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흑백요리사 셰프들, 연락도 어려워"…망한 줄 알았는데 '반전'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12 14:45:03
데이’ 이벤트를 열기로 했는데요. 생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각 업장만의 스페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북요리 전문가 최지형 셰프의 이북 요리 전문점 ‘리북방’과 국내 채소 요리 1인자 남정석 셰프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로컬릿’이 대상입니다. 부산에서 대표 맛집으로 자리 잡은 후 서울...
[하반기 경제] 소상공인 금융지원 '3종 세트'…배달·전기료도 지원 2024-07-03 12:30:23
내년 상가복합주택을 허용하고 올해 하반기에는 업종 제한을 완화하는데 생맥주 전문점과 스크린 야구장 등이 허용된다. 하반기에는 '한국의 장(醬)'을 주제로 1호 K-미식벨트를 조성하는 등 K-미식벨트 톱30을 조성하는 작업도 본격화된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아영FBC, 독일 밀맥주 '에딩거'로 여름 성수기 공략 2024-06-18 10:03:06
위해 캔맥주와 차별화된 생맥주의 맛과 향을 강조하며 올해 초 생맥주를 전략 상품으로 선정했다. 아영FBC는 수도권을 비롯한 강원, 충청, 전라, 경상권의 주요 맥주 전문점과 골프장, 리조트를 중심으로 생맥주 취급 업장과 영업망을 넓혔다. 신라, 반얀트리, 포시즌스와 같은 5성급 호텔의 바와 라운지는 물론 에버랜드,...
"여유로운 공간·넉넉한 인심 돋보여" 일본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기 2024-05-11 11:54:57
제공한다는 점은 여타 라운지와 비슷하다. 그러나 생맥주, 사케, 위스키까지 일본 주류를 10여 종 구비해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는 것이 남다르다. 이곳의 명물은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비프 카레다. 소고기를 듬뿍 넣고 끓여낸 카레가 웬만한 전문점보다 맛있다고 해서 '카레 맛집'이라고 소문이 났을 정도....
작년 프랜차이즈 매출 첫 100조원 돌파 2023-12-26 13:11:36
많았다. 전년보다는 11.6% 증가했다. 이어 한식(14조4630억원)과 치킨전문점(7조6040억원)이 뒤를 이었다. 각각 전년 대비 29.8%, 14.3% 매출이 급증했다. 지난해 국내 프랜차이즈는 매출뿐 아니라 가맹점 수와 종사자 수 모두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가맹점 수는 28만6000개로 전년보다 9.7%(2만5000개) 늘었다....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음악 공연권 관련 후속 캠페인 진행 2023-12-20 09:00:05
캠페인에 이어 새롭게 적용되는 영업장(커피전문점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점 및 기타 주점 등)에 변경된 공연권에 관한 내용을 전달해 합법적인 음악사용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기존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는 단란·유흥주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의 공연에만 저작(인접)권자의 이용 허락을 받게 되어 있었...
길거리서 노래 듣기 힘드네…연말 캐럴이 사라진 이유 2023-12-12 18:02:39
의무를 부과한 업종(커피 전문점, 기타 비알코올 음료점업, 생맥주 전문점, 기타 주점업, 대규모점포-전통시장 제외, 체력단련장 등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 참고)이 아닌 대다수 매장은 저작권료 납부 의무가 없어 캐럴 등 각종 음악을 저작권료 납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카페, 주점 등 저작권료 납부 대상 영업장의...
길에서 사라진 캐럴, 저작권 문제 아니었다 2023-12-12 17:01:02
"대부분의 매장은 저작권과 무관하게 음악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며 "저작권료 납부 의무가 있는 특정 업종은 기존처럼 저작권료를 납부하고 캐럴 음악을 사용하면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료 납부 의무가 부과된 업종은 커피 전문점, 생맥주 전문점, 체력단련장 등이다. 이런 업종 중에서도 면적 50㎡ 미만의 소규모...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15:49:14
명이 2팀으로 나뉘어 서울 마포구 연남동 일대 커피전문점 30여 개를 방문해 변경된 공연권에 관한 내용은 전달했다. 기존 시행령 제11조는 단란·유흥주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의 공연만 저작(인접)권자의 이용 허락을 받게 되어 있었으나, 2018년 8월 개정된 시행령으로 커피전문점 등 비알코올음료점, 생맥주 전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등 음악저작권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09:44:03
연남동 일대 커피전문점 30여 개를 방문해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본 캠페인에는 4개 단체 직원 10여 명이 2팀으로 나누어 참여했으며, 창작자의 음악 공연권 행사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의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 개정안이 2018년 8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동 시행령에 해당하는 영업장(커피전문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