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소주'인줄 알았더니…동남아에서 팔리는 태국산 소주 2024-06-19 09:00:01
과일소주 5종이 있었다. 뒷면을 보니 보해양조[000890] 제품이었다. 보해양조는 2020년 동남아 수출 전용으로 '아라'를 내놨다. '담소', '힘' 등 국내 중소기업의 과일소주도 판매되고 있었다. 하지만 초록색 병에 영락없는 한국 소주 같은 '태양소주'는 깨알 같은 크기의 제조회사 주소를...
"불닭볶음면은 시작일 뿐"…K-푸드 랠리, 테마일까 아닐까 2024-06-12 08:29:07
30% 오른 7020원에 거래를 마쳤다. 보해양조(9.98%), 무학(3.72%) 등 지역소주 관련 종목도 강세였다. 막걸리 수출 실적이 성장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영향이다.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의 서울장수주식회사가 올해 4월까지 누적 해외 매출액이 6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순당은 ‘캠핑 월드컵’으로 불리는 ‘2024...
CU, 7개 지방서 잎새주 등 대표 브랜드 소주 100원 할인 행사 2024-05-02 08:41:11
'잎새주', 대구·경북에서는 '맛있는참' 소주 등 행사 상품은 행정구역상 해당 지역 내 CU 편의점에서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참여 브랜드는 충청북도 충북소주의 '시원한 청풍', 충청남도 선양소주의 '이제 우린', 전라남도 보해양조의 '잎새주', 경상북도...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저도주 소주의 출발지로 꼽히는 부산에서 점유율이 10%대 초반, 경남에선 20%대 초중반에 불과했다. 그러다가 2019년 4월 출시한 ‘진로’가 젊은 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최근 부산 점유율이 30%대 초반까지 올랐다. 경남 점유율은 40%가 넘는다. ‘제로(0) 슈거’ 트렌드에 맞춰 보해양조, 무학 등이 차례로...
대형마트·편의점 소주 가격 인하했다…식당도 내리나 2024-01-02 16:26:05
새로 출고가격을 각각 4.5%, 2.7% 인하했다. 편의점 점포들도 소주 판매가를 200~300원씩 인하했다. GS25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금복주, 대선주조, 무학, 보해, 충북소주, 한라산, 화요 등 소주 가격을 조정했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100원짜리...
대형마트·편의점 소줏값 최대 10% 내렸다 2024-01-02 16:04:18
세금을 10%가량 인하했고, 소주 제조사가 가격 조기 안정화를 위해 미리 인하된 가격에 공급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작년 12월 22일 참이슬·진로 출고가격을 10.6% 내렸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12월 27일부터 처음처럼과 새로 출고가격을 각각 4.5%, 2.7% 인하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별로 출고가...
보해양조, 소주 출고가 내일부로 10.6%↓…"세금 감소분 선제 반영" 2023-12-21 17:08:42
보해양조는 소주 제품 출고가격을 내일(22일)부로 인하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기준판매비율만큼 세금이 줄어드는 것을 선제 반영해 소비자 부담을 줄이겠다는 취지다. 이에 잎새주 출고가는 1,246.7원에서 1,114.1원으로, 보해소주는 1,199원에서 1,071원으로 10.6% 내린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롯데칠성, 소주가격 인상…세금 인하 반영하면 출고가 하락 2023-12-18 17:13:39
9일부터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올리고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지만, 롯데칠성음료는 두 달 넘게 가격 인상을 미뤄왔다. 롯데칠성의 소주 반출 가격 인상은 국세청이 도입한 기준판매비율 적용과 동시에 이뤄진다....
'처음처럼·새로' 가격 오른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7:44:22
정도일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의 소주 가격 인상은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이다. 올해 앞서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는 원부자재 가격이 많이 오른 것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차례로 인상했다. 오비맥주는 10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6.9% 올렸고,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9일부터...
롯데칠성, '처음처럼·새로' 가격 올린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6:15:01
가격을 평균 6.9% 올리며 가격 인상의 물꼬를 텄다. 소주 시장을 지배하는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9일부터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는 6.95% 올리고 테라, 켈리 등 맥주는 평균 6.8% 인상했다. 그러자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