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그랜저 값 빼준다…눈물의 '6300만원 할인' 선언한 수입차 2025-02-16 13:34:05
브랜드 역사상 가장 많은 신차를 한국에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브랜드 경험 차원에서는 대형 플래그십 스토어 중심의 전시장 컨셉에서, 친근한 씨티몰 전시장 형태로 변화해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우디코리아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사후서비스(AS)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센터를 37대로 늘려...
韓시장 공들이는 포르쉐, 성수에 '아시아 최대' 서비스센터 오픈 2025-02-13 00:00:01
테퀍먼트 전시 공간을 마련해 포르쉐 고유의 브랜드 경험과 함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약 3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 공간과 입고부터 출고까지 차량 위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인공지능(AI) 차량 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포르쉐코리...
전세계 두 번째로 큰 포르쉐 서비스센터가 한국에…"핵심 시장" 2025-02-13 00:00:00
"브랜드와 소비자가 굉장히 밀접하게 맞아떨어지는 시장이기 때문에 주요 핵심 시장이다"라고 강조했다. 2014년 설립된 포르쉐코리아는 10년간 꾸준히 성장했고 2023년에는 최대 판매고(1만1천355대)로 수입차 판매량 6위를 차지했다. 다만 작년에는 8천284대로 뒷걸음질 쳤다. 포르쉐코리아는 서비스센터 성수를 시작으로...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 "올해 판매량 최대 30% 증가 목표" 2025-02-12 00:00:01
포부를 밝혔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11일 서울 강남구 식물관PH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판매량을) 작년 대비 25∼30% 정도 늘릴려고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프와 푸조 브랜드는 수년간 국내에서 저조한 성적을 내왔다. 특히 푸조는 지난해 947대를 팔아 전년도 실적(2천26대) 절반에도 못...
中 BYD 본격 상륙에 정보보안도 '시험대'…"개인정보 유출 우려" 2025-02-11 06:00:02
업계에 따르면 커넥티드카는 사전적으로 자동차 내외부가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된 차량을 말한다. 커넥티드카를 차량 관제용 사물인터넷(IoT)에 가입된 차량으로 한정한다면 작년 11월 국내에 총 946만7천474대가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등록 차량(2천627만3천606대)의 36.04%다. 다만 블루투스, 근거리 무선(NFC),...
볼보코리아 대표 "10년간 5배 성장…EX30으로 새로운 10년" 2025-02-07 00:00:01
그 어떤 브랜드보다 빠르도록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향후 10년을 이끌 선봉장으로 EX30을 꼽았다. 국내 출시 첫해 판매량 목표는 3천대다. EX30은 지난해 유럽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 전기차 전용 브랜드를 제외하고 판매량 1위(7만8천32대)를 기록했다. 이 대표는 EX30이 볼보자동차의 성공...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2025년 ‘대전스타트업파크 본부’로 이전해 지역 거점형 창업 허브의 역할을 할 것” 2025-02-03 22:36:46
중심으로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SIW)가 지속해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대전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가 보유한 장점을 꼽자면 “대전혁신센터만의 장점은 대·중견기업과 협력, 투자 활성화, 글로벌 진출을 연계할 수 있는 네트워크입니다. 대전혁신센터의 창업지원프로그램(디브릿지, 딥테크 스튜디오...
200억 벌다 '6000억 잭팟' 터졌다?…금호타이어 개미 '기대감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28 07:00:06
브랜드 이름도 금호타이어로 변경됐다. 1990년 해외 기술센터를 열면서 글로벌 톱10에 진입한다. 1990년 미국 오하이오주에 처음으로 해외 기술센터를 연 이후 1996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항공기 타이어를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2002년 국내 첫 포뮬러3 공식 타이어로 선정됐다. 지금의 금호타이어...
스텔란티스, 전국서 통합 전시장 운영…"지프·푸조를 한번에" 2025-01-22 17:06:33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프와 푸조 브랜드를 동시에 선보이는 통합형 네트워크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를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이날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이태원 호텔에서 KCC모빌리티 등 딜러사 7곳과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지프·푸조 한 자리서 만난다…'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본격 확대 2025-01-22 14:03:55
수 있는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이라며 "각각의 브랜드를 사랑하는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나고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스텔란티스코리아는 브랜드 통합 성장의 모멘텀을 확보하기 위해 2023년 서초 지프·푸조 서비스센터를 통해 SBH 네트워크를 국내 최초 도입한 바 있다. 스텔란티스 브랜드를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