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이 백화점을 했다고?"…주인 3번 바뀐 '삼성플라자'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5-01-03 17:59:55
홈플러스(할인점), 유투존(의류전문점), 삼성몰(인터넷쇼핑몰) 등의 유통업을 전개했다. 삼성이 유통업에서 손을 떼기로 한 것은 다점포망 구축에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으로 풀이됐다. 당시 백화점 하나를 짓는데 2000억~3000억원이 들어가는 것으로 추산됐다. 여기에 경쟁자인 롯데백화점은 전국에 수십 개 ...
"기업가정신에 역사·예술 교육 접목…폭넓은 교양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 2019-10-17 16:41:00
삼성그룹 비서실을 거치면서 홈플러스와 삼성몰 개설을 담당했다. 옥션과 이니시스 대표도 지냈다. 그는 이달 하순부터 글로벌 전자상거래 아카데미도 운영한다. 이 이사장은 “아마존 이베이 라쿠텐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물건을 파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반년 만에 유료회원 150명 돌파한 이금룡식 CEO포럼 성공요인 2019-02-10 15:00:00
홈플러스 개점을 준비했고 인터넷 사업부장(이사)으로 삼성몰을 열었다. 이후 옥션과 이니시스 대표를 맡기도 했다. 그는 포럼 중 사회자로 질문을 전달하고 강연 핵심을 요약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그는 “제 이름이 이금룡이어서 매달 두 번째 금요일 아침에 포럼을 연다”며 “한국사회에 기업가정신을...
"법·금융·회계 등 전문가 160명... 스타트업 멘토링 플랫폼 구축" 2018-12-27 16:56:05
이사장은 삼성물산과 삼성그룹 비서실을 거치면서 홈플러스와 삼성몰 개설을 담당했다. 옥션과 이니시스 대표도 지냈다. 그는 “창업 기업인은 제품 개발·생산·판매 등의 일 외에도 자금조달, 법률, 세무, 특허 관련 업무 등 1인 10역을 해야 하는 실정”이라며 “기업인들이 본연의 업무에만...
[모바일] 세계 2위 인도 스마트폰 시장이 뜨겁다… 삼성·샤오미, 엎치락뒤치락 선두 경쟁 2018-01-29 16:39:00
쇼핑몰에서 찾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삼성몰 서비스도 인도 시장에서 가장 먼저 시작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신흥시장은 중저가 제품에 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삼성전자의 '인도시장 지키기'…온라인 채널 강화·현지화 2018-01-28 07:00:00
구매할 수 있는 '삼성몰' 서비스를 탑재한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온7프라임을 내놨다. 삼성몰은 다른 나라에 앞서 인도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인도 온라인 시장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올해도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을 작년 수준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특히 기능을 많이...
"사진 찍으면 쇼핑" 삼성몰 인도서 첫 선 2018-01-18 19:31:05
'삼성몰'서 구매 [ 유하늘 기자 ] 삼성전자가 사진을 찍어 인터넷 쇼핑몰에 있는 상품을 검색하는 ‘비주얼 검색’을 인도에서 상용화했다.삼성전자 인도법인은 지난 17일 뉴델리 외곽 구루그람에서 연 신제품 발표행사에서 제품 사진을 찍으면 해당 상품이나 비슷한 제품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찾아 바로...
사진찍어 쇼핑몰 상품 검색…삼성, 인도서 '비주얼 검색' 상용화 2018-01-17 22:22:35
있도록 한 '삼성몰'은 다른 나라에 앞서 인도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가 개시된 것이라고 삼성전자 인도법인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은 또 삼성몰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탑재한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 온7프라임을 오는 20일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을 통해 인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온7 프라임은 1.6GHz 옥타코어...
[포커스] 온라인 쇼핑 20년…시장 53조로 성장 2016-06-03 16:52:32
이듬해 삼성몰, e현대, 신세계닷컴 등이 문을 열었다. 1998년 말 온라인 쇼핑몰 수는 300여개까지 늘었다.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한 것은 판매자들 ?자유롭게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이 등장하면서부터다. 2000년대 중반 g마켓과 옥션, 11번가 등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2010년부터는 모바일 커머스 경쟁이...
[온라인 쇼핑 20년 '유통 빅뱅'] 20년간 53조로 큰 온라인 쇼핑…간편결제·배송 경쟁으로 확전 2016-05-22 17:45:18
삼성몰, e현대, 신세계닷컴 등이 문을 열었다. 1998년 말 온라인 쇼핑몰 수는 300여개까지 늘었다.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한 것은 판매자들이 자유롭게 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이 등장하면서부터다. 2000년대 중반 g마켓과 옥션, 11번가 등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2010년부터는 모바일 커머스 경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