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art-up People] 비마이프렌즈, 빅히트·CJ ENM 출신 하세정 씨 CIPO로 영입 2022-07-27 11:26:53
ENM,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비알코리아에서 IP 비즈니스 담당 및 총괄한 IP 비즈니스 전문가로 손꼽힌다. 하세정 CIPO는 하이브의 전신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CIPO와 빅히트 아이피의 법인대표 및 책임 프로듀서를 거치며 BTS의 IP사업을 총괄했다. 특히 BT21, 타이니탄 등의 아티스트를 활용한 팬덤 마케팅 사업모델과...
"합의도, 선처도 없다"…BTS 소속사, 악플러 대거 고소 2022-06-29 18:19:01
악플러들을 추가 고소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29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팬들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수사기관에 다수의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빅히트뮤직은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는 한 명의 게시자가 수십 개의 아이피(IP)를 사용하며...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FAKE LOVE’ 타투 출시된다 2021-06-18 15:30:23
상당의 방탄소년단로고 멀티 포켓 앨범을 증정하는 한정 세트도 선보인다. 김남숙 인스턴트타투 대표는 "신규 BTS 곡 테마 인스턴트타투 '히든 트랙' 출시를 통해 빅히트 아이피와의 방탄소년단 라이센싱 프로젝트가 확대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스턴트타투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따로 사는 자식 품에 안는 상장사…하이브도 자회사 2곳 흡수합병 2021-04-15 17:58:40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옛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월 100% 자회사인 하이브아이피와 하이브쓰리식스티를 흡수합병한다. 하이브아이피는 하이브 소속 가수들의 굿즈(기획상품)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하이브쓰리식스티는 하이브 소속 가수들의 공연 기획·제작 업무를 맡고 있다. 하이브 관계자는 “완전...
BTS 소속사도 선택한 소규모 합병…상장사들 뛰어드는 까닭 2021-04-15 09:25:05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옛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월100% 자회사인 하이브아이피와 하이브쓰리식스티를 흡수합병할 예정이다. 하이브아이피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문구·회화·사무용품 도매업을 주로 하고 있다. BTS 등 하이브 소속 가수들의 굿즈(기획 상품)를 생산·판매하고...
하이브로 사명 바꾼 빅히트, 음반사업부 `물적분할` 단행 2021-04-01 17:49:13
떼어낸다. 하이브는 1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하이브로부터 기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해 `빅히트 뮤직(BIGHIT MUSIC)`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자회사인 `하이브 아이피(HYBE IP)`와 `하이브 쓰리식스티(HYBE 360)`를 흡수합병 한다고 공시했다. 신설되는 빅히트 뮤직의 지분은...
하이브, 빅히트 뮤직 물적분할 및 하이브 아이피·하이브 쓰리식스티 흡수합병 2021-04-01 17:45:04
하이브로부터 기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해 빅히트 뮤직(BIGHIT MUSIC)을 신설하고, 자회사인 하이브 아이피(HYBE IP)와 하이브 쓰리식스티(HYBE 360)를 흡수합병 한다고 공시했다. 빅히트 뮤직의 지분은 하이브가 100% 보유하게 된다. 하이브는 지난달 회사명, 미션, 조직 구조 등...
'BTS 소속사' 빅히트, '하이브'로 새출발한다 2021-03-19 12:06:39
레이블은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는 영역이다. 빅히트 뮤직과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 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이 포함된다. 솔루션 영역은 공연 및 영상 콘텐츠, IP(지식재산), 학습, 게임 등에 특화된 2차, 3차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자회사들로 하이브 쓰리식스티, 하이브 아이피,...
빅히트, '하이브'로 사명 변경→용산 신사옥 공개 [종합] 2021-03-19 11:46:03
나가는 구조다. 레이블 영역에는 빅히트 뮤직과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 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이 포함된다. 각 레이블은 독립성과 독창성을 유지할 계획이다. 솔루션 영역에는 공연 및 영상 콘텐츠, IP, 학습, 게임 등에 특화된 전문 비즈니스 유닛인 하이브 쓰리식스티, 하이브...
세계시장 누비는 BTS 분신 `타이니탄`…RM "아들아" 2020-12-04 10:09:18
`타이니탄`이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 중이다. 빅히트아이피가 지난 8월 론칭한 `타이니탄(TinyTAN)`은 BTS의 제2의 자아가 캐릭터로 발현했다는 콘셉트으로 만들어졌다. 캐릭터는 BTS 멤버들의 외모와 작은 습관까지 투영하고, 멤버들이 전해 온 선한 영향력, 공감 및 치유의 메시지까지 담으려는 노력이 반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