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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400억 들여 산단 확 바꾼다 2022-01-27 18:20:31
개선, 차룡6교 재가설, 봉암교 확장 등이 진행된다. 진주상평일반산단은 주차장 확충과 도로 확장 등을 추진한다. 1978년 지방공업 개발 장려지구로 지정받은 상평일반산단 역시 40년 이상 된 노후 산단으로 혁신도시와 도심개발에 비해 기반시설 부족, 건축물 노후화 등이 심각한 상황이다. 양산일반산단은 양산2교를 올해...
경남 노후산단 '혁신 청사진' 나온다 2020-12-21 17:44:06
추진하고 있다. 창원국가산단은 590억원을 투입해 봉암교 확장과 노후 교량 보수, 공영주차장 설치 등을 추진한다. 진주상평산단은 병목 구간 도로 확장과 산단 정비 등에 466억원을 투입한다. 양산일반산단은 양산2교 가설, 공원 및 주차장 확보 등에 484억원을 투입한다. 또 사천일반산단은 67억원을 들여 기업과 노동자...
창원 '스마트 복합용지' 개발 가시화 2020-09-08 17:48:47
재생사업지구 지정을 승인받았다. 시는 그동안 봉암교 확장(4차로→8차로), 주차장 확충(131면), 자전거 노선과 터미널 확대, 노후 교량 보수(9곳), 단지 내 도로 개선 등 노후 기반시설을 정비했다. 이정근 창원시 환경도시국장은 “창원국가산업단지의 복합용지 개발과 기반시설 재생사업이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
국토부, 4590억 창원국가산단 재생사업 승인 2020-06-02 17:58:09
들여 봉암교 8차로 확장, 주차장 131면 확충, 노후교량 9개 보수, 단지 내 도로개선 등 노후 기반시설 정비에 투입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경상남도는 산단재생 활성화 구역 지정 등 복합용지 계획 배치를 통해 4000억원 규모의 민간투자 유치도 추진한다. 도와 창원시는 재생사업이 마무리되면 출퇴근시간 교통체증 해소,...
창원시, 대형 화물차 전용도로 개통 2017-10-09 20:35:34
대형화물 운송차량 전용도로를 개통했다. 창원시 양곡동 봉암교 주변 도로 폭을 10m에서 18m로 넓혀 트레일러만 다니는 전용도로(길이 503m)로 만들었다. 신호체계도 개선해 양방향 차량 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했다.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창원산단∼마산항 '대형화물 전용 운송도로' 개통 2017-10-03 10:00:11
차량 통행이 별로 없는 한밤중이나 새벽에 봉암교 아래를 정상적으로 지나지 않고 봉암교차로 구간(마산항 4부두→창원산단) 도로 중앙선을 넘어 천천히 역주행하는 방법으로 마산항으로 갔다. 이런 위험한 운송이 연간 800여차례나 이어졌다. 2015년 3월31일 새벽에는 500t이 넘는 대형 열교환기를 싣고 마산항으로...
산업단지,공공업무시설,스타필드 등 배후수요 풍부한 `어반브릭스` 수요자 눈길 2017-06-19 10:38:51
주 진입도로인 봉암교 확장, 대형화물 운송을 위한 노후 교량과 도로 정비, 공영주차장과 공원·녹지확장 등의 기반시설이 개선될 예정이다. 또 복합용지와 첨단업종 특화단지가 새롭게 조성되고 기계문화창조융합 플랫폼과 미니복합타운 조성, 지역전략산업인 R&D기반 조성을 위한 공간구조가 재편된다. 중앙부처...
"유치기업 애로사항 없애자"…유턴 구간 만든 창원시 2017-04-17 21:48:40
인수했다. 시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뒤 의창구 신촌동에 있는 두산엔진 부지 4만9930㎡를 매입해 hrsg 사업부를 이전했다.ge사가 새로 입주하면서 별도의 출입문을 개설했지만 마산(봉암교) 방면에서는 신규 출입구로의 좌회전이 허용되지 않아 차량 진입에 많은 어려움이 생겼다.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기업의...
경남 노후 산업단지의 '화려한 변신' 2017-04-04 18:05:44
교량인 봉암교 확장을 위해 400억원을 투입해 왕복 5차로를 8차로로 넓힌다. 올해 계획수립 용역에 들어가 2020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대형 화물 운송을 위해 낡은 다리와 도로를 정비하고 120억원을 들여 남산1교를 포함해 30년 이상 된 다리 19개도 보강하기로 했다. 출퇴근 시간 상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차룡단지...
창원산단∼마산항 '대형화물 운송도로' 숙원 풀렸다(종합) 2017-02-21 15:55:18
없는 한밤중이나 새벽에 봉암교 아래를 지나지 않는 봉암교차로 구간(마산항 4부두→창원산단) 도로 중앙선을 넘어 천천히 역주행하는 방법으로 마산항으로 간다. 이런 위험한 운송이 연간 800여차례나 이어진다. 2015년 3월31일 새벽에는 500t이 넘는 대형 열교환기를 싣고 마산항으로 운행하던 트레일러가 해당 구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