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값 폭등…팔수록 손해" 오리온, 과자 가격 10.6% 인상 2024-11-27 17:12:17
네 배 이상 급등해 일부 제품은 팔면 팔수록 손실이 늘어나는 상황”이라며 “13개 인상 품목 중 9개는 10년 넘게 기존 가격을 유지해왔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6월 빼빼로, 가나 초콜릿 등 17개 제품 가격을 평균 12% 인상했다. 해태제과는 홈런볼 등 10개 제품 가격을 다음달부터 평균 8.5% 올리기로 했다....
편의점 발주 대참사?…산더미같은 육개장 파격세일 '깜짝' 2024-05-13 20:00:01
안타까움을 표했다. 한 매장에서는 "실수로 빼빼로 발주를 너무 많이 했다. 제발 빼빼로 하나만 사달라"고 읍소하는 '호소문' 형태의 안내 문구를 부착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간절함이 느껴진다", "인간미가 느껴진다"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인도에선 내가 원조 인디아"..잘나가는 롯데웰푸드 [엔터프라이스] 2024-04-12 14:47:27
반영될 예정이고요. 올해 초에는 빼빼로 생산공장을 짓겠다고도 발표했습니다. 빙과사업도 키우고 있는데요. 2017년에 현지 빙과회사를 인수했고, 올해부터 생산라인을 16개까지 늘려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인도에서 외형을 키우는 이유는 뭔가요? <기자> 일단 인구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제품을...
시들해진 '○○데이'…화이트데이 앞두고 발길 돌리는 사람들 2024-03-14 06:00:01
소비자들 사이에서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나 빼빼로 데이 등 ‘OO데이’를 챙기는 분위기가 사라지고 있다. 업체들의 마케팅이 시들해진 점, 소비자들의 피로감이 높아진 점이 원인이다. 14일 서울 신수동 서강대학교 앞. 대학교 정문 반경 200m 내 편의점 일곱 곳이 몰려있는 이 곳 편의점 매대에는 이날까지 관련 행사...
[이재호의 미술관 속 해부학자] 몽마르트르의 '작은 거인' 2023-11-15 17:55:01
‘빼빼로 데이’는 막대과자 상품을 가족, 친구, 연인끼리 선물하는 기념일이다. 처음엔 한 제과업체의 상품을 주고받는 것으로 시작했지만 최근에는 길쭉한 과자를 자기식대로 만든 뒤 포장하는 형태로 발전했다. 하지만 새로운 시작과 출발을 의미하는 숫자 1로만 구성된 11월 11일은 장애인들이 신체장애를 이겨내고...
"1020 마음 잡아라"…더 뜨거워진 '굿즈' 경쟁 2023-11-08 16:24:46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빼빼로데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굿즈가 동봉된 상품은 전년 대비 매출이 36.3% 불어났다. 일반 상품의 매출 증가율은 25.8%에 그쳤다. 올해도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고객이 선호하는 귀여운 캐릭터를 결합한 브랜드 6종과 함께 차별화 상품 총 40여 종을 선보였다....
반값 킹크랩 또 나왔다…이번엔 '여기' 2023-10-30 06:05:24
반값에 팔고, 롯데마트는 킹크랩도 같은 기간에 반값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주류전문점 보틀벙커는 와인과 와인잔 등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11일 빼빼로 7종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GRS는 행사 기간 중 매일 1천개 한정으로 '크리스피 크림 오리지널...
내달 2∼12일 '롯데 레드페스티벌'…반값 킹크랩·삼겹살 판매 2023-10-30 06:00:03
시 반값에 팔고, 롯데마트는 킹크랩도 같은 기간에 반값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주류전문점 보틀벙커는 와인과 와인잔 등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은 내달 1∼11일 빼빼로 7종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GRS는 행사 기간 중 매일 1천개 한정으로 '크리스피 크림 오리지널...
"첫삽 뜬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한국과 인프라 협력 기대된다" 2022-12-11 18:09:37
가득하다. 한국의 대중교통 문화부터 빼빼로 데이의 유래, 술자리에서의 예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술리스티얀토 대사가 직원들과 함께 의논해 주제를 정하고 이에 대한 설명을 동영상으로 찍어 SNS에 올린다. 9일 여의도 인도네시아대사관에서 만난 술리스티얀토 대사는 “인도네시아 사람들이 그만큼 한국에 관심이...
가나전 석패에도 웃는 유통업계…"3차전 남았다" 2022-11-29 11:13:59
바 있다. 실제 연말 대목으로 꼽히는 빼빼로데이와 수능시험도 예년보다 조용하게 지나가기도 했다. 하지만 월드컵이 시작되며 유통가의 마케팅도 다시금 본격화되는 분위기다. 먼저 대형마트는 월드컵 중계와 함께 즐길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며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끄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는 12월 1∼7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