 대해 이취 및 혼탁 등이...
하이트진로, '냄새·혼탁' 문제로 필라이트 후레쉬 일부 회수 2024-05-07 13:51:43
품질 문제가 제기된 발포주 '필라이트 후레쉬' 일부 제품을 회수(리콜)한다고 7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지난 3월 13일과 25일, 4월 3일, 17일 강원공장에서 생산한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날 사과문을 통해 "지난 3월 13일과 25일 강원공장에서 생산된 일부 필라이트 후레쉬 355㎖ 캔...
"본격 나들이철 돌입"…역대 최저가 '1000원 맥주' 떴다 2024-04-02 09:36:48
발포주 중 가장 낮은 가격인 1250원(필라이트 355mL)보다도 약 20% 낮은 수준이라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버지미스터는 스페인 최대 맥주 제조사인 담그룹이 생산하는 필스너 계열 상품이다. 국내 편의점 중에서는 세븐일레븐에서만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또한 오는 10일까지 브랜드 맥주 등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카스(점유율 38.61%)과 테라(11.85%), 발포주 필라이트(6.1%)에 이어 4위에 올랐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제조사 점유율 기준 3위에 올랐다. 소비자들은 역대급 엔저(엔화 약세)에 해외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신세계푸드 이어 주류사업 수술 나선 송현석 대표 2024-02-01 17:56:30
몸집을 키우기 위해 도전한 희석식 소주, 발포주 사업 등도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했다. 송 대표는 부진한 사업을 접고 와인 사업에만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를 와인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로 했다. 와인을 원료로 한 화장품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기존 매장도 프랑스 와인 문화를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