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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상면주가, 산사춘·느린마을소주21 출고가 최대 5.3% 인하 2024-01-31 09:55:38
약주 '산사춘'(300ml)과 '차례술'의 출고가 또한 각각 4.7% 인하한다. 산사춘(300ml)의 경우 기존 출고가 2,805원에서 2,673원으로 변경 적용된다. 또, 약주 '민들레대포'와 '산사춘'(375ml), 약주·청주 '심술' 5종(7·8·10·12도·버블), 리큐르 '오매락지관'의...
배상면주가, 산사춘 등 제품 19종 출고가 최대 5.3% 인하 2024-01-31 08:29:11
배상면주가, 산사춘 등 제품 19종 출고가 최대 5.3% 인하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배상면주가는 산사춘, 느린마을소주21 등 제품 19종의 출고가를 최대 5.3% 인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다음 달 1일 국산 발효주와 기타주류에 대한 기준판매비율 도입으로 세금이 줄어드는 데 따른 것이다. 배상면주가는 정부의...
증류식 소주·팝업스토어…전통주 名家 '힙한 도전' 2023-05-08 17:51:17
‘산사춘’, 2010년 선보인 2세대 ‘느린마을막걸리’의 바통을 이어받는 3세대 간판으로 증류식 소주를 선택한 것이다. 지난 7일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 느린마을연구소에서 만난 배상덕 배상면주가 영업부문장(상무·35·사진)은 이 회사의 증류식 소주시장 공략을 주도하는 인물이다. 국순당(옛 배한산업) 창업주인...
목장서 양떼 몰며 추억 쌓고…자동차 첨단기술 체험까지 2022-05-26 15:12:07
정원’이라는 의미다. 산사춘의 원료가 되는 산사나무를 강원도에서 발견해 스무 그루를 옮겨다 심었다. 산사정원의 핵심 공간은 세월랑이라 부르는 전통 증류주 숙성고다. 세월랑 뒤로 정원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는 ‘우곡루’, 약 150년 된 전남 부안의 쌀 창고를 옮겨온 ‘부안당’, 근대 양조 시설을 전시하는 코너...
30살 된 '백세주' 총 7억 병 팔렸다 2022-05-04 15:38:02
‘50세주’, 소주와 백세주, 산사춘, 맥주를 섞어 마시는 ‘소백산맥’ 등 백세주 바탕의 다양한 제조법이 만들어질 정도였다. 서른 살 백세주는 젊은 층을 겨냥해 변신을 꾀하고 있다. 친환경 기조에 맞춰 불투명한 병을 투명한 병으로 바꾸어 환경 오염 물질 배출을 줄였고 로고는 한자에서 한글로 바꿨다. 홈술 문화가...
"이제 막걸리도 당일·새벽배송"…배상면주가, 플랫폼으로 부활 2022-03-23 17:49:00
‘산사춘’이 예상을 깨는 흥행돌풍을 일으켰다. 영광은 오래가지 못했다. 저도주 시장을 공략하는 경쟁 제품이 등장하고,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산사춘은 밀려나기 시작했다. 2010년대에는 두 해를 빼곤 내리 적자를 냈다. 주류업계에선 “배상면주가는 끝났다”는 얘기까지 나왔다. 고정관념 깬 온라인전략으로 반전위기를...
'국민 폭탄주' 소맥의 원조, 1980년대 통폐합酒라는데… 2021-04-15 17:38:26
헤게모니를 잡았다. 이전까지는 소맥 외에 백세주, 산사춘, 매취순, 복분자주 등 다양하게 마셨지만 소맥이 등장한 이후 달라졌다. 20도의 소주와 5도의 맥주를 섞는 순간 알코올 도수는 10~13도 정도가 된다. 약주, 과실주의 도수와 비슷하다. 결국 비교적 가격이 비싼 약주와 과실주를 외면하고, 소맥을 찾게 됐다. 최근...
다시 온 '막걸리 청춘시대' 2019-06-19 17:52:33
자리잡은 곳도 있다. ‘산사춘’으로 알려진 배상면주가는 ‘올드’한 이미지를 벗기 위해 주요 대도시 번화가에 미니 양조장 콘셉트의 막걸리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다. 2011년 서울 양재점 1호점을 시작으로 지금은 전국에 매장 25개를 운영하고 있다.홈술 여성 늘고 개성 찾는 이들 증가막걸리 등...
스타일 따라 마시는 캠핑 술...무엇이 있나? 2016-06-17 15:18:59
‘2016 리뉴얼 산사춘’은 제품 뒷면에 산사춘 전용잔 모양을 형상화한 이중 스티커 라벨 속에 스토리를 담아 재미를 더했다. 야외에서 럭셔리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알코올 도수가 낮은 위스키를 추천한다. 토종 위스키 업체인 골든 블루는 젊은 층 타깃의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Phantom the White)`를 출시했다....
'순하리' 맛에 빠진 증시…리큐르 열풍 수혜 누려볼까 2015-07-14 09:10:28
백세주, 매화수, 산사춘 등이 주도하는 저도주는 그동안 전체 주류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에 머물러왔다.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월 1회 이상 음용자 중 저도주를 선호하는 사람은 지난해 하반기 기준 2%에 불과했다.하지만 지난 달 27일 기준으로 주류업체 대형 3사의 리큐르 소주 판매량을 합산해보면 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