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딜리버드코리아, 해외 소비자들 구매대행 역직구 플랫폼…거래액 폭발적 성장…올 300억 넘을 듯 2024-11-13 16:06:16
원하는 물건의 URL(인터넷 리소스 위치 문자열)을 복사해 딜리버드코리아 플랫폼에 입력하면 구매를 대행하는 서비스로 성장 가도에 올랐다. 구매 물품은 딜리버드코리아 소유의 창고로 모여 해외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배송한다. 제품 포장 등 배송에 관련한 업무는 모두 딜리버드코리아가 맡는다. 한 창고에 구매 물품이...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태국서 77억원 상당 수출 상담 성과" 2024-11-05 09:15:32
78건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이 가운데 화장품 관련 상담이 51건으로 65%를 차지했다. 전체 수출 상담 액수는 560만달러로 지난해보다 80% 증가했다. 채호석 GS샵 방송사업지원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드높아진 K-뷰티와 K-브랜드의 위상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반도건설, 분상제 아파트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 정당계약 진행 2024-07-25 10:08:56
건의 청약이 몰려 평균 8.44대 1의 경쟁률을 나타내며 전 세대 순위 내 청약을 마무리한 바 있다. 특히 전용 84㎡A 타입(기타경기)은 최고 경쟁률인 173대 1을 기록했다. 반도건설 ‘고양 장항 카이브 유보라’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전용 84·99·170㎡ 총...
'K-액셀러레이팅' 태국에 수출한다 [Geeks' Briefing] 2024-07-24 18:11:51
50% 성장했다. 마플코퍼레이션의 실적은 '마플샵'이 이끌었다. 마플샵의 상반기 거래 건수는 전년 동기(22만건) 대비 100% 이상 증가한 45만건을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쇼핑과 연계된 굿즈 판매가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을 견인했다. 마플샵은 올해 초 유튜브 쇼핑 공식 플랫폼 파트너사로 선정되면서 브랜드들이...
KTX 우즈베크 간다…현대로템, 첫 수출 2024-06-14 18:35:25
건의했고, 윤 대통령은 수출입은행 등에 금융 문제로 수주가 무산되는 일이 없도록 전폭 지원할 것을 지시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9월 유엔총회를 계기로 샵카트 미르지요예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과 회담했을 때도 한국 기업이 고속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요청했다. 우즈베키스탄은...
순이엔티X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성화 2024-05-08 08:49:51
자체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운영을 시작하면서 숏폼 커머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순샵은 2018년부터 약 10,000건의 숏폼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한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이다. 플랫폼에 등록된 숏폼 리뷰형 영상으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는 인지도와 수익 증대를 기대할...
순이엔티,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운영 본격화 2024-05-02 10:22:25
샵 오픈을 기점으로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실수익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며 "모든 준비는 완료되었고, 순샵에서 준비한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는 고객모집에 최선을 다해 유의미한 매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샵은 2018년부터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약 10,000건의 숏폼 광고를 성공적으로 집행한 경험과...
"쇼핑 플랫폼 진화의 끝판왕"…순이엔티, 쇼핑 플랫폼 '순샵' 공개 2024-04-16 12:18:54
순샵 정식 출시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플랫폼 소개 ▲서비스 기획 ▲입점 브랜드 현황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입점 브랜드 굽네몰 정수철 대표, 숏폼 솔루션 개발업체 카테노이드(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이형구 COO, 크리에이터 이솔이가 참석하여 순샵에 대한 소개와 기대감을...
GS샵 "마녀공장 화장품 인기…구매자 90% 30∼50세대" 2024-03-25 08:31:45
3만건의 주문량을 기록했고, 이달 21일 방송한 플리츠(Pleats) 의류 브랜드 '라플리(LAPLI)'도 방송 시간 5분을 남기고 모두 팔았다. 라플리의 주문 수량은 1만건으로, 매출이 동시간 매출 대비 180% 높았다. GS샵 관계자는 "최근 한 달간 론칭한 단독 상품이 연이어 대박을 터트렸다"며 "40∼50세대 여성 고객을...
"이커머스 업계 GPS 될 것"…커머스 전문 생성형AI 나온다 2023-11-08 19:01:25
14억 개의 상품 데이터베이스(DB)와 2000만 건의 정제된 카탈로그 DB를 보유하고 있고, 연간 주문 수집 건수도 1억 건에 달한다”며 학습할 데이터양을 충분히 갖고 있다고 자신했다. 생성형 AI는 학습 데이터이 많을수록 사용 정확도가 높아질 수 있다. PLAi의 서버 구축 비용 등의 우려에 대해 이 대표는 “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