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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내달 8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2024-11-29 09:41:55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약 8시간 동안 케이뱅크 앱과 웹을 통한 금융거래 대부분이 중단된다. 중단 내용은 ▲ 예·적금과 대출의 신규 가입과 조회 ▲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결제, 취소 ▲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 고객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처리 ▲ 입출금 또는 카드 결제...
방통위,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찾아 협력안 논의 2024-11-28 16:30:03
여가부는 '온라인그루밍안심앱'을 협업으로 개발해 앱 마켓인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원스토어를 통해 무상으로 배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그루밍이 현실 범죄로 연계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그루밍안심앱은 온라인 그루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피해자지원센터로 피해 접수를 할 수...
인터파크 투어, 항공권 자동환불 서비스 확대 2024-11-27 10:50:46
전체 환불 요청 건수 가운데 72%가 자동환불 서비스를 통해 처리됐다. 인터파크트리플은 다음 달 대한항공 등 적용 항공사를 더 추가할 계획이다. 자동환불 기능 도입으로 인터파크 투어 항공권 구매 고객은 별도 상담 절차 없이 모바일 앱이나 온라인 웹페이지에서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 chacha@yna.co.kr (끝)...
[단독] '로톡법' 국회통과 저지 나선 서울변회 "법률서비스 악화" 2024-11-26 18:09:06
있다. 최근 인공지능(AI) 기반 무료 법률 상담 챗봇을 출시한 법무법인 대륙아주에 대한 징계의 근거가 된 조항이다. 서울변회와 대한변협은 개정안 발의 직후 국회에 변호사법 개정에 대해 반대 의견을 제출했다. 그럼에도 8월 23일 해당 개정안이 법사위 전체회의에 상정되고, 법안심사제1소위원회에 회부되자 소위 통과...
SKB, 상담 플랫폼 'AI 플래너' 도입 2024-11-26 17:23:41
기반 디지털 상담 기능을 제공하는 ‘AI 플래너’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6일 발표했다. 태블릿 형태의 고객 상담 시스템인 AI 플래너는 서비스 매니저가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요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용한 팁이나 불편 사항 해결 방법 등을 짧은 동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쉽게 안내해준다. 설치,...
이복현 "금융사 점포 축소, 신중한 접근 필요해" 2024-11-26 16:44:39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은 "수어와 채팅 상담, 시각장애인 전용 카드발급센터 운영, 점자 상품안내장 제공 등의 노력과 함께 간편모드를 연말까지 출시하는 등 향후 소비자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적극 해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도 "모바일앱 간편모드 도입, 영업점에 고령층과 장애인을 위한 전담...
'내 차 팔 시기' 고민이라면…연식 바뀌기 전 처분해야 유리 2024-11-26 15:51:20
중고차를 팔고자 한다면 오토벨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방문 평가를 예약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면 평가 컨설턴트가 방문한다. 차량 판매 경험이 없는 사람도 평가 컨설턴트의 무료 상담을 통해 차량 진단부터 명의 이전까지 모든 과정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중고차 거래 땐 딜러가 최초 견적과...
은행점포 1천여개 사라져…이복현 "금융접근권 고민 충분했나" 2024-11-26 14:00:03
앱 내 간편모드 도입을 은행, 저축은행, 신협에 이어 올해 신용카드, 내년 보험, 증권 등 금융권 전체에서 추진하고, 일반상담원과 AI상담 중 선택권을 부여하거나 일반상담원을 우선 연결하도록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또 금융회사의 장애인 응대매뉴얼을 정비하고, 장애유형별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장애인의...
SKB, 챗봇 고도화하고 오프라인 디지털 상담 도입 2024-11-26 08:42:12
SKB, 챗봇 고도화하고 오프라인 디지털 상담 도입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SK브로드밴드는 B 월드의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현장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상담 기능을 제공하는 AI 플래너를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B 월드 홈페이지와 앱의 챗봇 서비스...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증강 현실 기술을 활용한 눈 관리 솔루션 ‘EYEASE’ 개발한 ‘옵토리얼’ 2024-11-25 21:19:15
상담할 전문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차 고객은 안경원 및 안과, 시기능훈련센터 등을 방문한 고객이 될 것입니다. 추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또한 구독 기반 서비스, 추가 콘텐츠 및 기능에 대한 앱 내 구매, 개인화된 건강 통찰력을 위한 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