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위드인] 불황 직면한 게임계, 게임은 '섭종'해도 AI는 키운다 2024-01-27 11:00:00
게임업체 '3N'(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은 지난해부터 비인기 게임 서비스를 종료하고 자회사 정리에 나서고 있다. 넥슨은 지난달 '베일드 엑스퍼트' 서비스를 종료한 데 이어 지난 25일에는 '워헤이븐' 서비스 중단을 발표했다. '베일드 엑스퍼트'와 '워헤이븐'은 지난해 얼리...
인재 육성에 적극적인 중소기업 327개사 명단을 공개합니다 2023-10-05 11:14:35
더함비즈㈜ 유콘크리에이티브㈜ ㈜에이아이티 ㈜마블러스 제로투엔건축사사무소종합건설㈜ ㈜비카누스 ㈜한국방재기술시험원 ㈜에스티씨엔지니어링 ㈜인스케이프 미오소프트 ㈜핫시즈너 패숀팩토리㈜ ㈜오픈한 ㈜이젬코 ㈜신영포엠 ㈜제니스에스티 ㈜윌비소프트 아인에스㈜ ㈜인사이터 모바일 앱개발 협동조합(조합)...
디앤씨미디어 "슈퍼 IP 많이 확보해 한국의 마블 될 것" 2023-07-02 17:53:14
넷마블에서 나혼렙 게임이 나오면 디앤씨미디어는 매출의 일정 비율을 원작 수수료(러닝 개런티)로 받는다. 최 대표는 “회사의 미래 수익 모델은 경쟁력 있는 원천 IP를 통한 원소스 멀티 유즈 전략”이라며 “이를 위해 지난해 7월 한·일 합작 웹툰 제작회사 스튜디오붐(지분율 100%)을 세웠고, 또 다른 웹툰·웹소설...
주가 30% 폭락에도 끄떡없다…자신감 내비친 디앤씨미디어[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7-01 08:00:01
“원천 IP 확보에 집중해 한국의 마블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를 위해 디앤씨미디어는 지난해 7월 한일 합작 웹툰 제작회사인 스튜디오붐(지분 100%)을 만들었고, 국내 1위 웹툰 제작회사 디앤씨웹툰비즈(지분 96.2%)를 계열사로 두고 있다. 또 웹툰 스튜디오 더앤트(지분 84%)와 애니메이션 전문 기획·제작회사인...
SKT, 비영리기관·사회적기업 메시징 서비스 지원 16곳으로 확대 2022-07-19 09:28:05
등 6개 기관·기업에 SKT RCS 비즈웹을 통해 각각 최대 30만 건의 RCS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했다. 하반기부터는 세이브더칠드런 등 10개 기관·기업을 추가해 지원한다. SKT에 따르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원은 메시징 캠페인 기간 헌혈 건수가 21% 증가했다. 청각장애인 고용친화 모빌리티기업 '고요한M'도 앱...
㈜비즈마블-`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온실가스 저감장치 공동개발" 2022-07-05 16:03:27
비즈마블`에서 설계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국내 유수의 화력발전소 두 곳에서 각각 119K(주)와 ㈜비즈마블로부터 솔루션을 제공받아 화력발전소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탄소메탄 저감장치를 통해 약 60~80% 저감 기대효과를 목표로 엔지니어링 설계에 착수한 상태다. ㈜비즈마블이 개발한 탄소메탄 저감장치는...
`닥터스트레인지2` 베트남 개봉 첫날 197억 동 수익 올려 [코참데일리] 2022-05-09 13:34:53
동 수익 올려 KVINA와 코참이 함께하는 베트남 비즈뉴스입니다. 마블의 슈퍼 히어로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이하 닥터스트레인지 2)`가 베트남 개봉 첫날 197억 동의 수익을 올리는 등 베트남 전국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영화 배급사는 12만 장의 티켓이 판매되어 올해 가장 높은 오프닝...
[인천대 초기창업패키지] 알파웨이, “‘BTS 보석 십자수’ 직접 만들어 보실래요?” 2021-03-17 14:00:29
있는 숫자대로 칠하거나 비즈를 붙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윤국현(37) 알파웨이 대표는 명화그리기, 보석 십자수 등 직접 제작 중인 제품을 ‘아이러브페인팅’으로 브랜딩 해 시장에 선보였다. “처음엔 페인팅 제품으로 먼저 시작했어요. 그러다 보석 십자수가 인기를 얻으면서 저희도...
[기고] 불붙는 OTT 플랫폼 대전쟁 2021-01-07 13:37:20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커머스 비즈 모델을 기본으로 하면서 OTT 콘텐츠를 부가하여 고객 커뮤니티를 강화하려는 경영전략이다. 여기에 클라우드를 갖추면 아마존닷컴과 같은 플랫폼으로 진화할 전망이다. ‘쿠팡 생태계’를 완성해 가려는 것이다. 이미 넷플릭스는 국내에서도 OTT 분야의 최강자가 되었다. 독...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패션·리빙 부문 2019-08-08 09:32:10
여성 캐주얼업계를 리드하고 있다.크로커다일레이디의 상품 라인은 비즈니스 캐주얼인 ‘비즈라인’과 가볍고 활동적인 애슬레저 룩을 표방하는 ‘스포츠라인’, 여행과 여가를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트래블라인’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됐다.이 중 트래블라인은 날씨와 장소에 구애받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