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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티메프 사태 재발 방지 총력…관련법 개정안 공청회 개최 2024-09-23 16:10:00
한국소비자연맹 사무총장, 손성원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전자상거래·간편결제 확산, 비대면·플랫폼 거래 선호 등에 따라 전자지급결제대행업의 역할·중요도가 과거에 비해 크게 확대됐기 때문에 이번 제도개선방안이 이용자·판매자 보호를 강화하고 전자지급거래의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무료 천마 샘플' 먹어보라더니…노인들 울린 '꼼수' 2024-08-27 14:12:21
2006년에도 '천마 강매' 관련 사례를 소개하며 소비자 주의를 당부했지만, 같은 수법에 당한 피해자는 계속해서 늘어나는 실정이다.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60대 이상 고령자 상담 건수 중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불만은 27.8%에 달한다. 현행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은 전화권유판매로 물...
공정위, 알리·테무와 '안전 협약' 체결…"실질적 보호 기대"(종합) 2024-05-13 17:55:15
한국 소비자 개인정보의 국외 유출 위험 관련 질문에는 "알리익스프레스는 2019년부터 국제표준화기구의 정보 보안 시스템 인증을 획득해 갖추고 있다"며 "한국 개인정보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도 병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물류센터 건립 등 향후 투자 계획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은 검토 중이고,...
[취재수첩] 삼성전자 노조의 '소탐대실' 2024-04-03 18:13:02
경기 화성 부품연구동(DSR)에서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소속 전국삼성전자노조(전삼노) 노조원이 내뱉은 것으로 알려진 폭언들이다. 대상은 근로자 대의 기구인 ‘노사협의회’ 소속 삼성전자 직원들. 이날 노조원 200여 명은 DSR 로비에 모여 시끄럽게 투쟁가를 불렀고, 노조 집행부는 경계현 DS부문장(사장) 사무실 진입을...
대리기사 "요금 올려라"…카카오 "담합 소지" 2024-04-01 18:36:05
주장했다. 그러면서 “노사가 임의로 소비자에게 부과되는 대리운전 요금을 정할 시 공정거래법상 담합에 해당할 수 있다는 내부 법률 검토 결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쟁점은 대리기사 처우다. 노조 측은 회사가 콜당 최소 기본운임을 1만2000포인트로 설정하고, ‘콜’이 배정된 뒤 취소됐을 때의 수수료, 만남...
"대리 뛰면 月 1000만원씩 번다더니…" 실제 수입 얼마길래 2024-04-01 10:09:25
“노사가 임의로 소비자에게 부과되는 대리운전 요금을 정할 시 공정거래법상 담합에 해당할 수 있다는 내부 법률 검토 결과도 있다”고 했다. ○‘순수입 161만원’ vs ‘1000만원 가능’두 번째 쟁점은 대리기사 처우다. 노조 측은 회사가 콜당 최소 기본운임을 1만2000포인트로 설정하고, ‘콜’이 배정된 뒤 취소됐을...
알리 국내 쇼핑앱 2위 등극...칼 빼든 공정위 2024-03-06 15:45:36
1월(336만4천명)보다 113% 늘었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연맹에 접수된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소비자 불만 건수는 465건으로 전년(93건) 대비 5배로 늘었다. 지난해 국정감사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짝퉁 판매' 문제에 대한 지적이 제기되기도 했다. 당시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불공정행위의 관점에서 조사를...
기업들 맞춤형 지원, 사회의 낮은 곳에 튼튼한 '사랑·나눔의 다리' 2024-02-20 16:12:16
등 2차 피해를 겪지 않도록 심리치료와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에도 30억원을 후원한다.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20대 사회초년생과 60대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예방 교육과 함께 보이스피싱 보험상품을 제공하는 데 15억원이 쓰인다.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우리가족 암호만들기...
한국고객은 봉?…'광고인데 아닌 척' 한국법 무시 알리·테무(종합) 2024-02-18 11:00:57
게 드러난다. 덩달아 소비자 피해 신고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연맹에 접수된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소비자 불만 건수는 465건으로 전년(93건) 대비 5배로 늘었다. 배송 지연, 오배송, 상품 누락, 배송 중 분실을 포함한 계약불이행이 226건(49%)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제·해지 이후 환불 거부 등이...
한국고객은 봉?…'광고인데 아닌 척' 한국법 무시 알리·테무 2024-02-18 07:31:01
게 드러난다. 덩달아 소비자 피해 신고도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연맹에 접수된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소비자 불만 건수는 465건으로 전년(93건) 대비 5배로 늘었다. 배송 지연, 오배송, 상품 누락, 배송 중 분실을 포함한 계약불이행이 226건(49%)으로 가장 많았고 계약해제·해지 이후 환불 거부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