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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도 '불황 그늘'…루이비통·샤넬 실적 뚝 2024-04-19 18:15:26
말하는 ‘빅모델’을 기용하지 않는 만큼 광고선전비 부담이 덜했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럭셔리 브랜드의 성장세 둔화는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팬데믹 이후 촉발된 ‘럭셔리 붐’이 엔데믹과 고물가를 맞아 종식됐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올 1분기 LVMH의 매출은 2%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장 자크 귀오니 LVMH...
"환상 거품 맛보세요"…생맥주로 반전 노리는 한맥 2024-04-03 17:25:32
고객 접점을 늘리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빅모델 수지를 기용한 TV와 온라인 광고도 방영할 계획이다. 광고는 거품 지속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인 한맥과 함께하면 '일상 속 가장 부드러운 순간'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박형선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업그레이드한 한맥을 가장 완벽한...
“AI 도입 쉬워요”…고객사 AX 돕는 스타트업[긱스] 2024-01-25 15:10:54
강조했다. 클리카는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2년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 김기사랩, 도담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 클리카의 벤아사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스라엘의 자율주행업체 모빌아이에서 빅데이터, 빅모델, 제한적인 소형하드웨어 환경에서 가장 최적화된 AI 개발 인프라를 개발한 경험이 있는...
비건·K두부·휴게소…풀무원 '반전' 이끈다 2023-12-12 17:55:23
따라 빅모델을 쓰지 않는 마케팅 원칙을 39년간 고수했다. 이런 원칙을 깨면서까지 지구식단에 힘을 주는 건 ‘지속가능식품’을 풀무원의 차세대 먹거리로 키우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풀이된다. 지구식단, ‘年 1000억원’ 브랜드로풀무원은 이효리 씨를 앞세워 지구식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연말까지 유동...
작년엔 3개월 걸렸는데…이효리가 입자 3주 만에 동났다 2023-12-03 06:30:02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빅모델로 대응에 나서면서 마케팅에도 불이 붙은 상황이다. "불경기 속 영하로 떨어지자 방한용품 수요 '쑥'" 3일 유통·패션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보다 일찍 찾아온 한파 등 영향으로 지난달부터 방한용품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파크쇼핑이 서울시 일...
10년 만에 광고 뜬 이효리…전지현·제니 이어 또 빅모델 나섰다 2023-10-04 22:14:16
브랜드 광고를 집행하며 빅모델 카드를 뽑아든 결과다. 이효리, 빨간코트 입고 롯데온 첫 브랜드 광고 등판 롯데온은 이효리를 기용해 2020년 4월 론칭 후 처음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온은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이효리의 첫번째 광고 복귀작'임을...
10년 만에 복귀한 이효리 잡았다…롯데온, 첫 브랜드 광고 2023-10-04 15:20:41
'빅모델' 카드를 뽑아든 결과다. 롯데온은 이효리를 기용해 2020년 4월 론칭 후 처음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온은 이날 ‘쇼핑 판타지 온(ON)’을 주제로 한 광고 티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달 16일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뜨자 5만명 북적…제주맥주 마케팅은 달랐다 2023-06-09 17:55:17
업종이다. 메이저 기업들이 여전히 빅모델을 동원한 물량 공세를 포기하지 않는 가운데 중소업체들은 인플루언서 등이 주도하는 SNS 마케팅으로 활로를 찾고 있다. 비용 절감 효과도 있지만, 무엇보다 주 소비층인 젊은이들 사이에서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2030 젊은 주당들은 ‘알음알음 알려져야 힙하다’는 인식을...
"파워 인플루언서 모셔라" 대기업 줄섰다 2023-06-05 18:37:04
올해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빅모델 대신 해외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만 진행하는 게 그런 사례다.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외국인을 유인하는 데 현지에서 친숙한 인플루언서를 내세우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다. 면세점들이 올해 ‘부활’에 절치부심 중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한 승부수라는 게 유통업계의...
"1시간 매출이 무려 7400만원"…놀라운 '인플루언서 효과'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05 12:04:51
빅모델을 기용하는 대신 해외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만 진행 중이다.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외국인을 유인하는 데엔 국내 연예인보다 현지 인플루언서를 내세우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다. 면세점들이 2020년 코로나19로 최악의 부진을 겪은 뒤 올해 ‘부활’에 절치부심 중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