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슈 In] 미 언론 '대선후보 지지 선언' 전통 160년 넘었다 2024-10-31 14:03:17
진보 색채가 강한 NYT는 1952년과 1956년 공화당 후보였던 드와이트 아이젠하워를 잇달아 지지한 것을 끝으로 1960년 존 F. 케네디 후보부터는 줄곧 민주당 후보만 지지해왔다. 유력 언론 가운데 그동안 지지 후보를 공표하지 않은 곳도 있다. 미 언론에 따르면 이번 대선에서 미국의 주요 언론 가운데 NYT와 필라델피아...
삼성D QD-OLED, 영국 스튜디오에 채택…"전문가용 시장 공략" 2024-08-29 09:09:58
런던에 위치한 포스트 프로덕션 전문업체 '피니시 라인'(The Finish Line)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스튜디오에 QD-OLED 기술이 적용된 모니터가 채택됐다고 29일 밝혔다. 피니시 라인은 콘텐츠 제작사 및 방송사의 후반작업을 책임지는 포스트 프로덕션 전문업체다. 음향·영상 전문기업 돌비(Dolby)로부터 인증을...
대명화학, K뷰티 글로벌 유통사업 진출 2024-08-19 17:45:39
기업인 폰드그룹은 화장품 유통회사인 모스트를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한다고 19일 발표했다. 모스트는 맥쿼리은행과 애플, 아마존 코리아 등에서 근무한 정다연 대표가 2019년 창업한 화장품 전문 수출기업이다. 글로벌 K뷰티 열풍의 주역인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0여 개 K뷰티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시장...
“토끼 혀 립 만들어주세요”…한국콜마, 색조화장품 개발 라운지 오픈 2024-07-31 13:41:23
원하는 미세한 차이의 색까지 숙련된 컬러 전문가가 완벽히 구현해 주는 맞춤형 색조 제품 개발 공간이다. 예를 들어 ‘토끼 혀 립’ 제품을 만들고 싶다면 누디 핑크톤 컬러를 그 자리에서 조색하고, 고객사의 수정 의견을 바로 반영해 한국콜마 색조메이크업 연구소가 샘플을 만들어주는 식이다. 컬러 아뜰리에를 총괄...
한국콜마, 색조제품 개발 라운지 '컬러 아뜰리에' 열어 2024-07-31 09:24:01
전문가가 완벽히 구현해 주는 맞춤형 색조 제품 개발 공간이다. 색조화장품 개발만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을 만든 것은 한국콜마가 처음이다. 컬러 아뜰리에를 총괄하는 최원정 실장은 이화여대 색채디자인 박사과정을 마치고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서 메이크업 컬러 전문 연구원으로 오랫동안 활동한 색조 전문가다....
디자인산업에 AI 도입…"전 산업 디자인 활용률 37→60% 높인다" 2024-07-09 14:00:02
3D 색채·소재·마감 디지털 샘플, 가상현실(VR) 디자인 품평 공간 등을 기업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디자인 펀드 조성 및 금융지원 방안도 적극 강구한다. 아울러 디자인 진흥기관 및 해외 보유기관과 협력해 디자인 아카이브, 한국 전통 디자인, 색채·소재·마감(CMF), 휴먼데이터 등 4대 분야에 걸쳐 500만건 규모의...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모니터 패널, '팬톤 인증' 획득 2024-07-04 08:49:29
자사 모니터 및 노트북용 패널이 색 표준을 만드는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 팬톤으로부터 우수한 색 재현력을 인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업계 최초로 모니터 및 노트북 패널로 '팬톤 컬러 인증'과 '팬톤 스킨톤 인증'을 획득했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작년에도 TV용 QD-OLED...
[홍영식 칼럼] 헌법 전문은 '장바구니'가 아니다 2024-06-03 18:12:54
경제질서는 개인과 기업의 경제상의 자유와 창의를 존중함을 기본으로 한다)을 훼손했다.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빼려는 시도도 있었다. 이념적 색채를 도드라지게 하려는 의도다. 개헌을 해도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라는 근본가치를 건드려선 안 되는데 정파적 색깔로 덧칠했다. 헌법이 헌법을 파괴하는 모순이다....
[게시판] 삼화페인트, 점자·촉각 특수인쇄 기업 센시와 협력 2024-05-22 08:51:08
[게시판] 삼화페인트, 점자·촉각 특수인쇄 기업 센시와 협력 ▲ 삼화페인트공업은 점자·촉각 특수인쇄 전문기업 센시와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으로 두 회사는 센시 파주공장 내외부 CUD 색채계획, 지역사회 컬러 문화 콘텐츠 지원, 시각 장애인과 저시력자·색약자 지원...
'컬러' 내세운 노루·삼화 행보 "똑 닮았네" 2024-05-12 18:43:34
전문기업으로 ‘컬러’에 초점을 맞춰 마케팅을 벌인다는 공통점이 있다. 노루페인트는 2010년부터 문화전시 후원사업을 벌였는데 2019년부터 연 10회 이상으로 본격화했다. 삼화페인트공업도 2018년 프랑스 벽화전 후원을 시작으로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나탈리 카르푸셴코 사진전, 김환기 탄생 110주년 특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