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생레몬 하이볼' 수출 100만개 돌파 2024-11-13 17:26:16
개를 넘어섰다고 13일 발표했다. 지난 4월 출시된 생과일 하이볼 3종(생레몬·생라임·생청귤)은 기존 즉석음용(RTD) 하이볼과 달리 과일 원물을 넣은 게 특징이다. 시리즈 대표 상품인 생레몬 하이볼은 지난달까지 1000만여 개가 판매돼 전체 주류 매출 2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차별화 주류가 맥주, 소주 등을 제치고 매출...
3분기 매출 격차 겨우 수십억…CU·GS25 '편의점 원톱' 전쟁 2024-11-07 17:48:32
‘생과일 하이볼’도 3분기에 약 740만 개가 판매됐다. 여기에 신규 출점 매장이 선전한 영향도 있었다. CU는 올해 신규 출점 시 무차별적 개수 늘리기를 하지 않고, 매출이 잘 나올 만한 곳을 선별한 ‘우량점포 전략’을 펼쳤다. 이 덕분에 올해 새로 문을 연 매장 매출이 작년에 문을 연 곳 대비 평균 4~5% 높은 것으로...
BGF리테일, 3분기 영업익 912억원…전년비 4.8%↑ 2024-11-07 15:25:14
이어졌으며 특히, 두바이 초콜릿,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득템 시리즈 등 업계 트렌드를 이끄는 상품이 매출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꾸준한 사업 효율화를 추진해 임차료, 물류비, 인건비 등 고정비 증가율이 둔화되며 영업이익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이어 "양질의 신규점 오픈과 동시에...
BGF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912억원…4.8% 증가(종합) 2024-11-07 14:57:58
점포 출점이 꾸준히 이어진 데다 두바이 초콜릿과 생과일 하이볼, 간편식 등의 차별화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사업 효율화로 임차료나 물류비, 인건비 등의 고정비 증가율이 둔화한 덕을 봤다. 올해 3분기 기준 상품 매출 구성비를 보면 가공식품이 46.2%로 가장 크고 담배 36.2%,...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풀코스로"…가성비에 MZ들 우르르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9 09:33:14
'제로 복숭아 아이스티' 메뉴를 추가했는데, 생과일로 제공되는 망고나 샤인머스캣을 넣어 먹으면 '아망추'나 '아샷추'로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애슐리퀸즈는 지난겨울에도 크리스마스 디저트로 구성한 '디저트 파티'나 딸기 디저트를 강화한 '살롱 드 스트로베리'...
'생과일주스' 즐겨 마셨는데…카페 사장님 결국 '백기' [현장+] 2024-10-28 16:08:36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업자들은 생과일주스를 메뉴에서 빼거나, 판매가를 유지하면서 과일 비중을 줄이는 식으로 대응하고 있다."비싼 과일은 적게 넣을 수밖에" "생과일주스 메뉴판서 뺀 곳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농산물 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수입 파인애플 가격(소매 기준·1개)은 이달 25일...
풀무원, '아임리얼' 주스에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 2024-10-15 08:17:40
= 풀무원[017810]은 생과일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3종 전 제품에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용기를 쓴다고 15일 밝혔다. 화학적 재활용은 플라스틱을 분해해 원자재 상태로 회수한 뒤 이 원료로 다시 플라스틱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 기술을 적용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음료 제품에 사용한 것은...
"밥 대신 하루 두 번씩 먹었어요"…태연도 아쉬워한 '벌집꿀 대란' [이슈+] 2024-09-22 13:32:14
초코 시럽, 생과일 등을 토핑으로 올려 먹는 것이 특징이다. 태연은 "요아정에 꽂혔다"며 "블루베리, 초코링 등을 추가해 먹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벌집꿀 토핑은 자꾸 품절 상태라 다음 시즌을 노려야 할 것 같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올해 여름께부터 요거트아이스크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아메리카노보다 잘 팔리는데 큰일났어요"…카페들 '초비상' 2024-09-07 15:19:03
40%가량 증가했다. 이디야커피에서도 생과일 수박주스와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 등 수박 관련 음료 판매량이 280만잔에 달했다. 이러한 인기는 수박 가격이 오르면서 소비자들이 다소 저렴한 카페형 수박 주스를 대체 상품으로 찾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폭염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시원한 여름 과일의 대명사인 수박을...
CU, 제주산 청귤로 만든 '생청귤 하이볼' 출시 2024-09-06 08:32:19
생레몬 하이볼은 출시 5개월 만에 900만개 넘게 팔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에 지난 7월에는 후속으로 생라임 하이볼을 출시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이 인기를 끌고 있어 가을을 맞아 국내산 과일을 활용한 시즌 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