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르헨 생필품 소비, 15개월 연속 하락…2월엔 전년 대비 9.8%↓ 2025-03-18 04:49:35
보인 부문은 비알코올성 음료(-18.8%)와 알코올성 음료(-16.2%)였으며 초콜릿, 담배, 과자 등의 '기호식품'(-10.5%), 청소·세탁 제품(-9.7%), 위생 및 화장품(-8%), 식료품(-4.9%)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전문가들은 2월 물가상승률이 전월 대비 2.4%(전년 동월대비로는 66%)를 기록하면서 전월대비 2.2%를 기록한...
"초중고 6명 중 1명 비만…당뇨·고혈압 위험" 2025-03-09 14:09:09
대사증후군 위험요인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 보유 여부를 별도로 파악했다. 이 분석에는 학생건강검진에서 비만 학생에게만 실시하는 혈액검사 결과를 활용했다. 그 결과 2023년 기준 비만 학생의 16.4%는 고혈압 전 단계, 6.5%는 고혈압으로 의심됐다. 비만 학생의 20.2%는 당뇨병 전...
유한양행 "베링거 인겔하임, 대사이상관련 지방간염약 권리반환" 2025-03-07 09:29:29
알코올 섭취와 관계 없이 간세포에 중성 지방이 축적되는 질환인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의 다른 명칭이다. 앞서 2019년 유한양행은 베링거 인겔하임에 내장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 유사 펩티드-1(GLP-1) 및 섬유아세포 성장인자21(FGF21) 이중작용항체인 'BI 3006337'을 기술 수출했다. 이번 개발 중단...
하이트진로음료,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 포멜로' 출시 2025-02-17 10:15:12
코올 맥주맛 음료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아이큐 코리아에 따르면 이 제품은 작년 무알코올·비알코올 음료 시장에서 판매액 기준 점유율 35.0%로, 1위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알코올 맥주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올릭스, 단숨에 상한가..."美업체와 9,100억 기술이전 계약" 2025-02-10 09:04:33
일라이 릴리와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등 대사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OLX702A'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에 따라 수령한 선급금으로 해당 물질에 대한 임상 1상을 완료할 예정”이라며 “전임상 연구에서 ‘OLX702A’가 NASH뿐 아니라 기타 심혈관 대사질환에서도 우수한...
2024년 누가 잘나갔나…전통 10대 제약사 실적 지배한 신약·수출 성과[비즈니스 포커스] 2025-02-07 11:15:15
감소했다. 한미약품은 2023년 미국 머크(MSD)로부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 치료제 ‘에피그노페그듀타이드’ 기술이전료 197억원을 수령했지만 2024년에는 이 같은 마일스톤이 없던 점이 수익성 하락에 소폭 작용했다. 그럼에도 영업이익률은 여전히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한미약품이 내놓은 의약품 중 연...
쉐어잇,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논알콜릭’ 샘플링 이벤트 진행 2025-02-04 10:03:22
비알코올 맥주로 성인용 음료로 구분되는 제품이다.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특수효모를 사용해 발효시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클라우드만의 발효 공법이 적용됐으며 생산 공정상 인위적인 알코올 분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맛과 향의 소실이 없는 자연스러운 맥주의 풍미가 특징이다. 또 독일산 노블홉과 호주·캐나다산 맥아...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건 싫어요"…2030 입맛 사로잡은 와인 [이슈+] 2025-02-01 20:42:50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역대 최대 수준이다. 취하지 않는 무알코올, 저알코올 주류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2021년 415억원 규모에서 3년 만에 55.2% 성장해 지난해 704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하이트진로 자회사 하이트진로음료가 내놓은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6%...
롯데칠성, 저열량 비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출시 2025-01-20 08:57:50
롯데칠성, 저열량 비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 출시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저열량 비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논알콜릭'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특수 효모를 사용해 발효 과정에서 알코올 생성을 제한했으며, 기존 클라우드의 맛과 향을 살렸다. 독일산 노블홉과...
'연매출 150억' 식육부산물 가공社 M&A 매물로 2025-01-17 10:23:06
기회"라고 소개했다. 비알코올 음료 도매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중견기업 B사도 매물로 등장했다. B사는 10년 이상의 업력을 갖춘 회사로 전국 단위로 타탄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주요 식자재마트와 안정적인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대기업을 포함한 다수 음료 제조사와도 직매입 계약을 체결해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