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해맞이 명소 간절곶 일출 담은 캐릭터 '해뜨미'가 뜬다 2025-02-11 08:20:48
만드는데, 봉제인형이나 일회용 밴드, 마우스패드 등을 이미 일부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또 해뜨미 씨름단 같은 울주군 소속 스포츠팀 이모티콘도 해뜨미로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해뜨미와 소속 스포츠팀 연계로 울주군 스포츠팀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겠다는 것이다. 울주군은 지난해 10월 해뜨미 이모티콘을 처음으로...
[광운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CEO] 온라인 의류 작업지시서 및 AI 의류 도면 자동 완성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티치’ 2025-02-09 13:33:27
“국내 최대 봉제 일간 수주 플랫폼인 ‘봉제네’, 경희대학교 의상학과와 MOU를 체결하며 협업을 통해 소비자 유입 방안에 대해 모색 중입니다.” 최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가족이 운영하는 섬유 유통 사업으로 여러 단계를 경험했습니다. 의류 제작 과정의 비효율성을 개선할 수...
경희대학교, ‘LINC 3.0 사업 지·산·학협력 성과 공유 및 RISE 체계 대비 네트워킹을 위한 성과교류회 개최’ 2025-02-06 10:11:45
패션봉제시장을 디지털화하고 디자이너와 매칭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동대문 봉제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신규(학생) 디자이너의 창업 지원까지 이어지는 연계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경희대학교 LINC 3.0 사업단 서종민 국장은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는 산학 생태계 구축”이라는 LINC 3.0...
모린㈜, 시골 라이프를 담은 ‘똥깡아지 메주’ 사업설명회 개최 2025-02-04 10:17:25
기반으로 상품화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미 봉제인형과 피규어 등 주요 아이템의 계약을 완료했으며, 2025년 중순부터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같은 해 하반기에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콘텐츠 커머스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2024년 12월,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똥깡...
편의점,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돌입…고물가에 실속형 선물 경쟁 2025-02-03 09:12:21
랏소베어얼굴쿠션세트와 얼굴파우치세트, 봉제키링세트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일본 인기 초콜릿인 'LOOK아라모드과일초콜릿' 등 해외 상품도 밸런타인데이 한정 이벤트 상품으로 수입해 판다. 김나영 세븐일레븐 스낵팀 담당MD(상품 기획자)는 "고물가 상황 속 실용성이나 가성비를 고려하다 보니 실생활에서...
롯데마트, 서울시와 합작한 보드게임 '해치 부루마불' 판매 2025-01-26 06:00:01
운영 중이다. 서울관광플라자나 디자인스토어 등 공공숍에서만 판매되던 해치 상품을 취급하는 첫 민간 유통채널이다. 해치가 더 널리 알려지도록 하는 민간 홍보 채널 역할도 겸한다. 매장에선 열쇠고리와 봉제 인형, 문구류 등 33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서울을 배경으로 제작한 포토존 등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매출 400% 뛴 이유 있었네…20대女 사이서 '인기 폭발' 2025-01-19 15:12:24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와이어나 봉제선이 없어 볼륨 패드를 넣어도 들뜬다거나 기능 자체의 품질이 떨어지는 측면이 있지만, 최근엔 기술이 발달하면서 보정 속옷으로서의 역할도 손색 없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19일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은 볼륨 심리스 브라를 포함한 심리스 제품군을 확장했다....
"외로움 달래려 꼭 끌어안고 잔다"…20대 여성에 '인기 폭발' [이슈+] 2025-01-09 19:38:01
백화점에 위치한 봉제 인형 편집 매장 직원의 말이다. 이 곳에서는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인형 브랜드 '젤리캣'의 제품을 판매한다. 직원은 "자녀 선물용이 아닌 일반 성인 수집용으로 요즘에 더 많이 팔리는 듯하다"라며 "특히 3만~4만원대의 소형 인형 키링이 제일 잘나간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으로 키덜트(아이...
"이게 바로 돈 벌어주는 보석"…버핏도 극찬한 이유 있었다 2025-01-08 14:36:18
있다. 봉제인형 수요 증가를 주도하는 것은 어린 아이들이 아닌 '키덜트'(아이와 성인의 합성어·12세 이상)라는 분석이다. 이들이 전체 봉제인형 매출의 4분의1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023년에는 처음으로 미취학 아동을 제치고 전체 장난감 시장을 떠받치는 최다 연령대로 부상했다.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기간...
스튜디오엔티, 디지털 봉제로 납기일 70% 단축 2025-01-05 16:53:19
영향이 미치지 않고 있다. 봉제산업은 여전히 대부분 업무가 수작업으로 이뤄진다. 공통된 의류 작업지시서도 없어 옷을 만들 때마다 매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작업지시서는 디자이너가 옷을 제조할 때 어떤 재료를 얼마나 써야 하는지, 어떤 패턴으로 해야 하는지 적어 놓은 서류다. 이 서류 한 장으로 공장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