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택경 대표 "AI로 창업 문턱 낮아져…3명만 있어도 유니콘 만든다" 2024-11-15 17:33:45
있다. 오늘의집(버킷플레이스), 마이리얼트립, 리멤버(리멤버앤컴퍼니) 등에 투자해 성공했다. 지금까지 160개 이상 기업에 투자했다. 이 대표는 창업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고 했다. 그는 “창업 문턱이 낮아지면서 대학에 들어가긴 쉬워졌지만 졸업하긴 힘든 것처럼 성과를 내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창업자의...
오늘의집, 판매대금 일일 정산 도입 2024-08-28 17:36:03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운영사 버킷플레이스)이 입점 셀러들에게 판매 정산 금액을 매일(영업일 기준) 지급하는 ‘일정산’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티메프(티몬·위메프) 사태로 확산한 e커머스 재무 건전성 우려를 불식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개편으로 오늘의집은 소비자의 구매 확정 기준일+2영업일(평일...
버킷플레이스 "오늘의집, 9월부터 입점사업자에 매일 정산" 2024-08-28 16:52:40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오늘의집이 9월부터 입점 사업자들에게 매일 판매 금액을 지급하는 '일정산'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늘의집은 그동안 입점 사업자들에게 매달 2차례 판매 금액을 정산했는데 이번 개편으로 소비자가 구매를 확정한 뒤 '2영업일...
'G&G School' 5기 모집…"K-스타트업을 K-유니콘으로" 2024-07-22 10:59:41
최고투자책임자 등이 연사로 나선다. 글로벌 진출전략 분야는 김종갑 GDIN 대표, 임정욱 중기부 창업벤처혁신 실장, 손재권 더밀크 대표이사 등이 맡는다. 창업스토리 특강으로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이승재 버킷플레이스 대표와 동남아 등 해외에서 활약 중인 ‘고피자’의 임재원 대표이사의 전략을 들어보는...
스파크랩, 블라인드 공동창업자 김성겸 씨 벤처파트너로 영입 2024-07-12 11:31:00
현재 김성겸 벤처파트너는 타입캐스트, 버킷플레이스, 라이너 등 스타트업 마케팅 세일즈 분야의 고문으로 활동하며 스타트업의 성장도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는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경험과 인사이트를 보유한 김성겸 벤처파트너의 합류로 스타트업들이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데...
퍼플아이오, 국내 커머스 컨퍼런스 ‘2024 넥스트커머스’ 메인 연사로 참여 2024-07-09 15:56:48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정운영 Head of Commercer, CJ올리브영 홍예진 전략기획팀 팀장 등이 테크토크 메인 스피커로 참여하여 급변하는 커머스 시장에서 다양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퍼플아이오의 김충섭 CTO는 이번 행사의 메인 세션인 ‘테크토크’에서 ‘개발자를 빌려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인텔 삼성사업 총괄 "삼성과 함께 AI PC시장 만들어 나갈 것" 2024-04-22 15:57:47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와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오늘의집에서 올인원 프로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과 함께 스타벅스 상품권, 오늘의집 포인트 등을 증정하며, 스타일링 사진과 리뷰 작성 시 추가 혜택 증정, 데스크테리어(데스크+인테리어) 진열을 자랑할 수 있는 챌린지 등도 진행...
'덩치 키우기' 급급했던 K유니콘, 이젠 수익성 확보 전력질주 [긱스] 2024-04-16 18:13:48
41% 줄였다. 인테리어 플랫폼 서비스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지난해 매출 2402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보다 31% 늘었다. 역시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손실은 같은 기간 516억원에서 175억원으로 66% 감소했다. 이 회사도 광고선전비를 줄였다. 지역 기반 플랫폼업체 당근은 지난해 매출 1278억원을 올렸다....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오늘의집(회사명 버킷플레이스)은 콘텐츠와 커뮤니티,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3C 전략’으로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에 등극한 회사다. 라이프스타일 앱으로 연간 방문자 1억 명. 앱 다운로드 3000만 건. 누적 거래액은 이미 5조원을 넘어섰다. 이용자가 콘텐츠로...
"남의 집 구경하다 우리집 가구 장만…커머스의 미래는 콘텐츠에 달렸죠" [긱스] 2024-04-03 17:39:59
혹시 삐걱거리진 않나요?” 오늘의집(회사명 버킷플레이스)은 콘텐츠와 커뮤니티, 커머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3C 전략’으로 유니콘 기업(기업 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에 등극한 회사다. 연간 방문자 1억 명, 앱 다운로드 3000만 건. 누적 거래액은 이미 5조원을 넘어섰다. 리빙 커머스 영역에서 압도적인 성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