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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정점" vs "환경규제 남아"…HMM 두고 엇갈린 증권가 [종목+] 2024-10-22 08:29:40
올해와 내년에 글로벌 컨테이너선 선복량이 각각 9.1%와 8.2%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 팬데믹 초기엔 글로벌 선사들이 물동량 감소를 점치면서 노후선박 폐선을 가속화해 선복 공급을 줄였다. 하지만 물동량이 되레 늘어나는 데다, 감염병으로 인한 항만 운영 차질로 병목현상까지 생기면서 운임이 치솟았다. 이에...
"'조선업 굴기' 자랑하는 中…K조선 특단의 대비책 필요"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10-10 08:00:04
한국은 4위입니다. 중국의 선복량은 한국의 4배로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우리가 중국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분야는 다행히도 수익성이 좋은 가스 운반선과 컨테이너선 분야입니다. 중국은 수익성이 낮은 벌크선·컨테이너선·유조선 수주량이 많지만, 고부가가치 선박인 가스 운반선이나 친환경 선박도 수주하는...
LG·삼성 실적 발목잡은 '물류비' 어땠길래 2024-10-09 12:00:00
수준이다. 해운업계에서는 2025년 컨테이너 선복량이 4.9%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규 선박이 대거 현장에 투입되면서 내년 해상운임은 빠른 안정을 되찾을 거란 설명이다. 구교훈 한국국제물류사협회장은 "글로벌 교역량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는데다 2028년까지 최대 1000만TEU의 선복량이 늘어날 예정"이라며...
韓 '디지털 해상지도 본부' 유치 도전장 2024-09-22 18:23:05
지난해 한국의 지배 선대 선복량은 10만262t으로 그리스와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 4위다. 인프라센터 상주 인력은 수십 명으로 많지 않지만 센터가 세워지면 디지털 해도 표준을 개발하기 위해 국제회의가 잇따라 열리고 관련 기업의 투자가 늘어날 수 있다. 정부와 관련 기업은 해도 작성에 관한 정보를 빠르게 확보할 수...
[단독] 韓 '디지털 해상지도 본부' 유치 도전장 2024-09-22 17:37:08
더 커질 전망이다. 지난해 한국의 지배 선대 선복량은 10만262?으로, 그리스와 중국, 일본에 이어 세계 4위 수준이다. 인프라센터의 상주 인력은 수십명으로 많지 않지만, 센터가 설립되면 디지털 해도 표준 개발을 위해 국제회의가 잇따라 열리고 관련 기업들의 투자도 늘어날 수 있다. 정부와 관련 기업 입장에선 해도...
HMM, 2030년까지 23조 투입…컨선 130척으로 확대 2024-09-10 17:44:24
선박을 말한다. 선복량은 현재 84척, 92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규모에서 2030년까지 130척, 155만TEU로 두 배 가까이 늘린다. 늘어나는 선복량 확장에 맞춰 컨테이너 확보에 나머지 1조7000억원을 쓴다. 비주력이던 벌크 사업도 키우기로 했다. 현재 634만DWT(순수 화물 적재 톤수·36척)의 선대를 2030년까지...
HMM, 새 해운동맹 찾았다…“영구채 조기상환” 2024-09-10 17:44:24
기여된 선복량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요.] HMM으로서는 MSC와의 협력으로 한 고비를 넘겼지만, 매각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지난 2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하림그룹과의 협상이 최종 결렬되며 매각 작업은 원점으로 돌아온 상태입니다. 이날 김경배 사장은 매각의 걸림돌로 거론되는 영구채의 조기상환에...
HMM '프리미어 동맹' 새출발…2030년까지 23.5조 투자(종합) 2024-09-10 15:28:12
있다. 기항하는 항만과 국가가 확대되고 운용하는 선복량이 늘어 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경배 HMM 사장은 신규 해운동맹에 독일 하팍로이드가 빠진 데 대해 "MSC와 선복 교환 협력을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며 "글로벌 동맹 중에서 가장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미어 동맹'으로 새출발…HMM, 2030년까지 23조5천억원 투자 2024-09-10 11:00:03
국가가 확대되고 운용하는 선복량이 늘어 더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 디 얼라이언스 체제에서 26개 항로를 운영했다면 MSC와 협력 체계를 가동하는 내년 2월부터는 30개 항로로 증가한다. 이중 유럽 항로는 기존 8개에서 11개로 늘어난다. 이는 여타 해운동맹과 비교하더라도 가장 큰 규모다....
새 판 짜인 글로벌 해운동맹…한고비 넘긴 HMM, 남겨진 과제는 2024-09-10 11:00:01
선복량·영업망 확충 필요 목소리는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HMM[011200]이 세계 1위 해운 선사 MSC와 함께 새로운 항해에 나선다. 독일 선사 하팍로이드의 기존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탈퇴로 위기에 봉착했던 HMM은 MSC를 우군으로 삼으며 활로를 모색하게 됐다. HMM은 새로운 해운동맹 구축에 맞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