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협, 中 국제수입박람회에 7년 연속 한국관…176개 기업 참가 2024-11-06 13:15:17
함께 총 870㎡ 규모의 한국 상품관(소비재·식품)을 설치했다. 별도로 마련된 자유무역협정(FTA) 홍보관에서는 한국 참가 기업과 중국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중 FTA 및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활용 상담 등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한국관에서는 K-팝 댄스 공연, 네 컷 사진 촬영, 달고나 만들기, 한복 체험 등 한류...
번개시장 참기름, 신매시장 영양찰떡 등 전통시장 우수상품, 대구스타디움에 총집합 2024-10-10 14:08:12
서편광장에서 2024년 대구광역시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개최한다. 2006년부터 개최된 이 행사는 지역 전통시장의 우수상품 전시·판매를 통해 전통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상인들에게는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20개 전통시장이 50여 개 부스에서 우수상품 및 특산품을 판매...
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상품관 ‘K베뉴’ 제품을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오는 25일 한국 셀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역직구 사업 시기와 혜택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알리익스프레스의 K역직구 시장 진출은 모회사 알리바바그룹이 추진해온 ‘K셀러 유치전’과 맞닿아 있다. 알리바바그룹은...
알리 엎친데 테무 덮쳤다...국내 이커머스 '초위기' 2024-04-05 18:38:27
한국 전용 상품관을 연 알리는 신선식품뿐 아니라 삼성전자, CJ제일제당 등 대기업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켰습니다. 한국 전용관을 키우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론 1,000억 원을 투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자들에겐 판매 상품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 초강수도 뒀습니다.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한...
알리 엎친데 테무 덮친 유통가 "시장 잠식 시간문제" 2024-04-05 18:37:04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한국 전용 상품관을 연 알리는 신선식품뿐 아니라 삼성전자, CJ제일제당 등 대기업 브랜드까지 대거 입점시켰습니다. 한국 전용관을 키우기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론 1,000억 원을 투입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입점 판매자들에겐 판매 상품에 대한 수수료를 받지 않는 초강수도 뒀습니...
韓 오픈마켓 다 제친 中 알리·테무…남은 건 쿠팡뿐 2024-04-04 18:21:42
상품 위주라면, 알리는 한국 상품을 판매하는 ‘현지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 작년 10월 ‘K베뉴’란 이름의 한국 전용 상품관을 열어 삼성전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 한국의 주요 대기업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상품군을 더 늘리기 위해 전문 바이어를 대거 채용 중이며 홍보와 대관 전문가도 뽑고 있다. 직원...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법인도 설립했다. 테무가 중국 초저가 직구 상품 위주라면, 알리는 한국 상품 ‘현지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 작년 10월 ‘K베뉴’란 이름의 한국 전용 상품관을 열어 삼성전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 한국의 주요 대기업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상품군을 더 늘리기 위해 전문 바이어를 대거 채용 중이며 홍보와 대관...
ESG 경영 핵심 파트너 된 ‘서브원’…저탄소 구매 솔루션 제공 2024-02-06 09:38:38
고려되고 있다. ‘ESG 친환경 상품관’ 운영 서브원은 산업재 유통 전문 몰인 서브원스토어에 ‘ESG 친환경 상품관’을 마련하고 각종 국제 인증과 환경부 인증 등을 취득한 친환경 상품 1만2450여 개를 공급 중이다. 또 자체적 3R 관점 평가를 통해 사용량 절감(reduce), 재사용 가능 유무(reuse), 자원 순환(recycle) 등...
“통합 ESG 브랜드로 ESG 경영 고도화합니다” 2023-09-06 09:22:32
이상 늘어났습니다.” -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현대백화점은 제한된 오프라인 공간을 넘어 고객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온라인 몰 ‘더현대닷컴’ 내 친환경 전용 상품관 ‘리그린관’을 통해 패션·뷰티·액세서리 등 다양한 친환경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관광공사 "비짓코리아, 한국관광 통합마케팅 플랫폼으로 개편" 2023-07-05 17:44:19
관광업계와 지방자치단체에 개방해 효과적인 해외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관광공사는 비짓코리아 개편을 기념해 현대백화점, SK텔레콤, GS25, 세븐일레븐 등과 손잡고 한 달간 외국인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방한여행 상품관을 통해 한국여행을 예약할 경우 특전을 제공한다. chacha@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