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이 생태계 TVL 1위 '나비 프로토콜'…디파이 서머 이끈다 2024-10-16 17:36:15
조성했다. 과거 탈중앙화금융 프로토콜들의 불친절한 인터페이스는 웹2 유저들의 가장 큰 웹3 진입 장벽이 됐다. 나비 프로토콜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웹3 이해도가 낮더라도 누구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한 것이다. 나비 프로토콜은 "사용자의 블록체인 경험과 관계 없이 직관적 인터페이...
가사 도우미에게 아이폰 선물…"믿을 수 없다" 눈물 2024-10-09 13:34:07
자격이 있다"면서 "열심히 일하는 도우미들에게 불친절할 이유가 없다"라고도 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나도 눈물을 흘릴 뻔했다", "친절한 부부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말레이시아 매체 뉴 나라티프(New Naratif)가 발표한 2023년 공식 통계에 따르면 약 9만4000명 이상의 이주 가사 노동자가 말레이시아에 살고...
"황금향 한 박스 샀다가…" 제주 동문시장서 벌어진 일 '공분' [이슈+] 2024-10-08 08:51:54
화가 난다", "바가지만이 문제가 아니다. 각종 꼼수나 불친절 등 모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찾을 일이 없을 것"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전통시장에 대한 수요도 점점 축소하는 분위기다. 4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이 발표한 '2024년 9월 소상공인시장 경기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통시장 ...
택시 민원 4건 중 1건 '부당요금' 2024-10-03 09:54:45
20.7%(6천605건)를 차지했다. '승차 거부'가 17.9%(5천694건)로 뒤를 이었다. '불친절', '영수증 미발급 및 신용카드 결제 거부', '도중 하차' 등도 있었다. 서울에서 접수된 택시 민원이 전체의 30.5%(9천714건)로 가장 많았다. 이어 경기 19.6%(6천244건), 부산 10.9%(3천468건), ...
4년여간 택시 민원 3만2천건…4건 중 1건은 '부당요금' 2024-10-03 06:00:01
불친절', '영수증 미발급 및 신용카드 결제 거부', '도중 하차' 등도 있었다. 지자체별로 보면 서울에서 접수된 택시 민원이 전체의 30.5%(9천714건)로 가장 많았다. 이어 경기 19.6%(6천244건), 부산 10.9%(3천468건), 인천 10.7%(3천419건) 등이었다. 전국 17개 시도의 택시 민원 건수는 2020년...
인천 시민감동 택시, 서비스 확대한다 2024-09-25 16:16:49
택시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불친절 등 교통 불편 민원 접수 건수가 2020년 이후 감소 추세였지만, 지난해부터 다시 늘고 있어서다. 시는 올해 3월 ‘시민체감 택시서비스 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개인·법인 조합, 택시 노동조합 등과 함께 다양한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우선 ‘해피 인천...
중국인 몰려온다고 좋아했는데…'비상' 걸린 제주도, 왜? 2024-09-24 17:04:48
보인다. 최근 엔데믹 이후 여행수요가 해외로 집중되면서 일본과 동남아가 제주의 대체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어 제주는 비상이 걸렸다. 한국은행 제주본부는 "일본 엔저 현상으로 제주 여행 가격 경쟁력이 약화했고, 제주 여행 관련 고비용·불친절 논란이 확산하면서 여행 관심도나 선호도 하락이 지속했다"고 진단했다....
제주 돌아온 중국인들, "지갑은 닫았다" 2024-09-24 16:53:30
대체 여행지로 곱히는 일본과 동남아 등 근거리 지역으로 여행한 내국인 관광객은 2019년 대비 각각 115%, 102% 수준으로 늘었다. 한국은행 제주본부는 "일본 엔저 현상으로 제주 여행 가격 경쟁력이 약화했고, 제주여행 관련 고비용·불친절 논란이 확산하면서 여행 관심도나 선호도 하락이 지속했기 때문"이라고...
추석연휴 1000만 관광객 앞둔 제주…"바가지요금 여전히 불편" 2024-09-11 10:36:09
서비스 불만족·불친절, 바가지요금 등 불편 민원이 끊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 관광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개선을 위해 지난 7월 문을 연 관광불편신고센터에는 두 달간 200여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11일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관광협회가 운영하는 제주관광불편신고센터에 두 달간 총 226건의 신고가 접수됐다....
망치로 뒤통수 '퍽'…악성 민원인에 공무원들 '공포' [관가 포커스] 2024-09-03 14:38:32
접수 처리가 지연됐는데 해당 민원인이 되레 "담당자가 불친절했다"며 민원을 넣고 전화로 괴롭힌 것이다. 이 민원인은 다음 번 방문에선 "니 년 아직 살아있냐""언제 짤리냐"는 폭언을 내뱉었다. 하지만 C씨는 소속 조직으로부터 별다른 도움을 받지 못했다. 최근 5년(2019년~2023년) 동안 24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민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