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 첫 간질환 학술지 '그랜드슬램'…간염 치료표준도 바꿨다 2024-11-15 18:20:40
코올성 간염과 비알코올성 간염으로 나뉜다. 비알코올성 간염은 각종 만성질환과 연관돼 선진국 등을 중심으로 환자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전공의 때부터 국제학술지 논문 발표안 교수가 의사를 꿈꾼 것은 초등학교 때다.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져 의식을 잃고 뇌 수술을 받았다. 당시 죽어가는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고공행진 아르헨 물가 10월엔 3% 아래로…올해 누적물가는 107% 2024-11-13 08:15:20
및 비알코올성 음료 그리고 교통비가 각각 1.2%씩 올라 물가 지수 둔화에 일조했다. 에코고 컨설팅 회사의 로시오 비상 이코노미스트는 "2.7%는 매우 긍정적인 수치다"라면서 "물가 둔화에 기여한 여러 가지 요인이 있는데 이 중 거시경제 측면에서는 비공식 달러 환율 안정, 재정정책 유지(재정 흑자), 아직 급여 수준은...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다. 비알코올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국산맥주, 와인, 양주,...
“고물가에 주류 판매 흐름 바껴” 와인 말고 ‘맥주’ 대세 2024-11-11 10:25:03
요인으로 분석했다.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국산맥주, 와인, 양주, 소주, 수입맥주, 전통주에 이어 6번째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보다 40% 늘어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비싼 와인보다 가격과 도수에서 모두 부담 없는 맥주로 선회한 게 이번 순위 변동의 배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등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고,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롯데마트에서도 올해 1∼10월 비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보다 40%나 늘었다. 롯데마트...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2024-11-11 06:31:00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주류에도 스며들며 '비알코올' 맥주 수요가 많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이마트에서 비알코올 맥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2% 늘었다. 비알콜 맥주의 매출 비중도 지난해 0.7%에서 0.8%로 높아졌다. 주류 순위로 보면 국산맥주, 와인, 양주,...
올릭스 "MASH·비만 치료제, 지방간감소·항비만 효력 긍정 전망" 2024-11-04 10:25:56
5월 NAFLD(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를 피험자 대상자에 추가하도록 임상시험계획을 변경했다. 올릭스는 이에 대해 MASH 적응증과 관련된 NAFLD 환자의 인체 내에서도 OLX702A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약물의 예비효력도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밝힌 바 있다. 올릭스에 따르면, 현재 SAD(단일용량상승투여)와...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건강 음료 시장 공략” 2024-09-23 11:34:06
30년 이상 비알코올성 음료에 주력한 제조 전문기업으로 건강음료, 유기농 주스, 어린이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해외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호주, 북유럽 등 전세계 50개국에 연간 1,500만달러 이상 수출 실적을 내고 있다. 알로에, 숙취 해소 음료 등...
한화갤러리아, 음료 제조업체 퓨어플러스 인수…"음료시장 공략" 2024-09-23 10:18:47
비알코올성 음료에 주력한 제조 전문기업으로 건강음료와 유기농 주스, 어린이 음료 등 약 20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 외에 국내외 주요 음료 기업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품도 위탁 생산하며 현재 전국 150곳 이상의 유통망을 통해 지역 상점과 대형마트 등에 제품을 공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