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유율 1%'여도...은행이 배달앱·알뜰폰 사업에 진심인 이유는 2024-11-19 17:10:43
부수업무 전환의 사전절차인 '혁신금융서비스 규제개선 요청 신청서'를 당국에 제출했다. 땡겨요는 낮은 중개수수료와 빠른 정산서비스 등 '상생형 배달 플랫폼'을 표방해 출범했지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사업은 TV홈쇼핑 입점, 방송 판매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 방식으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입점 기업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시 판매와 모바일 기획전 운영으로 미리 주문을 확보해 일회성 방송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 사전...
'티메프' 구영배, 두 번째 구속기로…"기회 주시면 피해 회복 최선" 2024-11-18 14:49:32
사전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4일 이들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법원은 "피의자에게 범죄 혐의를 다툴 여지가 있으므로 방어권 보장의 필요성이 있다"는 이유로 기각했다. 구 대표 등은 판매대금을 정산할 수 없는 상황임을 인식했음에도 입점 업체들에 돌려막기식으로 대금을 지급하는 영업을...
우리나라 우수한 전통주 한자리에…'우리술 대축체' 개최 2024-11-14 14:54:13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전등록 관람객 수가 6200여 명으로 지난해보다 약 3배가 증가했고, 참여 업체 수도 116곳으로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막걸리 빚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한정판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는 특별경매쇼, 주류 트렌드 세미나 등...
"오픈마켓 20일, 자사몰은 60일"…중개·직매입 '한몸'에 이중규제 우려 [광장의 공정거래] 2024-11-13 07:40:01
어떤 사전규제를 도입할 것인지, 불공정행위 규정은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기존 법과의 충돌은 없는지 등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규제는 양날의 칼이다. 입점 업자 보호라는 공익도 중요하지만, 플랫폼의 혁신과 효율성이라는 가치도 무시할 수 없다. 과도한 규제는 자칫 시장을 왜곡하고 소비자 후생을 저해할 수 있다....
[모십니다] 수출 1000억달러를 향하여…'제1회 K푸드포럼' 개최 2024-11-06 17:41:37
전략을 소개합니다. 이 밖에 K라면 대표주자 농심, 빼빼로 신화를 쓴 롯데웰푸드, 김치 수출 명가 대상의 해외영업 담당자들이 주제 발표에 나섭니다. 예비 창업자를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쉽게 입점하는 법’ 특강도 합니다. ●일시: 11월 14일 오전 10시~오후 5시 ●장소: 수원메쎄 ●주관: 아그로플러스, 메쎄이상...
스타필드와 맞짱…롯데百 "타임빌라스에 7조원 쏟는다" 2024-10-24 17:30:17
(사전 오픈) 결과로 보면 스타필드 수원이 현재 객단가가 5만원 정도 됩니다. 타임빌라스 수원의 쇼핑몰 사이드만 보더라도 객단가가 12만원입니다. 현재 고객 수는 스타필드 수원이 많지만 쇼핑의 밸류는 저희 고객이 더 높습니다.] 타임빌라스는 롯데가 새 먹거리로 점찍은 '미래형 쇼핑몰'입니다. '새로운...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등 캐릭터 상품을 판다. 이 공간에 무신사도 입점했다. 일본에 무신사 상설 매장이 생긴 건 처음이다. 커버낫, 스탠드오일, 글로니 등 현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도 들어왔다. 9층 사전면세점은 브랜드 구색을 바꿨다.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등을 파는 하우스오브산토리가...
롯데면세점, 일본 동경긴자점 재단장…기념식에 신유열 참석 2024-10-16 15:00:49
후에 세금을 환급받는 사후면세점(TAX FREE)으로, 9층을 사전면세점(DUTY FREE)으로 각각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을 발표했다. 사후면세점에서는 일본 현지인들도 구매가 가능하다. 8층에는 무신사가 들어섰으며 커버낫과 스탠드오일, 글로니, 그로브 등 한국 패션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벨리곰과 잔망루피, 원...
[르포] 시즌2 공개 앞둔 오징어게임 美서도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2024-10-13 06:04:21
지난 10일 체험존에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사전 초청자들을 상대로 사전 공개 행사를 열었다. 체험존은 오징어게임 시즌1에서 영감을 받은 생존게임 5개를 팬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작년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이은 두 번째 오징어게임 체험형 공간으로, 서울에서도 내년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