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누가 케이크 먹어요"…불티나게 팔린 'K디저트' 정체 2025-02-12 16:13:36
‘비락식혜’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하고 있다.◇유통업계도 K간식 마케팅 강화 국내외 K디저트 인기의 원천은 단연 K팝, K드라마 등 K컬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등장한 ‘달고나’가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약과와 붕어빵, 떡 등 한국 간식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고...
농식품부, 쌀가공산업 포럼…CJ제일제당 등에 장관상 2024-09-10 11:00:06
비락식혜 제로, 하림산업의 닭육수 쌀라면 등 10개를 선정했다. 농식품부는 우수제품을 개발한 기업에 장관상을 준다. 시상식에 이어 이기원 한국푸드테크협의회 회장이 '쌀가공식품'을 주제로 강연하고 우아한형제들, GS리테일[007070] 등의 상품기획자가 쌀가공식품 판로 개척 노하우를 알려주는 토크콘서트가...
"먹으면서 살 뺀다" 입소문…'제로' 식혜 1000만개 팔렸다 2024-08-12 10:07:27
팔도는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된 해당 제품은 비락식혜의 제로(0·무설탕) 버전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 제품은 출시 50일 만에 300만개가 판매됐고 편의점 전 채널 공급에 힘입어 100일간 700만개가 더 팔렸다. 다이어트 관련 커뮤니티...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5개월만에 1천만개 판매" 2024-08-12 09:29:46
동기와 비교해 24% 늘었다. 팔도는 오는 추석 성수기 수요 증가에 대비해 제품 생산을 더 늘릴 예정이다. 또 비락식혜 브랜드 전체 제품의 판매량 목표를 연간 1억개로 상향했다. 팔도는 이달 비락 유기농 식혜를 출시할 예정이다. 비락 유기농 식혜는 파우치형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을 수도 있다. sun@yna.co.kr...
거세지는 식음료 '제로' 열풍 2024-05-22 18:05:37
출시된 비락식혜는 전통음료인 식혜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최초의 즉석음용(RTD) 제품이다. 팔도는 밥알에서 당분과 탄수화물을 빼고 섬유질만 남기는 방식으로 기존의 식감을 유지한 제로 식혜 개발에 성공했다. 비락식혜 제로는 출시 직후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와 결합해 기존 중장년층은...
"밥알 들어갔는데 제로칼로리?"…50일 만에 300만개 '불티' 2024-05-22 10:42:51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식음료 전반에 걸친 '제로' 열풍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가 결합해 기존 고객 외에 젊은층 소비를 이끌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비락식혜 제로는 동영상 플랫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기존 제품과 차이 없는 맛으로 인기를 끌고...
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50일 만에 300만개 판매" 2024-05-22 08:38:32
비락식혜 제로'가 30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팔도가 예측한 초기 판매량보다 4배 많은 수치다. 팔도는 생산을 늘려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비락식혜 제로는 설탕을 넣지 않고 만든 저열량 제품이다. 팔도 관계자는 "식음료 업계 전반에 걸친 제로(0) 열풍에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콜라까지 밀어냈다고?"…베트남도 푹 빠진 'K-음료' 뭐길래 2024-04-01 07:32:42
성장했다는 게 롯데칠성음료 측의 설명이다. 비락식혜 등을 판매하는 팔도 역시 지난해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역 17% 증가했고, 올해엔 비락식혜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전통 음료 세계화에 집중할 계획을 밝혔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베트남에서 콜라를 제치고 음료시장 1위를 차지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연도...
'K-음료'도 외국서 인기 상승…작년 수출 '역대 최대' 2024-04-01 06:01:00
계획이다. 비락 식혜 마케팅을 강화하고, 할랄(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 시장 등으로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웅진식품도 음료 수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베트남을 중심으로 대표 브랜드 아침햇살이 인기를 끌며 전체 해외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sun@yna.co.kr (끝)...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비락식혜 제로는 '전통'과 '트렌드'라는 서로 다른 두 콘셉트를 조화롭게 녹여낸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30년간 사랑받아 온 전통 음료를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된 음료 제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