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고물가에 밀폐용기 인기…프라이팬 제치고 주방용품 1위" 2024-07-18 10:06:24
외식 물가 급등으로 집에서 음식을 직접 조리해 먹는 '집밥족'이 늘면서 식재료나 남은 음식을 보관하기 위해 밀폐용기를 많이 구매했다는 것이다. GS샵은 밀폐용기 수요가 더 늘어나는 한여름을 앞두고 오는 21일 '타파웨어 모듈러 세트' 특집 방송을 한다. 26개 구성을 17만원대에 선보인다. 이혜란 G...
AI 학습 단어에 '도박'·'성인물'…오픈AI, 비영어권 홀대 논란 2024-05-31 18:40:32
한국어 토큰 목록에서 ‘출장안마’ ‘출장샵’ ‘안마방’과 같은 어휘가 발견됐다. 중국어 토큰 목록에서도 같은 문제가 있었다. 지난 17일 기술 전문 매체 MIT테크놀로지리뷰는 같은 토크나이저의 중국어 토큰 목록에 ‘최신고화질미검열(最新高无)’ ‘성인영화(av影)’와 같은 성인물, 도박 관련 키워드가 포함됐다고...
"결혼 준비, 직접 해보니 열불나요"…유명 유튜버도 '분노' [이슈+] 2024-04-04 20:00:01
밥 먹는 공장식 결혼식을 양산한다"면서 "수익을 위해 하객 인원을 보증하는 건 그렇다 쳐도 식장 안에 의자가 없는 건 너무하다"며 토로했다. 이어 결혼 앨범 사진 촬영을 위해 대여하는 스튜디오와 사진 업체와 관련된 문제도 지적했다. 액자를 끼워팔기 위해 사진을 액자에 붙여서 판매하거나, 스튜디오 대여료, 사진...
쿠팡 떠난 CJ제일제당, 中 알리에 입점 2024-03-07 18:56:50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즉석밥, 만두, 가공 햄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대 식품업체다. CJ제일제당의 입점을 계기로 국내 시장에 대한 알리의 공세가 거세질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신선식품 판매 늘리는 알리CJ제일제당은 2022년 11월부터 국내 최대 e커머스인 쿠팡에서 햇반...
엔데믹에 넘치는 여행 수요…TV홈쇼핑 예약 상담 87% 급증 2023-12-04 10:27:54
많이 늘었다. 더불어 고물가에 '집밥족'이 많아진 덕에 김치 매출은 30%, 가정간편식(HMR) 매출은 15% 각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져 비타민, 콜라젠, 유산균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많이 판매됐다고 GS샵은 소개했다. 주운석 GS샵 MD본부장은 "정밀한 매출...
올해 소비 키워드는 '엔데믹'…GS샵 "여행·패션·뷰티 매출↑" 2023-12-04 10:11:41
패션과 뷰티 상품 매출도 많이 늘었다. 더불어 고물가에 '집밥족'이 많아진 덕에 김치 매출은 30%, 가정간편식(HMR) 매출은 15% 각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져 비타민, 콜라젠, 유산균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 많이 판매됐다고 GS샵은 소개했다. GS샵은 4∼...
7개월 만에 홈쇼핑서 매출 100억 달성한 압력솥 비결은 2023-10-05 10:56:51
홈쇼핑 GS샵에서 지난 3월부터 판매 중인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 제품의 누적 판매액이 1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달까지 7개월 간 주문고객 10만 명이 11만개를 구입한 결과다. 해당 제품 특징은 6~10인분 취사가 가능한 전기 밥솥보다 용량이 적고, 한정식집에서 맛보던 솥밥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1인 가구 시대…주방용품 크기 줄어 2023-10-05 09:26:07
GS샵은 TV홈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 제품이 7개월 동안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1∼2인용, 3∼4인용 두 종류가 있는 이 제품은 전기밥솥보다 용량은 적지만 솥밥맛을 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주문이 꾸준히 늘고 있는데...
1인 가구 늘자 주방용품 크기도 줄었다…다용도 제품도 인기 2023-10-05 09:19:08
있다. GS샵은 TV홈쇼핑에서 선보이고 있는 '5분 바로밥 압력 누룽지 가마솥' 제품이 7개월 동안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1∼2인용, 3∼4인용 두 종류가 있는 이 제품은 전기밥솥보다 용량은 적지만 솥밥맛을 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주문이 꾸준히 늘고...
식품업계 '脫유통' 드라이브…자사몰 전용 브랜드 봇물 2023-08-08 17:57:57
제품을 내놨다. 유기농 즉석밥, 죽 등 4종의 제품을 자사몰인 샵풀무원에서 ‘올가’ 브랜드로 판매한다. 식품·유통업계에선 제조사의 자사몰 전용 브랜드 출시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다른 식품업체들도 연내 자사몰 전용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 식품사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N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