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년차 맞은 아트SG '빨간불'…"미국·유럽 컬렉터 발길 멎었다" 2025-01-20 17:16:58
서양권 ‘큰손’들이 눈에 띄게 줄어들면서다. 미술계에선 올해 줄줄이 예정된 아시아권 아트페어의 흥행 여부도 불투명하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아트SG는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컨템포러리 아트페어다. 2023년 글로벌 금융그룹 UBS 주최로 시작됐다. 아시아 금융 허브인 싱가포르의...
[성균관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하는 ‘도슨티’ 2025-01-02 21:47:20
북미 등 서양권 글로벌 매출을 동아시아 매출과 유사하게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설립일 : 2023년 11월 주요사업 : 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 성과 : 2023년 하반기 Primer batch 23기와 시드팁스 선정, 2024년 5월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시드 투자 유치, 신보 네스트 프로그램, 11월 팁스...
기관들이 아마존 실적 발표후 외면한 이유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08 08:15:51
아마존은 중국 플랫폼인 쉬인과 테무가 서양권 시장 전역에 꾸준히 진출하면서 회사의 기존 상인 네트워크를 침범하는 도전에 직면했다고 언급했다. 심지어 회사의 CFO인 브라이언 올사브스키도 실적 발표에서 소비자들이 평균적으로 더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면서 매출 기대치를 하회했으며 이는 평균 판매가(ASP)를 낮추는...
"K팝 아이돌 다녀간 한국 미용실 가본다"…외국인 관광객들 몰려 2024-07-21 08:03:00
등 서양권 관광객들은 잦은 염색과 탈색으로 두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두피 케어와 헤드 스파 시술에 대한 인기와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이 때문에 외국인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실도 많아졌다. 순시키헤어 홍대점은 종교적인 이유로 공공장소에서 머리카락을 보일 수 없는 외국인 관광객을...
크리에이트립, 외국인 관광객 겨냥 '다국어 서비스'…14개국으로 늘려 2024-06-26 10:21:39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의 활성 이용자는 약 15만명이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이용자 비중이 높은 아시아권을 주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왔고 작년부터 방한 관광 국적이 다양해짐에 따라 유럽 및 서양권 언어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방한 관광객의 편의 증진과 인바운드 관광산업 활성에 기여하고자...
美 헤지펀드 거물 "金 가격 오르는 이유는 이것 때문" 2024-04-29 09:26:57
있다며 "서양권 국가들이 던지고 있는 금 물량을 동양권 국가들이 그대로 받아서 가격을 더 끌어올리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와 인플레이션 반등 가능성 등 글로벌 거시 경제 변수가 남아있는 만큼 금 가격이 당분간 상승랠리를 지속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유명...
전 세계 게이머 홀린 '검은사막' 속 국악 제작 비결은 2024-02-21 16:48:47
등 서양권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검은사막의 흥행을 견인했다. 류 디렉터는 자신을 포함한 제작진 대다수가 서양 음악을 전공했고, 국악에 대한 경험이 부족했다며 "인터넷과 국립국악원 자료를 참고해 민속악부터 창작 국악까지 가리지 않고 공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물놀이에 쓰이는 여러 타악기를 한 음씩...
K-치킨 인기폭발…2위 오른 '의외의 음식' 2024-02-21 10:16:53
거래 건수 중 일본인 비중이 80%를 차지한다. 서양권 및 싱가포르 여행객은 디저트를 선호했다. 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메뉴를 거래 건수 기준으로 보면 유일하게 빙수가 상위 3위 안에 들었다. 토스트, 도넛 등 간식 메뉴도 상위에 올랐다. 작년 크리에이트립의 외식메뉴 카테고리 거래 건수는 2019년 대비 11배로...
"외국인관광객 인기메뉴는 치킨…중화권은 간장게장·고기구이" 2024-02-21 09:45:23
일본인 비중이 80%를 차지한다. 서양권 및 싱가포르 여행객은 디저트를 선호했다. 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메뉴를 거래 건수 기준으로 보면 유일하게 빙수가 상위 3위 안에 들었다. 토스트, 도넛 등 간식 메뉴도 상위에 올랐다. 작년 크리에이트립의 외식메뉴 카테고리 거래 건수는 2019년 대비 11배로 늘었고 거래액은...
"BTS 고향 가자"…외국인 '부산 관광' 거래액 37배 늘었다 2024-01-30 10:07:03
서양권', '일본', '싱가포르' 순이었다. 지금껏 서울에 집중됐던 관광 수요가 부산 등으로 다변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크리에이트립이 내놓은 '부산 당일치기' 소규모 투어 상품 거래액도 1년 새 60배 넘게 증가했다. 블루스카이라인 열차를 타고 해운대 해안선을 따라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