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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기후'에 MZ들 우르르 몰렸다…"평일에도 자리 없어요" 2024-11-05 19:30:03
사이에서 맑고 온화한 날씨도 하나의 사치재로 인식되는 경향을 보인다고 본다. 업장에서 온전히 날씨를 즐기는 것이 그 자체로 만족감을 주는 주요 요소가 된다는 것이다. 한 외식 레스토랑 관계자는 “2030 고객들의 다이닝 트렌드에는 맛뿐 아니라 시각적·공간적 요소도 중요하게 작용한다”며 “단순한 식사를 넘어...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3% 늘었다. 세계적인 명품 소비 감소 추세에도 ‘작은 사치재’는 각광받고 있어서다. 국내에서도 백화점, e커머스 등 주요 유통사를 중심으로 럭셔리 뷰티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백화점 3사 럭셔리 뷰티 매출 10% 껑충3일 LVMH에 따르면 이 회사 화장품·향수 부문 매출은 올 들어 세 분기 연속 지난해 같은 기간보...
美법원,"코치·마이클코어스 합병 안돼"…카프리홀딩스 주가 '반토막' 2024-10-25 09:33:32
옹호했다. 또한 핸드백은 식료품과 달리 사치재에 해당하지만, "핸드백의 중요성을 축소하는 것"은 패션의 자기표현 기능과 유용성 등을 무시하는 일이라고 회사의 논리를 지적했다. 법정에서 두 회사는 핸드백 시장이 매우 경쟁적이라고 항변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FTC "소비자 승리" 강조…태피스트리는 '항소...
골프회원권 등 구매 줄었지만 취득세는 43%↑…"소수가 비싸게" 2024-09-20 10:41:53
인원이 사치재인 고급 시설 이용권을 더 비싼 가격에 누리는 뚜렷한 양극화 현상을 보이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회원권은 갈수록 비싸졌다. 콘도미니엄회원권 한건당 취득세액은 2018년 109만5천원에서 2022년 187만2천원으로 70.9% 증가했다. 같은 기간 휘트니스 이용회원권 한건당 취득세액은 77만8천원에서...
[취재수첩] 골프를 '사치재' 취급하는 유일한 나라 2024-09-04 17:38:44
‘사치재’라고 다시 한번 낙인찍혔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지난달 29일 “골프는 아직 많은 국민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이용하기에는 버거운 고급 스포츠이고, 1인 1회 입장에 대한 1만2000원이라는 세율이 과도하다고 보이지는 않는다”며 개별소비세법 1조 3항 4호에 대해 재판관 6 대 3 의견으로 합헌...
유럽이 발명한 시계…중국은 왜 500년 늦었나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4-08-27 17:23:39
최고 사치재다. 중국이 저가 제품 위주로 생산량에선 앞서지만, 기술력에서는 여전히 ‘500년 격차’를 뛰어넘지 못하고 있는 셈이다. 이는 11세기에 활판 인쇄술을 먼저 고안하고도 15세기 유럽에 선수를 뺏긴 것과 닮았다. 구텐베르크의 인쇄술 덕분에 유럽 사회에 지식과 정보 혁명이 일어난 것과 달리 중국은 오랫동안...
中 지갑 닫자 침울해진 명품업계…에르메스만 웃었다 2024-07-26 17:48:38
사치재 소비를 줄였기 때문이다. 루이비통, 디올, 티파니앤코 등 70개 넘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한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율이 1%대에 머물렀다.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매출이 14% 감소했다. 구찌, 생로랑 등의 모회사 케링그룹은 상반기에 아시아·태평양(-25%),...
"명품백 맞아?" 조용한 럭셔리 열풍…요즘 없어서 못 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7-26 10:30:46
방일 관광객들이 현지에서 사치재 구매를 늘리고 있는데, 일본 에르메스에서는 주 구매고객이 현지인이었다는 점을 짚었다. 또한 중국 고객들이 ‘로고 없는’ 제품을 선호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브랜드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는 대신 고급스러운 소재 등으로 부(富)를 은근히 드러내는 ‘스텔스 럭셔리(조용한 럭셔리)’가...
"명품 안 사요" 中 돌변하자…'4만원'짜리 내놓은 루이비통 2024-07-25 15:57:31
‘공동부유(다같이 잘 살자)’ 정책을 추진하며 사치재 소비를 막고 있어서다. 컨설팅 회사 베인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사치품 지출액 3620억유로(약 500조원) 중 중국의 비중이 16%에 달한다. 중국인들의 소비가 위축되자 루이뷔통은 최근 중국 상하이에 초콜릿 매장을 열었다. 파리와 싱가포르에 이어 전세계에서 세...
포르쉐, 中 판매 부진에 현지 법인장 교체 2024-07-22 19:34:06
전체 판매량은 7.4% 감소했다. 사치재에 가까운 고가 차량을 파는 포르쉐가 중국 경기침체와 가격경쟁에 직격탄을 맞은 셈이다. 포르쉐는 지난 3월 중국에 진출한 자동차 업체들의 가격경쟁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포르쉐의 중국 판매량은 지난해도 전년보다 약 15% 감소했었다. 중국 내 딜러들은 계속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