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Z세대가 반한 2025 여행 트렌드 "올 인클루시브+미식+스크린 투어리즘" 2024-10-18 12:38:37
"'올 인클루시브' 필터를 이용한 검색량이 전년 대비 60% 이상 늘어났고, 틱톡에서도 인기다"라며 "특히 젊은 층의 여행객 사이에서 올 인클루시브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트렌드는 Z세대 등 젊은 층에 대한 분석이 주를 이룬다. 라비니아 PR 디렉터는 "다양한 연령층이 호텔스닷컴을 이용하지만,...
비자인캠퍼스, ‘조영구의 트렌드 핫 이슈’ 출연… 베트남 사업현지화 솔루션 공개 2024-09-25 10:00:00
베트남에서 잘 나가는 스타트업들을 조명한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과 사업현지화의 6단계 노하우를 담은 ‘현지화로 정복하라’가 있다. 본 프로그램은 유튜브에서 ‘베트남 사업 진출의 꿈은 이뤄진다,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를 검색하면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 비자인캠퍼스는 퍼플홀스 신규 가입 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AI로 모바일앱 고도화 2024-09-01 18:09:51
예컨대 최근 원피스를 검색해본 이용자에겐 신상품 소개 영역에 패션 카테고리를 노출하는 식이다. AI가 제작한 숏폼 영상(15~60초짜리 짧은 콘텐츠)과 광고 문구는 앱 메인 화면 최상단에 배치한다. 이 밖에도 메인 화면 상품의 80% 이상을 AI가 선택하도록 했다. TV 방송을 모바일 앱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기존 TV...
GS샵, 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진화…앱 전면 개편 2024-09-01 08:59:36
GS샵, 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진화…앱 전면 개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TV홈쇼핑 GS샵은 '인공지능(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나아가고자 애플리케이션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우선 AI가 고객 행동에 최적화해 맞춤형으로 앱을 구성한다. 고객이 상세 설명을 오랫동안 본 상품,...
SKT, 양자암호 5G 스마트폰 갤럭시퀀텀5 출시…AI 기능 탑재 2024-08-23 09:29:39
동작만으로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6.6인치로 전작(6.4인치)보다 커졌다. 카메라는 5000만화소 광각 카메라로 야간 저조도 촬영(나이토크래피) 기능을 지원한다. 측면 메탈 프레임과 후면 글라스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어썸 아이스블루’, ‘어썸 네이비’, ‘어썸 라일락’ 등...
"60만원대 AI폰"…SK텔레콤, 갤럭시 퀀텀5 사전예약 진행 2024-08-23 09:19:45
스마트폰 화면에서 원을 그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도 검색 결과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퀀텀5 디스플레이는 6.6 인치로 전작 6.4인치보다 더 커졌다. 카메라는 50MP(5000만 화소)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로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노이즈가 적고 선명한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엄마, 이거 대박이야"…요즘 틈만 나면 '옷장' 뒤지는 이유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7-29 13:47:24
사이트에 ‘빈티지’와 ‘명품 브랜드명’을 조합해 검색하면 사고 판다는 게시글이 수없이 올라와 있다. 초고가 명품이 아니라도 10~20년이 지난 제품이 보관 상태가 우수하면 프라다, 코치 등의 제품도 70만~80만원에서 최고 100만원을 훌쩍 넘는 경우도 있다. 온라인 중고시장보다 값은 비싸지만 가품 가능성이 적은 ...
"'손 안의 AI 퍼스널 가이드'로 여행앱 판도 바꾸겠다" 2024-07-18 09:58:27
2015년 미국의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샵킥으로 이직하면서 실리콘밸리로 왔습니다. 미국에 오기 전 한국에선 NC소프트와 네이버, SK플래닛 등을 거쳤습니다. Q. 도슨트프로는 어떤 앱인가요. A. AI가 퍼스널 여행 가이드 역할을 해주는 앱입니다.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주변의 관광지와 해당 지역에 대해 소개해줍니다....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수십만 개의 글이 검색된다. 인스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한 공구는 화장품과 패션용품에 이어 건강보조식품, 전자제품 등으로 범위가 넓어졌다. 공구는 인플루언서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는 행위로 진화하고 있다. 소비자는 닮고 싶고 전문성을 지닌 이들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신뢰감과 쉽게 구할 수 없다는 희소성...
"괜찮아" 한마디에 7600만 폭발…'여기' 올리자 대박 났다 2024-07-16 07:00:01
있다. 젊은 사용자들은 텍스트 중심의 검색 결과보다 자신이 원하는 정보와 관련성이 높은 내용을 영상으로 곧장 확인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틱톡에서 상업적 검색어나 브랜드·제품명에 관한 검색어가 축적되면 커머스 부문의 사업 기회가 생겨날 수 있다. 틱톡·칸타가 미국·인니·태국·베트남 4개국 소비자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