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라인쇼핑도 찬바람…10월 증가율 0.6%, 2017년 개편 이후 최저 2024-12-02 12:00:04
증가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4.3%), 음식 서비스(12.5%), 여행·교통서비스(11.1%) 순으로 많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 거래액은 15조4천227억원으로 작년보다 4.2% 늘었다. 총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6.0%로 1년 전보다 2.6%포인트(p) 증가했다.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음식 서비스(98.6%),...
10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0.6%↑…내수 부진에 사상 최소 증가율 2024-12-02 12:00:01
거래액을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통신기기(-37.0%), 컴퓨터 및 주변기기(-10.7%), 신발(-14.8%), 가방(-12.5%), 스포츠·레저용품(-10.0%),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14.7%), 이쿠폰서비스(-51.0%) 등에서 거래액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음·식료품(17.5%), 음식서비스(15.6%), 농축수산물(16.3%) 등에서는 거래액이...
롯데, 투자자 달래기 '총력전'…불안 심리 가라앉나 2024-12-01 06:01:01
지난해 사업군별 비중을 보면 화학군이 30.1%로 낮아졌고 유통군 26.6%, 건설·렌탈·인프라군 24.7%, 식품군 12.2%, 호텔군 6.4% 순으로 집계됐다. ┌──┬────┬───┬───┬───┬───┬─────────────┐ │연도│총매출 │유통군│화학군│식품군│호텔군│건설·렌탈·인프라군 │...
삼성자산운용, '디딤밀당다람쥐펀드' 출시 2024-10-15 15:00:00
자산군별 기본 투자 한도를 4대 6으로 조정해 퇴직연금 계좌에서 100% 한도로 투자가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삼성밀당다람쥐EMP펀드의 3년 수익률은 31.1%로 글로벌주식혼합형 유형 가운데 가장 높았다. 삼성자산운용 측은 AI퀀트 기반의 운용조직에서 개발한 경기 국면 모형을 활용해 주식과 채권 비중을...
롯데백화점, 백화점·쇼핑몰 강점 결합…기존 점포 대대적 개편 2024-10-09 16:13:00
수원이 대표적이다. 타임빌라스 수원은 지난해 말부터 상품군별로 개편을 이어가 350여개 매장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2월 새롭게 도입한 스포츠와 키즈 상품군 매출은 리뉴얼 이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2535세대의 젊은 소비자층 매출도 80% 이상 확대됐다. 현재 90% 이상 리뉴얼이 마무리되었으며 연내 그랜드 ...
티메프 사태에 8월 온라인쇼핑 증가율 1.9%로 '뚝'…"역대 최저" 2024-10-02 12:00:00
바 있다. 상품군별로 보면 이(e)쿠폰 서비스 거래액이 8천290억원에서 4천262억원으로 48.6% 급감했다. 이쿠폰 서비스는 기프티콘, 상품권 등의 거래를 포함한다. 티메프 사태로 상품권 등의 거래가 급감하면서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의 증가 폭도 둔화하는 모양새다. 통신기기(-25.6%), 가방(-19.5%), 의류(-3.7%) 등도...
"프로야구 1000만 관중 시대"…'이 회사'에 관심 쏟아졌다 [종목+] 2024-09-27 06:36:38
실적 증가는 '스포츠상품화 사업'이 견인했다. 사업군별 매출 증가율을 보면 △학생복 2.8% △스포츠상품화 사업 113% △워크웨어 12% 등으로 집계됐다. 국내 프로야구 관중이 크게 늘면서 주력으로 하고 있는 야구 관련 용품 사업이 호실적을 나타냈기 때문이다. 앞서 2024 한국프로야구(KBO)는 지난 15일까지...
상반기 온라인쇼핑 거래액 120조원 돌파…팬데믹 이후 64%↑ 2024-09-25 12:00:09
비교하면 64% 증가했다. 상품 거래액이 85조2천억원으로 전체의 70.8%를 차지했고, 서비스 거래액은 35조2천억원(29.2%)이었다. 서비스거래 상품군별로 보면 e-쿠폰 서비스 거래액은 작년 상반기 4조6천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5조5천억원으로 20.1% 늘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여행·교통 서비스 거래액은 11조3천억원에서...
비수기인데도 폭염 덕에 '놀라운 효과'…대박 터진 곳 2024-09-19 21:00:04
롯데월드몰은 연휴 닷새간 95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선물 수요가 높은 영·유아 상품군 매출이 20% 증가했다. 더운 날씨 탓에 쇼핑몰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F&B(식음료) 매출도 눈에 띄게 늘었다. 지난 5월 새 단장을 마친 타임빌라스수원의 경우 F&B 매출이 70% 뛰었다....
추석연휴 폭염에 백화점 '방긋'…3사 매출 10% 증가(종합) 2024-09-19 16:06:52
기간보다 12.4% 늘었다. 상품군별로 보면 주류 24.7%, 생활용품 23.6%, 생활·가전 16.9%, 수산물 13.8% 등의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CU 관계자는 "몽탄과 설성목장, 고래사 등 지역 맛집과 연계한 상품이 1천200여개 팔리는 등 가성비 이색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