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전기차 화재·고령운전자 사고, 첨단기술로 줄여 갑니다" 2024-11-11 11:00:04
모터와 전자식 변속 레버, 에어백 센서 등을 샅샅이 살필 수 있었다. 특히 배터리는 약 100개의 셀에 대해 하나도 빠지지 않고 모두 전압 상태를 확인했다. KADIS는 현재 전국의 공단 산하 자동차검사소 60곳에 모두 설치돼 있지만, 민간 검사소 1천892곳 중에는 약 3분의 1인 612곳만 보유하고 있다. 공단은 민간 검사소와...
"흠잡을 데가 없다"…테슬라 압도한 한국車 2024-10-09 10:09:14
즐겁다. 다양한 장치와 뛰어난 'N e-쉬프트'(가상 변속 시스템)를 갖춘 데다 최고의 고성능 차의 자질을 가졌다"고 호평했다. 그는 "아이오닉5 N은 정말 매력적이고 유머 감각도 있어 그냥 즐기기 위해 운전을 하고 싶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카매거진이 이번 콘텐츠의 댓글을 통해 시청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아이오닉5 N, 영국 車전문지 선호도 투표서 테슬라 모델3 압도 2024-10-09 09:00:03
N"이라며 "왜냐하면 그저 (운전이) 가장 즐겁다. 다양한 장치와 뛰어난 'N e-쉬프트'(가상 변속 시스템)를 갖춘 데다 최고의 고성능 차의 자질을 가졌다"고 호평했다. 그는 "아이오닉5 N은 정말 매력적이고 유머 감각도 있어 그냥 즐기기 위해 운전을 하고 싶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카매거진이 이번 콘텐츠의 댓...
가성비에 첨단기술까지…EV3·캐스퍼 일렉트릭 '캐즘' 넘어설까 2024-08-07 16:11:23
트렁크 공간도 넓어졌다. 앞좌석은 기계식 자동 변속 레버 대신 컬럼식 변속 레버(SBW)를 적용하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와 차량 내·외부로 220V 전원을 자유롭게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을 적용했다. 아울러 센터페시아가 돌출된 부위를 45㎜ 줄여 조수석으로 타고 내릴 수 있는 공간을 개선했다. 캐스퍼 일렉트릭은...
'전기차 대중화 선도' EV3, 첨단기술은 빼곡 가격은 합리적 2024-07-17 08:30:01
수 있다. 후진 시 이 기능을 끈 뒤 전진으로 변속하고 시속 20㎞ 이상으로 달리면 다시 활성화된다. 아이페달 3.0 개발을 맡은 우하영 MSV전기차성능시험팀 연구원은 "기존 아이페달은 감속감이 너무 커 전기차를 처음 운전하는 분들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EV3의 스마트 회생 시스템도...
지난해 '급발진 주장' 택시운전자, 페달블랙박스 봤더니… [이슈+] 2024-07-05 10:53:33
눌러야 하는 등 상당한 시간이 소요돼 변속기어를 중립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더 안전하고 효과적이었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급가속 현상이 일어나면 당황하지 말고 '모든 페달'에서 발을 떼어 보라고 말한다. 운전자가 페달을 착각해 브레이크 대신 가속 페달을 밟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양발이 모두...
르노코리아 야심작 온다…'그랑 콜레오스' 전 세계 최초 공개[영상] 2024-06-27 11:05:01
보조 장치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자동 차선 변경 보조 장치도 결합돼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도심 도로까지 반영한 ADAS 전용 지도를 스트리밍으로 제공해 더욱 뛰어난 경고 표지판 인식율을 실현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E-Tech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적용했다. 그랑 콜레오스에...
KG모빌리티 "강릉 급발진 의심사고 원고측 재연시험, 객관성 결여" 2024-06-10 11:46:14
유사한 패턴을 보였다"고 강조했다. 제조사의 변속 패턴이 재연시험에서 나온 수치들과 맞지 않는 점에 대해서도 감정인의 해석 오류가 있었음을 지적하며 보완 감정을 신청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KGM은 "원고들이 자체적으로 진행한 자동 긴급 제동장치(AEB) 재연시험은 법원을 통하지 않은 사적 감정으로 객관성이 담보된...
"할머니 액셀 안 밟았다"…급발진 재연시험 결과는 2024-05-27 13:51:02
제공한 변속장치 진단기를 부착해 이뤄졌다. 감정 결과 제조사 측 주장과 달리 변속패턴이 이번 실제 주행에서 나온 수치들과 맞지 않았다. 구체적으로 재연시험에서 이뤄진 기어 변속 정보를 토대로 실제 속도와 변속패턴 설계 자료상의 예측 속도를 비교했을 때 일치하는 사례는 1∼2건에 불과했고, 8∼9건은 적게는...
대리주차 하다 '쾅쾅'...경비원·차주, 벤츠에 소송 2024-05-02 15:09:53
사고기록장치(EDR)와 전자제어장치(ECU), 자동긴급제동장치(AEB) 등 벤츠 측으로부터 제공받아 추출해야 하는 데이터에 대해 법원에 증거보전 신청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견에 참석한 경비원 안씨는 "브레이크를 꼭 밟고 살살 운전하던 중 차가 쏜살같이 '쾅쾅'하면서 여러 대를 들이받고 멈췄다. 분명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