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비디아 CEO, 델과 제휴로 확장 가속…"'AI 공장' 설립 지원" 2024-05-21 10:38:05
기관과 비고객 기업들이 자체 AI 기능을 개발해 자사 제품 수요를 촉진하도록 한다는 계획을 하고 있다. 황 CEO는 이런 사업 확장 계획에는 델이 제공하는 스토리지, 네트워킹 및 컴퓨팅이 필요하다며, 델이 꼭 필요한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이날 황 CEO는 PC용 그래픽 칩을 판매하는 엔비디아가 중앙처리장치(CPU)까지...
일자리 대체하는 AI…구글 3만명 짐싼다 2023-12-26 18:44:55
비고객 응대 직무에 속하는 직원 2만6000명 중 30%가 5년 안에 AI로 대체될 것”이라고 말했다. IBM에서만 일자리 7800개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미국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3월 보고서를 통해 AI가 10년 후 정규직 일자리 3억 개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체 가능성이 높은 직업으로 변호사, 세무사 등을 꼽았다....
3만명 구조조정 추진하는 구글…AI가 일자리 대체하나 2023-12-26 09:10:43
“비고객 응대 직무에 속하는 직원 2만6000명 중 30%가 5년 안에 AI로 대체될 것”이라고 말했다. IBM에서만 7800개의 일자리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미국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지난 3월 보고서를 통해 AI가 10년 후 정규직 일자리 3억개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체 가능성이 높은 직업으로 변호사, 세무사, 보험...
일자리 뺏는 AI…여성 비중 큰 비서·경리 업무부터 대체 2023-05-28 18:10:30
인터뷰에서 “비고객 응대 직무에 속하는 직원의 30%가 5년 내 AI와 자동화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하키 오즈데노렌 리벨리오랩스 이코노미스트는 “여성이 진화하는 직업 환경을 헤쳐나갈 수 있게 재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인플레로 소비 침체…철옹성 같던 글로벌 명품도 '흔들' 2022-07-18 15:25:05
설명했다. 명품업계가 내놓은 대안은 비고객이던 MZ세대다. 메타버스 등 온라인 플랫폼에 진출하는 동시에 MZ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환경 문제 등을 거론하는 업체가 부쩍 늘었다. 디지털 소비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공략하겠다는 취지다. 발렌시아가가 지난해 메타버스 게임인 ‘포트나이트’와 협업한 것이...
6월 13일 미증시 특징주 2022-06-13 08:20:56
빠졌습니다. 스타벅스 CEO는 비고객에 대한 화장실 개방 정책의 폐지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큐사인) 나스닥 지수가 3%가 넘게 빠지면서 임의소비재 다음으로는 역시나 기술주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전자서명 기업 도큐사인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밑돌면서 무려 24%나 빠졌습니다....
"매장 손님 외에 못쓰게…" 美스타벅스, 화장실 개방 정책 수정하나 2022-06-11 14:21:57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두 명의 비고객 흑인에 대해 화장실 사용을 거부하고 나가라고 요구하자 흑인들이 경찰에 신고하며 세상에 알려진 사건이 발단이 됐다"며 "당시 스타벅스는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우리 매장 화장실 및 스타벅스 공간을 이용하는 모든 이들을 환영한다"고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이날 슐츠...
스타벅스CEO "비고객에 대한 화장실 개방 정책 폐지 고려 중" 2022-06-10 22:50:35
"비고객의 잦은 화장실 사용으로 매장 관리에 어려움이 많은데 특히 매장 직원들의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호소가 늘고 있어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했다.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이 같은 조치는 지난 2018년 필라델피아의 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두 명의 비고객 흑인에 대해 화장실 사용을 거부하고 나가라고 요구하자...
신한라이프, 옛 신한·오렌지 간 전산 통합 최종 완료 2022-05-23 15:04:08
높였다. 고객 대상의 보험 서비스뿐 아니라 비고객도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종합 고객 플랫폼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밖에 매일매일 재미있는 운세보기, 내 마음을 기록하고 나누는 서비스 등 개인화된 화면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성대규 사장은 "30년이 넘은 두 회사의 고객 정보를 통합하고 업무에 대한...
소비자 1만1000여명 대상 추천기업 조사…15개社, 15년 연속 '부동의 1위' 2021-12-21 15:56:06
고객의 적극적인 추천을 통해 경쟁사 고객 및 비고객 등 신규 고객 확보에 초점을 둔 능동적인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다. KNPS 조사 결과는 궁극적으로 기업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고, 매출이 증대돼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예측하게 해 미래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데 의미가 있다. 치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