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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 대신 자전거 배달이 뜨는 이유 2024-05-26 06:22:13
'카고노트'의 영업 매니저인 윌렘 로이는 "당국이 올림픽과 관련한 여러 제한 조치를 발표한 이후 많은 연락을 받았다"며 "사람들이 '이제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묻는데, 해답은 바로 우리"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부피가 너무 크지만 않으면 최대 30∼40㎏까지 거의 모든 물건을 자전거로 배송할 수...
파리올림픽 교통통제에 자전거 배달업 특수 2024-05-26 00:21:38
'카고노트'의 영업 매니저인 윌렘 로이는 "당국이 올림픽과 관련한 여러 제한 조치를 발표한 이후 많은 연락을 받았다"며 "사람들이 '이제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묻는데, 해답은 바로 우리"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부피가 너무 크지만 않으면 최대 30∼40㎏까지 거의 모든 물건을 자전거로 배송할 수...
아시아나 1분기 312억원 영업손실…"영업비 증가…고환율 영향" 2024-05-16 17:27:08
본격적으로 확대되면서 여객기 하부 화물칸(벨리 카고) 공급이 증가해 시장 경쟁이 심화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미주, 유럽 등 장거리 노선과 최근 회복세인 중국 수요 선점을 위해 공급을 확대하고, 고수익 부정기편 운영 등을 통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화물기 공급 운영 최적...
대한항공 1분기 영업이익 4천361억원…작년보다 5% 증가 2024-05-08 16:27:42
화물칸(벨리 카고) 공급이 증가하면서 화물 운임이 하락한 영향 등을 받았다. 항공 화물 운임지수인 TAC 지수의 올해 1월 홍콩∼북미 노선 운임은 5.22달러로 2022년 1월(10.9달러)의 절반에 못 미쳤다. 대한항공은 2분기에도 수익성이 기대되는 여객·화물 노선에 집중해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여객...
'아시아나 화물' 포기 제주항공...호재냐 악재냐 2024-04-30 18:04:05
나르는 벨리카고 비중이 절반 가량입니다. 화물 사업 경쟁력인 화주 네트워크가 매각 대상이 아니라는 점도 매물이 가진 매력도를 낮춘 요인입니다. 막상 사업부를 떼와도 쓸 만한 게 별로 없다보니 인수를 하지 않는 것이 낫겠다는 판단을 한 걸로 보이고요. 재밌는 점은 제주항공 수장인 김이배 대표가 아시아나항공...
'화물매각' 회의론 고개...원유석 사장 "차질없이 진행" 2024-03-29 17:34:09
여객기에 화물을 탑재해 운송해온 '벨리카고' 수익까지 포함됐다는 논란으로 매각가가 더욱 낮아질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저희들이 지금 현재 말씀드릴 단계는 아니고 실사 등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적정가액이 서로 상의가 될 겁니다.]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쇼트리스트에 LCC 4곳 선정 2024-03-05 14:26:52
대형 여객기에 화물을 실어 운송해온 '벨리 카고'를 통한 수익이 여객사업이 아닌 화물사업부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대형기를 보유하지 않은 곳이 인수한다면 이 수익은 쪼그라들 수 있다. 현재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매출의 25%는 여객기를 통해 버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유한 대형 여객기 수가 아시아나에 비해...
[단독]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에 제주항공 등 LCC 4곳 참여 2024-02-28 14:33:15
대형 여객기에 화물을 실어 운송해온 '벨리 카고'를 통한 수익이 여객사업이 아닌 화물사업부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대형기를 보유하지 않은 곳이 인수한다면 이 수익은 쪼그라들 수 있다. 현재 아시아나 화물사업부 매출의 25%는 여객기를 통해 버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유한 대형 여객기 수가 아시아나에 비해...
아시아나 화물 누구 품에…LCC 지각변동 2024-02-27 18:02:11
원. 대형 여객기에 화물을 실어 나르는 '벨리 카고' 수익까지 화물사업부 손익에 반영된 터라 실제 벌어들일 수익은 이보다 낮을 걸로 전망됩니다. 또 화물기 대부분이 25년 이상 노후 기체인 점도 기업가치 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옵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상반기 안에 아시아나항공 화물사...
"뭘 팔겠단 거야"...LCC, 아시아나 화물사업 M&A에 '분통' 2024-02-22 16:04:33
벨리 카고'를 통한 수익이 여객사업이 아닌 화물사업부 손익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보유한 대형 여객기 수가 아시아나항공에 비해 현저히 적거나 아예 보유하지 못한 LCC 입장에선 화물사업을 분리해 인수하면 벨리 카고를 통한 수익이 사라질 수 있다. 업계에선 현재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매출의 25%를 여객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