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분 걸리는 일을 10초 만에"…KT 고객센터, AI로 효울성 '쑥' 2024-08-14 09:00:04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AI 상담 어시스트와 AI 보이스봇 지니가 대표적이다. 거대 언어 모델(LLM)을 탑재한 AI 상담 어시스트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대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문의에 적절한 답변을 추천할 뿐 아니라, 상담을 요약하고 상담 유형을 분류한다. 어시스트를 통해 60~120초 걸리던 요약과 분류 업무...
"티메프, 피해금 돌려드려요"…'이 문자' 눌렀다간 탈탈 털린다 2024-08-02 08:33:49
등 e커머스 업체의 환불양식을 모방해 피해자의 개인정보, 구매내역 등을 입력하도록 유도한다. 이들은 탈취한 피해자 정보를 토대로 보상 및 환불 등에 필요하다며 금전을 요구하는 등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또 환불 신청 및 고객정보 이전 등을 가장한 스미싱(문자메시지를 이용한 피싱 범죄)도 벌어지고 있다. 문자...
"내 상품의 가치를 느끼게 하는 소통이 세일즈의 핵심"…'세일즈 소통 전문가' 서정아 대표 2024-04-01 11:32:39
맥락(소통의 목적과 의도, 보이스, 비언어적 표현 등)을 파악하는 것까지, 하나도 허투루 할 수 없다”라고 이야기한다. 채움 컨설팅의 대표 서정아 강사는 고객의 심리와 행동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객 경험관리 워크숍, 워크숍 결과물을 기반으로 한 매뉴얼 개발 등의 수행 이력을 보유한 전문가다. 현대/기아차그룹, BMW,...
슈즈 브랜드 르무통, 신규 TV CF에 소비자 모델 선정 2024-03-15 11:04:40
직접 광고모델로 등장하여 진정성 있는 보이스로 제품의 강점인 편안함을 더욱 어필할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국내 대표 편한 신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르무통은 브랜드 파트너십 및 투자를 통한 마케팅 커머스 사업을 영위 중인 FSN의 자회사 부스터즈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23년 역대급 매출을 갱신한 바...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2024-02-08 09:31:20
할인권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케이딜'에서는 구매금액에 따라 백화점상품권 최대 5만 원까지 환급하며, 치킨 및 커피 쿠폰 등을 추첨을 통해 준다. KT가 대행 운영하는 온누리상품권도 2월 한달 간 마케팅 동의를 하고 누적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2천24명에게 총 1억원...
카카오벤처스 사령탑에 김기준…샌드박스 IPO 주관사엔 삼성증권 [Geeks' Briefing] 2023-12-18 15:29:30
진행하며 e스포츠 대회 운영 대행, 자체 브랜드 커머스 등 일부 사업을 중단하거나 매각하기도 했다. 이후 흑자 전환에 주력했으며, 지난 6월엔 컨설턴트 출신 최문우 대표를 영입하고 공동대표 체제를 짰다.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상장에 성공할 시, 국내 MCN 중 1호 상장 사례가 될 전망이다. 카카오벤처스 새 대표에 김기...
추석 연휴 영상통화 무료 지원…IPTV 콘텐츠 할인도 2023-09-24 12:00:00
SKT 고객 전용 커머스 '티딜'은 다음 달 1일까지 '한가위 선물 특가 대전'을 열고 삼성, 애플, 정관장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9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5, LG 와인셀로 등도 경품으로 지급한다. TV 홈쇼핑 7개 사와 데이터 홈쇼핑 10개 사에서 건강식품과...
[2023 서울창업디딤터 스타트업 CEO] 오디오 워터마크 서비스 제공하는 스타트업 ‘뮤즈블라썸’ 2023-07-03 08:32:20
△NFT 음원 아티스트 △방송사, OTT서비스, 커머스사 △화상회의 음성보안 등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서비스는 오랜 사운드 분야 믹싱 마스터링 기술과 암호화 기술이 융합된 전 세계 유일한 워터마킹 특허 출원 기술을 적용했다. 조 대표는 “5000만명의 크리에이터와 2억 곡을 보유한 사운드클라우드, 밴드캠프, 국내...
AI 실제 쓰는 기업 2.7% 불과…"기술 가져와도 다룰 전문가 없어" 2023-03-06 17:49:33
예약 확인, 만족도 조사 등 고객과의 소통이 필요한 업무를 AI 플랫폼에 맡기는 것으로 AI와 인연을 맺는 게 일반적이다. 린나이코리아, 신일전자, 수다커머스 등 9개 기업은 KT의 자동 상담 시스템인 ‘아센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신촌세브란스병원도 70%의 예약확인 전화를 KT의 보이스봇으로 대체해 상담사...
"베꼈다" vs "보편적 기술"…대기업-벤처 간 잇단 '카피캣' 논란 [긱스] 2023-01-19 17:12:34
‘필키’를 신제품으로 홍보했다. 필키는 롯데의 헬스케어 커머스 플랫폼 '캐즐'(CAZZLE)과 연동된 영양제 디스펜서다. 알고케어는 롯데가 CES에서 전시한 제품이 자사 제품을 베낀 것이라고 주장한다, 알고케어의 뉴트리션 엔진은 영양제를 카트리지 형태로 밀봉해 기기에 넣는 방식이다. 영양제 구성과 섭취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