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이용자협회 "대한민국 게임대상 심사과정 정보공개청구" 2024-11-20 13:51:32
최우수상(국무총리상)으로는 시프트업[462870]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선정됐다. 당시 '나 혼자만 레벨업'은 대상을 받았고, '스텔라 블레이드'는 기술창작상 4개를 모두 싹쓸이하고 총괄 디렉터인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까지 우수 개발자상을 받으며 7관왕에 올랐다. 상을 휩쓸다시피 한 게임이 정...
[이승우의 IT인사이드] '인간보다 인간다운' AI가 온다 2024-11-19 17:32:53
‘블레이드 러너’를 주인공으로 삼는다. 리플리컨트는 원칙적으로 인간을 위해 작동하도록 프로그래밍됐다. 하지만 수많은 리플리컨트가 이 원칙에 반해 행동한다. 블레이드 러너라는 직업이 존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인간의 명령을 충실히 따르던 주인공 K도 인간에게 반기를 든다. 스스로 통제 벗어난 인조인간영화...
스텔라 블레이드, '게임계 오스카상' TGA 2개 부문 후보에 2024-11-19 06:19:51
스텔라 블레이드, '게임계 오스카상' TGA 2개 부문 후보에 최고상 'GOTY' 후보작, 日·中게임 강세…한국 게임은 못 들어 페이커·쵸비, T1·젠지와 함께 e스포츠 부문 상 후보 올라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게임 업계의 아카데미상(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더 게임 어워드'(TGA)에...
게임 대상은 '나혼렙'…콘솔 강세 속 넷마블 쾌거 2024-11-13 18:17:11
반응도 나온다.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와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가 유력한 대상 후보로 거론되며 수상 직전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였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정부와 게임 업계가 콘솔 게임 육성에 주력하며, 지난해 네오위즈의 콘솔 패키지 게임 ‘P의 거짓’이 대상을 받으면서 올해도 콘솔 게임이 대상을...
웹툰+게임 융합으로 게임대상 제패한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2024-11-13 18:00:28
게임대상 대상 후보로는 시프트업[462870]의 '스텔라 블레이드'와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가 유력하게 거론된 바 있다. 게임대상을 주최하는 문화체육관광부도 최근 잇달아 게임산업 진흥 정책으로 대작 콘솔 게임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두 게임의 '대세론'에 힘이 실리는 분위기였다. 그...
넷마블 '나혼렙' 게임대상 대통령상…시프트업은 '7관왕' 싹쓸이(종합) 2024-11-13 17:44:12
대표 겸 '스텔라 블레이드' 총괄 디렉터도 우수 개발자상을 받아 총 7관왕에 올랐다. 김 대표는 "한국에서 콘솔 게임을 처음 만들 때만 해도 '의미 있는 결과를 낼 수 있을까' 하고 우려했는데 시프트업 스태프들과 모든 업계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올해의 게임"은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대상 수상 2024-11-13 17:41:02
및 캐릭터)=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공로싱(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김규철(전임 게임물관리위원장) △우수 개발자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김형태(시프트업 대표) △이스포츠 발전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한화생명e스포츠 △인디 게임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롱플레이스튜디오 '터미너스:좀비...
"사실상 기대 이상 실적 낸 시프트업…"중국 '니케' 출시 기대" [종목+] 2024-11-13 07:54:07
서프라이즈’”라며 “스텔라블레이드의 높은 판매량으로 매출은 컨센서스를 웃돌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주력 수익원인 ‘승리의여신:니케’의 이벤트 성과는 예상보다 부진했다는 평가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에반게리온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신규·복귀 유저가 유입돼 안정적으로 트래픽을 유지하고 ...
시프트업, 3분기 영업익 356억원…전년비 20%↑ 2024-11-12 16:38:55
지표를 안정적으로 유지했고, 스텔라 블레이드의 경우 매출 정산 금액을 매출로 인식했다고 설명했다. 시프트업은 "니케를 중국 현지에서의 서비스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퍼블리셔와의 협업을 통해 2025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스텔라 블레이드'의 경우 하향 안정화되는 판매...
시프트업, 모바일·콘솔 성과에 3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120%↑ 2024-11-12 16:21:17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와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성과에 전년 대비 120% 증가했다. 다만 '스텔라 블레이드' 출시 직후인 지난 2분기와 비교해서는 실적이 하락세를 보였다. 시프트업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356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20.4% 증가했지만, 직전 분기에 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