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뷰티 상품군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최근엔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의 브랜드 ‘엘르 파리스’를 통해 신규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인 SSG닷컴, G마켓, 옥션 등은 CJ대한통운과 손잡고 배송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있다. 신세계그룹 계열 e커머스 SSG닷컴과 G마켓, 롯데쇼핑의...
"변동성 큰 금, 2·3회 분할매수를"…똑똑한 金테크 전략은 2025-02-16 17:55:42
말했다. 금 통장은 은행 계좌로 금을 살 수 있는 상품이다. 시중은행 중에선 국민·신한·우리은행에서 금 통장을 판매한다. 실물 거래 없이 0.01g 단위로 금을 거래할 수 있다. 적립식 소액 투자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다만 금 ETF와 금 통장은 모두 배당소득세 15.4%가 부과된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
홈플러스 "PB 브랜드 '심플러스' 온라인 매출 40% 증가" 2025-02-16 11:22:21
군을 재단장하고 신규 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청소용품인 제습제와 물걸레·정전기 청소포 매출이 각각 187%, 26% 증가했고 주방용품 종이컵과 위생백·포일은 각각 201%, 72% 늘었다. 온라인 고객 수 1∼3위를 보면 부산우유농협이 제조한 1등급 우유가 개당 2천원 미만의 가격으로 1위를 차지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힘들게 '아이돌' 됐는데…" 국회 때문에 K팝 난리난 까닭 [연계소문] 2025-02-16 06:50:03
K 콘텐츠 효자 상품군으로 꼽히는 K팝의 경우, 낮은 연령대의 아이돌 그룹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K팝 아이돌에게는 어린 나이에 캐스팅돼 기획사 연습생으로 트레이닝을 거쳐 데뷔하는 시스템이 적용된다. 일찌감치 아이돌을 장래 희망으로 삼아 역량을 키우기 때문에 청소년 시기인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활동을...
"지금 사두면 돈 번다"…뜨거운 투자 열기에 '초유의 사태' 2025-02-15 12:42:02
말했다. 금 통장(골드뱅킹)은 은행 계좌로 금을 살 수 있는 상품이다. 시중은행 중에선 국민·신한·우리은행에서 금 통장을 판매한다. 실물 거래 없이 0.01g 단위로 금 거래를 할 수 있다. 적립식 소액 투자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다만 금 ETF와 금 통장은 모두 배당소득세 15.4%가 부과된다. 일부 PB들은 금값 변동성이 ...
"삼성전자·엔비디아보다 낫다"…3040 앞다퉈 사들이는 게 2025-02-14 18:18:52
과정에 대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투자 상품군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도 나왔다. 황병진 NH투자증권 연구위원은 “원·달러 환율이 하반기에 달러당 1300원대에 진입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데, 이런 관측이 현실화하면 국내 금값은 지금보다 낮게 평가될 수밖에 없다”며 “골드바 등 현물보다 금 선물 지수나...
[단독] 이재명표 '청년기본소득' 6500억 투입…"사실상 실패" 2025-02-14 18:15:43
상품·서비스 범위를 대기업으로 늘리기로 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경기도에 3년 이상 거주한 만 24세 청년에게 연간 10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 대표가 성남시장이던 2016년 성남시에 최초로 도입했고, 경기지사에 오른 후인 2019년 도내 31개 시·군으로 확대했다. 양준모 연세대 경제학과 교수는...
한투증권 "퇴직연금 ETF 투자금 55%가 해외주식형" 2025-02-14 09:43:09
중 55.1%가 해외주식형 상품에 투자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3년 말 49.6%였던 해외주식형 ETF 비중은 1년 만에 55.1%로 확대됐다. 같은 기간 채권형 ETF 투자 비중도 14.5%에서 20.3%로 증가했다. 반면 국내주식형 ETF 투자는 29.1%에서 14.2%로 크게 줄었다. 특히 지난해 퇴직연금 수익률 상위 5%였던 이른바...
'월급 올라도 왜 가난해지나' 했더니…곡소리 나는 한국 2025-02-12 17:26:22
통해 이달 대형마트·편의점·슈퍼마켓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 평균 가격을 전수 조사한 결과, 전체 464개 품목 중 절반가량(227개)이 지난해 12월보다 비싸졌다. 세제·샴푸·티슈 등 반복 구매가 잦은 생필품은 56개 품목의 가격이 올랐다.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30롤’은 2만8784원에서 3만4812원으로 21%...
이마트, 고객이 고개 끄덕일 '위대한 할인'…고래잇 페스타 서프라이즈 세일 2025-02-12 15:56:53
담았다. 오는 14~16일 진행되는 행사의 핵심 상품은 ‘황제광어’와 27㎝ 길이의 ‘킹 닭꼬치’다. 기존에 판매하지 않았던 제품을 앞세워 상품 경쟁력과 함께 파격적인 가격 할인까지 더했다는 설명이다. 원물 기준 4㎏ 이상인 황제광어는 이마트와 25년간 협력한 파트너사가 제주도 양식장에서 2년간 정성 들여 키운 고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