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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효성첨단소재 "타이어 스틸코드 사업부문 매각 등 검토" 2025-01-24 10:22:05
HS효성첨단소재 "타이어 스틸코드 사업부문 매각 등 검토"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HS효성첨단소재는 타이어 스틸코드 사업부문에 대해 매각 등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24일 공시했다. 다만 이와 관련해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HS효성첨단소재가 타이어 스틸코드...
[단독] HS효성첨단소재 '몸값 1.5兆' 타이어 스틸코드 판다 2025-01-23 17:56:14
보강재를 생산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이 중 본업인 특수섬유와 연관이 적으면서 북미 1위, 유럽 3위권에 올라 있는 스틸코드 부문을 매각해 현금을 확보하려는 일환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7월 효성그룹의 계열 분리로 신설된 HS효성그룹을 이끄는 삼남 조현상 부회장의 ‘선택과 집중’이 본격화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단독]HS효성첨단소재, 兆단위 '타이어 스틸코드' 매각한다 2025-01-23 16:06:55
타이어 보강재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이 중 본업인 특수섬유와 연관이 적으면서 북미 1위, 유럽 3위권에 올라있는 스틸 코드를 매각해 현금을 확보하려는 일환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7월 효성 그룹의 계열분리로 신설된 HS효성그룹을 이끌게 된 삼남 조현상 부회장의 ‘선택과 집중’이 본격화됐다는...
코오롱인더, 300억 투자…베트남 타이어코드 증설 2025-01-14 17:25:20
주행성,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고무 안쪽에 넣는 섬유 재질의 보강재를 말한다. 자동차 타이어 재료비 중 천연고무(27%)와 합성고무(26%)에 이어 세 번째(24%)를 차지한다.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엔 주로 PET 타이어코드가 쓰인다. 타이어코드 생산은 물성이 확보된 섬유를 만드는 방사, 섬유에 강력을 부여하고...
코오롱,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 증설…생산량 50% 이상 늘어 2025-01-14 16:07:09
넣는 섬유 재질의 보강재를 말한다. 자동차 타이어 재료비 중 천연고무(27%)와 합성고무(26%)에 이어 세 번째(24%)를 차지한다. 승용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엔 주로 PET 타이어코드가 쓰인다. 타이어코드 생산은 △물성이 확보된 섬유를 만드는 방사 △섬유에 강력을 부여하고 직물로 만드는 연사·제직 △타이어와의...
코오롱인더, 베트남 타이어코드 공장 생산 역량 확대 2025-01-14 08:43:36
보강재다. 타이어코드 생산에서 열처리는 생산량과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공정이다. 이번 설비 투자로 코오롱인더스트리 베트남 공장의 타이어코드 생산 능력은 연 3만6천t(톤)에서 5만7천t으로 확대된다. 증설에는 2023년 중국 난징 지방정부의 토지 개발 계획에 따라 생산 라인 가동을 중단한 난징 공장의 유휴 설비를...
'싱크홀 원인' 노후 하수관, 신축성 보강재로 보수한다 2025-01-06 11:34:09
것이 특징이다. 연구팀은 기존의 유리섬유 보강재에 아크릴섬유를 부착함으로써 보강재의 신축성을 20% 이상 향상시켰다. 신축성이 증가함에 따라 관로가 변형된 곳에서도 잘 부착돼 들뜸 문제가 해결된다. 연구팀은 보강재 부착에 필요한 시공 장비도 함께 개발했다. 이 시공 장비는 변형된 관로에서도 항상 중앙에 위치하...
尹 체포영장 오늘까지...공수처 오후에 결론낼 듯 2025-01-06 07:59:25
대폭 보강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경호처는 대통령경호법상 경호구역을 이유로 수색을 불허할 가능성이 커 집행 성사 여부는 불투명하다. 공수처는 지난 4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경호처의 협조 지휘를 요청하는 공문을 보냈지만, 최 대행은 아직 회신하지 않았다. 공수처가 법원에...
"윤석열 대통령 지켜라" vs "즉각 체포"…관저앞 시위 격화 2025-01-03 17:49:44
“공수처는 경찰력을 보강하고 즉시 영장 집행을 재개해 내란 수괴를 체포해야 한다”며 “방해하는 경호처는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입건해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이 이날 오후 3시부터 서울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 2번 출구 앞에서 맞불 집회를 열면서 양측 간 대립은 최고조에 달했다. 참가자들은 “내란 수괴...
참사기 충돌 구조물이 피해 키웠나…국토부 "사고 관련성 조사"(종합3보) 2024-12-30 22:45:58
장비를 교체하면서 기초재를 보강했다"고 설명했다. 또 활주로 끝단 이후 지면이 기울어져 둔덕을 세워 수평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로컬라이저가 활주로의 중앙선과 수직을 이루도록 하여 배치돼야 항공기가 제대로 중앙 정렬을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고 피해가 커지면서 둔덕이 지상으로 2m가량 돌출된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