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림조합상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업무협약 체결 2024-12-03 09:19:51
홍보를, 산림조합상조는 한국장총 회원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약속했다. 산림조합상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상조 서비스가 사회 전반적인 영역에서 필요한 서비스임을 알리게 됐다”며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지속적인 상호 발전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크루즈·유학 끼워 팔던 상조社 폐업…가입자 '날벼락' 2024-11-05 17:40:48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업계 30위권 상조회사 위드라이프는 폐업을 신고한 지 한 달 만인 지난 4일 최종 폐업 처리됐다. 위드라이프는 “회사 회생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경영난을 견뎌내지 못했다”고 고객들에게 안내했다. 이 회사가 회원들로부터 받은 상조상품 선수금은 지난 3월 기준 371억6000만원 규모다. 이 중...
“상법 개정·거버넌스 개선이 밸류업의 성공 분수령” 2024-11-04 06:02:06
시기상조다.” 김 센터장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원인은 낮은 자본효율성에 있다.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장치 산업 중심인 동북아 3국(한·중·일) 증시의 특징이기도 하다. 자본이 효율적으로 워킹하고 있는가에 대한 고민이 출발점이다. 대규모 설비투자가 필요하다는 명목으로 주주 환원에...
프리드라이프,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상조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수상 2024-07-17 11:30:01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AI 추모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업계 최초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도입하는 등 상조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대통령 국가장과...
프리드라이프, '2024 국가서비스대상' 상조 부문 6년 연속 대상 수상 2024-07-01 10:45:31
프리드라이프가 ‘2024 국가서비스대상’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자산총액과 선수금 모두 2조 원을 돌파했다....
프리드라이프, '2024 국가서비스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6년 연속" 2024-07-01 08:27:51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AI 추모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업계 최초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도입하는 등 상조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대통령 국가장과...
100만원 꽃 사면 30만원…장례식장 리베이트 두고 '술렁' 2024-05-30 13:20:34
노조는 2020년 보람그룹이 재향군인회상조회를 인수해 만든 ‘보람상조리더스’ 소속 10명의 장례지도사를 조합원으로 두고 있다. 보람그룹은 리더스를 포함, 보람상조개발 등 7개의 장례업 관련 계열사를 둬 회원들의 장례 진행에는 차질이 없을 전망이다. 하지만 이들의 파업은 업계에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SJ산림조합상조, 2년 연속 당기손익 흑자 달성 2024-04-09 10:11:55
당기손익은 전기 대비 800% 이상 증가했다. SJ산림조합상조는 매년 꾸준한 매출 증가와 함께 회원 모집을 상징하는 선수금 증가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2021년 520억원, 2022년 660억원, 2023년 800억원 돌파에 이어 올해 100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3회...
"상조회사 맞나요?"…MZ 취향 저격할 '파격 서비스' 내놨다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3-01 14:46:08
이용률은 70%로 나타났다. 웨딩서비스는 자사 상조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제휴 웨딩전문업체를 통해 '스드메'(스튜디오 촬영·드레스·메이크업)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결혼식에 큰돈 들이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이 상조회사의 할부 제도를 적극 활용했다는 게 업체 분석이다. 반려동물, 여행 등 ...
교원라이프, '한국소비자 평가 최고의 브랜드' 상조서비스 1위 2024-03-01 13:57:21
최고의 브랜드’ 상조서비스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교원라이프는 지난해 회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선수금 규모도 2020년 5020억원에서 지난해 1조508억원으로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장례 브랜드 ‘교원예움’을 론칭했다. 교원예움에서만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