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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 B777 경력직 운항승무원 공개 채용 2025-02-12 16:20:03
응시 자격으로 한다. 경력직 부기장은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또는 사업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과 국내 유효한 항공 무선통신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운송용 항공기 비행시간 총 1000시간 이상을 충족하며 국내/외 항공사 부기장 근무 경험이 있는 자로 항공신체검사증명 및 항공영어구술능력을 응시...
티웨이항공, B777 경력직 기장·부기장 20일까지 채용 2025-02-12 11:36:07
B777 기종의 경력직 기장·부기장(운항 승무원)을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장은 국내 운송용 조종사 자격증명과 관련 자격증 소지자 중 기장으로서 비행 경력이 500시간이 넘으면 지원할 수 있다. 부기장은 국내외 항공사에서 비행시간이 총 1천시간 이상이어야 한다. 서류 전형과 1·2차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는 오는...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 항공사 신입 조종사 총 40명 합격 2025-02-06 12:20:36
해 동안 국내 주요 항공사의 신입 조종사 부기장 채용에서 총 4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6일 밝혔다. 한항전 울진비행훈련원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정적인 훈련 환경과 최신식 시설, 우수한 실력의 현장형 교수진 및 고경력 정비진 등을 갖추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각 항공사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소연의 시적인 순간] 몸을 위해 2025-02-05 17:04:02
부기장은 서로 다른 메뉴의 기내식을 먹는다고 한다. 같은 음식을 먹고 동시에 식중독에 걸리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남편은 내가 아프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했다. 밤새도록 토하는 아이와 남편 옆에서 팔다리를 주무르고 이온음료를 몇 통째 사 먹이다가 까무룩 잠이 들면서 생각했다. ‘마치 비행기를 조종하는...
"활주로 2㎞ 앞서 블랙박스 정지"…제주항공 사고 예비보고서(종합) 2025-01-27 09:10:20
기장·부기장, 사고 직전 90일간 각 186·164시간 비행 '문제 지적'은 아직 포함 안 돼…"조사 중 안전·개선 필요시 긴급 권고"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 사고 여객기는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 약 2㎞까지 접근한 상태에서 블랙박스 기록이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기 기체는 활주로 너머...
'조류 경고' 1분 만에 블랙박스 멈췄다…새떼 접촉도 포착 2025-01-25 17:14:06
11초, 기장과 부기장은 항공기 아래쪽에 조류(새떼)가 있다는 내용의 대화를 나눴다. FDR와 CVR의 8시 58분 50초부터 기록은 동시에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직전에 사고기의 양쪽 엔진이 조류와 충돌한 영향으로 기내에 전원 공급이 중단된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사고기는 속도 161노트(약 298㎞)로 498피트(약...
'조류 경고' 1분 만에 블랙박스 먹통…CCTV에 '새떼 접촉' 포착 2025-01-25 16:00:01
기장과 부기장은 항공기 아래쪽에 조류(새떼)가 있다는 내용의 대화를 나눴다. FDR와 CVR의 8시 58분 50초부터 기록은 동시에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직전에 사고기의 양쪽 엔진이 조류와 충돌한 영향으로 기내에 전원 공급이 중단된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사고기는 속도 161노트(약 298㎞)로 498피트(약 151m)의...
"메이데이" 외친 뒤 충돌…'마지막 4분' 기록 끊겼다 2025-01-12 18:01:19
직전 25시간 동안의 정보가 저장된다. CVR을 통해선 기장과 부기장의 대화, 관제탑 교신 내용 등 2시간 분량의 음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흔히 ‘블랙박스’로 불리는 FDR과 CVR은 1100도 고온에서 1시간 이상 버티고, 3400G(중력가속도)의 충격도 견딜 수 있다. 그럼에도 마지막 4분간 블랙박스의 작동이 멈춘 건 기체...
제주항공 '엔진' 수거…조류충돌·기체결함 여부 조사 2025-01-03 17:45:34
CVR엔 부기장과 기장, 조종사와 관제탑 간 대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일부 부품이 파손된 비행기록장치(FDR)는 6일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TSB)로 보내 분석하기로 했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 조사관 2명이 동행한다. FDR은 고도, 속도, 비행경로, 엔진 성능 등 다양한 데이터가 기록되는 장치다. 한·미 합동조사단엔...
"최고의 동체 착륙…참사 원인은 둔덕" 파일럿 출신 유튜버 주장 2025-01-03 09:49:27
거다. 부기장은 활주로를 찾아야 하고 기장은 엔진 두 개가 나간 비행기를 돌려야 한다. 유압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는데 조종관이 굉장히 뻑뻑해진다. 잡아당기기 힘들 정도로 힘이 많이 들어간다. 부기장도 같이 잡고 돌렸을 확률이 굉장히 높다. 그래서 매뉴얼 기어 익스텐션할 여력이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튜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