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망하고 철수하고...그 많던 '수제맥주'는 다 어디로 갔나 2024-11-16 07:45:15
있다. 오비맥주는 2021년 내부에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orea Brewers Collective·KBC)’라는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를 출범하고 여러 기업들과 협업해 수제맥주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 오비맥주는 카스, 한맥 외에도 버드와이저, 스텔라아르투아 같은 다양한 수입맥주를...
김하성, 빅리그 통산 47호 홈런…MLB 한국인 3위 2024-08-17 13:24:32
날아갔다. 이는 시즌 11호 홈런으로 지난 6월 23일 밀워키 브루어스전 이후 약 두 달 만에 나온 홈런이다. 김하성은 통산 47홈런을 쌓아 MLB 한국인 타자 홈런 단독 3위로 올라섰다. 이 부문 1위는 추신수(218홈런)다. 2위는 최지만(67홈런), 4위는 강정호(46홈런)다. 이날 병살타만 4개 생산한 샌디에이고는 콜로라도를...
우리가 몰랐던 대만…인생 커피를 만나다 2024-05-09 17:53:03
브루어스컵에서 왕좌에 올랐다. 우리나라는 2019년에 부산 모모스 커피의 바리스타 전주연이 세계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오랜 커피 역사에서 늘 ‘비주류’로 여겨진 아시아 커피시장은 지금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지난 1일부터 나흘간 아시아 대륙 최초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월드 오브 커피’도 하나의 증거다. 전...
외국인 관광객 필러·보톡스 맞으러 한국 온다…K의료관광 1위는 '성형외과' [Geeks' Briefing] 2024-03-25 16:04:30
‘코리아 브루어스 컵’에서 우승한 바리스타 정형용과 협업했다. 전문가의 손목 각도와 높이, 드립 속도까지 정밀하게 계산해 구현했다. 로봇에 바리스타 챔피언의 기술을 적용해 상용화한 것은 세계 최초다. 원두 그라인딩과 온수 가열, 서빙까지 모두 로봇이 수행해 전문 인력이 없이도 언제든지 정형용 바리스타의 드립...
바리스타 챔피언의 손목 각도까지 구현…엑스와이지, 신규 커피 로봇 출시 2024-03-25 10:04:21
발표했다. 엑스와이지는 2019년 ‘코리아 브루어스 컵’에서 우승한 바리스타 정형용과 협업해 바리스드립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 전문가의 손목 각도와 높이, 드립 속도까지 정밀하게 계산해 구현했다. 로봇에 바리스타 챔피언의 기술을 적용해 상용화한 것은 세계 최초다. 원두 그라인딩과 온수 가열, 서빙까지 모두 ...
"20년 만에 1위 바뀌었다"…美 휩쓴 멕시코 맥주, 뭐길래 [글로벌 리포트] 2023-11-08 10:26:43
미국 양조장을 대표하는 무역 단체인 브루어스 협회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바트 왓슨은 “맥주 업계의 대부분의 사람은 언젠가는 모델로가 버드 라이트를 추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말했다. 미국 맥주 시장에선 다양한 브랜드가 출시되고 수입 맥주 종류도 많아지면서 경쟁이 치열해졌다. 게다가 소비자들도 부모 세대...
편의점에 대한항공 수제맥주도 등판…'칼스라거' 선보여 2023-07-26 10:22:11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즐거움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사의 수제맥주 시도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아시아나항공은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Korea Brewers Collective)’와 협업해 수제맥주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선보인...
박재범소주·아시아나맥주…'골라먹는' 편의점 이색주 봇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10 13:04:11
선보였다.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아시아나항공과 손잡고 선보인 제품으로 '환상적인 한 캔의 여행'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홍보하는 게 눈길을 끈다. GS리테일의 GS25는 자사 사업 전략을 담은 차별화 맥주로 승부수를 던졌다. 운영사 GS리테...
휴가철 편의점에 등장한 '색동날개'…'아시아나 호피 라거' 나왔다 2022-07-06 18:46:13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Korea Brewers Collective)’가 아시아나항공과 여행 콘셉트의 수제맥주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신제품은 KBC와 아시아나항공, CU가 손잡고 출시한 인디어 페일 라거(IPL) 스타일의 수제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7%다. 생산을 맡은 KBC는 95%의 맥아와...
아시아나항공, 수제 맥주 '호피 라거' 출시 2022-07-06 15:34:12
맥주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 CU와 협업해 만들었다. 이날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창립 연도인 1988년부터 19년간 사용한 색동저고리 이미지를 맥주 캔 디자인에 적용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로 멀어졌던 여행이 호피 라거와 함께 다시 일상으로 돌아온다는 내용의 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