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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자리회전'까지…G-클래스 첫 전기차 "오프로더 기능 다 살렸다" 2024-11-13 17:27:04
통해 운전자에게 오프로드 주행에 확신을 더해주는 투명 보닛도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탑재된다. G 580은 전기차에 특화된 사양 및 기능으로 오프로드 주행 품질을 끌어올렸다. 차량 4개의 각 바퀴 가까이 위치한 개별 제어 전기 모터는 각각 146.75hp의 출력으로 최대 587hp의 힘을 발휘한다. 차량 하부에는 사다리형...
[시승기] 제자리 360도 회전·급경사 노페달 주행…첫 전동화 G바겐 2024-11-13 17:00:45
수 있었다. 살짝 높아진 보닛,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뚫어놓은 뒷바퀴 덮개 구멍 등도 보였다. 차량 뒤편에는 스페어타이어 대신 충전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는 네모난 수납함이 자리했다. 운전석에 올라탔을 땐 전기차 특유의 정숙성이 오프로드 차량의 거친 이미지를 지워냈다. 시승 첫 코스는 약 30도 기울기의...
G클래스 첫 전기차 왔다…한정판 70대 韓 상륙 2024-11-07 14:18:16
지형 대처에 맞는 최적의 추진력을 유지해주는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 등의 기능을 갖췄다. 외관은 기존 모델의 각진 실루엣을 계승하면서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높아진 보닛 등의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됐다. 벤츠는 지난 4월 중국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이 모델을 처음...
벤츠, 'G클래스 첫 전기차' 국내 출시…한정판 70대 먼저 판매 2024-11-07 13:57:01
유지해주는 ''3단 지능형 오프로드 크롤링 크루즈 컨트롤' 등의 기능을 갖췄다. 외관은 기존 모델의 각진 실루엣을 계승하면서도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높아진 보닛 등의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됐다. 벤츠는 지난 4월 중국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이 모델을 처음 공개했다. bingo@yna.co.kr (끝)...
G클래스 첫 순수전기차 등장…벤츠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 출시 2024-11-07 11:19:33
투명 보닛도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하게 탑재된다. 여기에 전동화 차량 특화 사양 및 기능을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에 혁신을 선사한다. 먼저 차량 4개의 각 바퀴 가까이 위치한 개별 제어 전기 모터는 각각 146.75 hp의 출력으로, 최대 587 hp의 힘을 발휘한다. 차량 하부에는 사다리형 프레임에 결합돼 차량의 무게 중심을...
[시승기] 클래식한 품위 높인 벤츠 EQS…2열 승차감·주행거리도 '업' 2024-11-03 07:00:02
났다. 패널에서 사라진 삼각별 로고 엠블럼은 보닛 위 전통적인 벤츠의 상징, 스탠딩 로고로 바뀌었다. 럭셔리하고 클래식한 품위를 강조한 벤츠 내연기관 세단의 익스클루시브 라인의 특징이 반영된 것이다. 시승 현장에서는 '드디어 EQS의 위상에 걸맞은 디자인을 갖추게 됐다'는 호평도 여럿 나왔다. 다만 모든...
벤츠, 獨 안전센터서 EQS 충돌시험…"1천분의 1초새 전압 차단" 2024-10-31 09:00:05
하는 순간 벽에 튀어나온 장애물을 들이받고는 보닛이 앞바퀴까지 푹 찌그러졌다. 보닛 아랫부분에서는 몇 초 동안 흰색 연기가 나왔으나, 이내 사그라들며 화재나 폭발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22일(현지시간) 독일 진델핑겐의 벤츠 차량 안전 기술센터(TFS)에서 한국 출시를 앞둔 2025년형 EQS 전기...
‘더 기아 타스만’ 세계 첫선...460조 픽업 시장 ‘지각변동’ 예고 2024-10-29 20:10:49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타스만의 외관은 보닛, 사이드 미러, 헤드램프, 휠 아치 등 곳곳에 각과 직선이 강조됐습니다. 내부는 넓은 조형, 대칭적인 비례 그리고 모던한 컬러감으로 실용성과 미학의 조화가 돋보였습니다. 기아는 타스만이 현존하는 픽업트럭 가운데 가장 선도적인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됐고,...
모터스포츠 기술을 전기차에…현대차, 고성능 롤링랩 'RN24' 2024-10-25 09:26:56
문·보닛 등 차량 상단부에 있는 강판을 제거했다. 공차 중량과 휠베이스를 줄여 더욱 민첩한 주행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다. 결과적으로 RN24의 공차중량은 아이오닉 5N과 비교해 300㎏ 가벼운 1천880㎏이며, 휠베이스도 아이오닉 5N과 비교해 300㎜ 이상 감소한 2천660㎜다. RN24에는 현대차그룹의 핵심 연구 기지인...
플라스틱 분자에 심은 '미생물 시한폭탄'…수명 다하면 자동 분해 2024-10-14 17:45:12
전기차의 절반 수준이다. 차체 지붕과 보닛은 중공 구조 플라스틱으로 제작했다. 말 그대로 내부에 빈 공간이 있는 고분자 신소재다. 차체를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데다 통기성도 뛰어나 자동차와 항공기에 적용하면 연료 효율을 높여준다. 바닥재는 바스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소재인 ‘인피너지’를 사용했다. 외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