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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만 구독자 버튜버 '대월향' 보유한 스콘, 5억원 유치 2023-11-29 19:04:09
스콘은 루리웹닷컴 버튜버 '남궁루리'와 '빙그레우스' 왕자의 3D모델링 및 버튜버 솔루션을 공급했다. 크래프톤, 삼성증권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과 협업했다. 올 초 자체 모션 캡처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버튜버 그룹 '미츄'를 운영하며 지난달 버튜버 지식재산권(IP)을 통한 누적 매출 1억원을...
"여름 한철 장사라고?"…'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 뜨는 이유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29 09:27:07
관계없이 수요가 발생한다는 논리다. 빙그레는 모디슈머를 겨냥해 약과나 홈런볼처럼 아이스크림과 궁합이 잘 맞는 재료를 소개하는 ‘꿀조합’ 마케팅을 이어오고 있다.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서 ‘빙그레우스’라는 자체 캐릭터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중이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더에스엠씨그룹, 19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숏폼 콘텐츠 머니타이제이션’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2022-12-19 19:30:44
주안점을 뒀습니다. 빙그레우스 왕자가 오랜만에 한국을 찾아 두 명의 고등학생을 우연히 마주치며 웃음이 사라진 한국 청년들의 모습에 충격을 받고 웃음을 널리 전파할 빙그레 메이커 후계자를 찾기로 결심해 경연을 열고 인증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주는 스토리 라인으로 구성돼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숏폼...
"니가 왜 거기서 나와"…'소주 광고' 신인 모델의 정체 [영상] 2022-09-25 10:02:43
아니라 자체 캐릭터를 내세우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 빙그레는 2020년 순정만화 그림체의 캐릭터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를 선보여 공전의 히트를 쳤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자체 캐릭터가 등장하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선보였다. 전문가들은 쏟아지는 새로운 상품...
바나나맛우유가 제페토에 떴다…빙그레, 네이버제트와 마케팅 협업 2022-05-20 09:26:55
얻어 특색있는 캐릭터 코디도 가능하다. 빙그레 코디 아이템은 빙그레우스 캐릭터 코스튬 5종, 바나나맛우유 모자, 메로나 광선검, 붕어싸만코 모자 등 총 20종으로 구성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MZ세대의 놀이터인 제페토에 빙그레를 담은 가상공간을 구축한다"며 "메타버스를 통해 젊은 층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새롭고...
화장품 부숴 '달고나' 만들더니…입소문 탄 SNS 뭐길래 [영상] 2022-03-08 07:09:16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를 내세운 빙그레가 있다. 2020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빙그레우스가 MZ(밀레니얼+Z) 세대의 입소문을 타며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11만명 넘게 모았다. 뮤지컬 형태 콘텐츠가 인기를 얻었다. 이처럼 각 기업은 SNS를 통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망했다던 우유업계 '반전 실적' 비결은… 2021-03-19 17:29:13
전년 대비 9.1% 늘어난 9591억원을 기록했다. 빙그레는 ‘빙그레우스’ 캐릭터를 자사 제품 마케팅에 활용해 SNS에서 식품업계 최다 구독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 수만 101개. 전년보다 25% 많다. 빙그레는 요플레, 닥터캡슐, 바나나맛우유, 아카페라 커피 등 핵심 브랜드를 다양한 맛과 향으로 확대...
10만명 모은 빙그레우스…빙그레, 식품업계 첫 '실버버튼' 2021-02-17 13:25:19
덕분으로 꼽힌다. 대표 캐릭터 '빙그레우스'는 빙그레 나라의 왕위계승자로 아버지로부터 왕명이 적힌 편지를 받고 빙그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을 맡는 설정의 인물이다. 빙그레우스는 바나나맛 우유 왕관에 비비빅 벨트, 빵또아 바지를 입는 등 빙그레 제품을 걸치고 있다. 업체는 빙그레우스를 활용해 B급...
펭수의 동원참치 2100만뷰…집콕시대 '먹는' 광고가 대세 2021-02-02 17:16:47
올랐다. 농심(6위), 소주 딱좋은데이(7위), 빙그레(8위), 켈로그 첵스파맛(10위) 등이 뒤를 이었다. 식음료 광고가 독보적인 인기를 끈 배경에는 코로나19 사태가 있다. 집밥, 홈술 트렌드가 나타나자 식품업체들은 흐름을 놓치지 않고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갔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식음료, 기호식품...
[생글기자 코너] 소비자 눈길 끄는 기업의 '멀티 브랜드' 2020-12-07 09:00:25
또한 빙그레 역시 이제는 메인으로 성장한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라는 캐릭터를 SNS를 통해 “나 빙그레우스를 소개하오”, “나는 산책하는 중이오.”,“인친님들은 뭐 하시오” 등 독특한 캐릭터로 Z세대와도 소통하며 SNS 팔로어가 급증하는 등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 있다. 이밖에 불닭볶음면은 불닭 립밤·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