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박한 교황, 장례예식 간소화…삼중관 없애고 목관 하나만 2024-11-21 04:11:49
하나만을 선택했다. 사망 확인 절차인 교황의 선종 확인도 교황이 숨을 거둔 방이 아닌 개인 예배당에서 이뤄지고, 그 즉시 교황의 시신은 관에 안치된다. 또 다른 변화는 교황의 시신이 관에 안치된 채로 일반인 조문이 이뤄진다는 점이다. 전임 교황인 베네딕토 16세의 경우에는 시신을 관에 안치하지 않고 허리 높이의 ...
식약처, 쿠싱병 치료 희귀의약품 허가 2024-11-11 15:25:58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식약처는 기대했다. 쿠싱병은 뇌하수체 선종 등으로 만성적으로 혈중 코르티솔 수치가 증가해 있으며, 중증 내분비 대사장애, 심혈관 합병증, 사망 위험이 증가하는 희귀질환이다. 해당 치료제는 부신에서 코르티솔 생합성을 담당하는 11-베타-수산화효소(11β-hydroxylase)(CYP11B1)를 억제해 코...
한화오션, LNG운반선 2척 수주…올해 조선업계 최다 수주고 2024-11-11 14:48:37
가장 많은 수주실적이다. 선종별로는 올해 LNG운반선 및 LNG-FSRU 19척, 초대형원유운반선 7척, 컨테이너선 6척, 암모니아 운반선 3척, 해양 1기, 특수선 3척이다. 이번에 수주한 안젤리쿠시스 그룹 LNG운반선은 174,000㎥급 대형선박으로 경남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2027년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 선박에는 최신...
한화오션, LNG선 2척 7천135억에 계약…단일조선소 최대 수주고 2024-11-11 10:57:25
가장 많은 수주실적을 올렸다. 한화오션의 수주 선종을 살펴보면 LNG운반선 및 부유식 저장·재기화 설비(FSRU) 19척, 초대형 원유운반선 7척, 컨테이너선 6척 등인데 고부가가치 제품을 중심으로 한 선별 수주 전략이 최대 수주로 이어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수주로 한화오션이 그리스 안젤리쿠시스 그룹과 30년간...
'트럼프 수혜주' 韓 조선, 전망 흐림…수주 비중 20% 아래 떨어질 듯 2024-11-10 06:15:00
수주 9.5%↓ 전망 "수주 선종 다양화하고 對 중국 기술 격차 적극 활용해야"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홍규빈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협력 요청으로 국내 조선업이 향후 가장 큰 수혜산업으로 꼽히고 있지만 내년 업황은 밝지 않을 전망이다. 국내 조선업계의 주력인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발주가...
10월 전세계 선박 발주량 47%↓…신규 선박 인도 증가 여파 2024-11-06 10:50:57
189.64포인트를 기록하며 작년 동월 189.96과 비교해 보합세를 유지했다. 선종별 1척 가격은 17만4천m³이상 LNG 운반선이 2억6천100만달러,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이 1억2천900만달러,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2억7천400만달러였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조선업 슈퍼사이클 타고…동성화인텍 수주 '잭팟' 2024-11-03 18:05:33
예상하고 있다. 실적은 이미 상승세를 탔다. 지난해 영업이익 373억원에 이어 올해는 25.9% 늘어난 4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성화인텍 관계자는 “ULEC용 초저온 보랭재 수주로 매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신규 선종의 추가 수주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훈 기자...
삼성중공업, 4천593억원 규모 유조선 4척 수주 2024-11-01 15:19:52
수주한 선박을 선종별로 보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2척,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2척, 셔틀탱커 1척, S-MAX 유조선 4척이다. 삼성중공업은 향후에도 세계 유조선 시장에서 견조한 발주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 강화와 유럽연합(EU)의 탄소 배출규제가 발효되면서 노후선 교체가...
삼성重, 3,582억 규모 LNG운반선 1척 수주 2024-10-31 10:11:14
58%를 달성하고 있다. 선종별로는 LNG운반선 22척, 초대형 암모니아운반선 2척, 셔틀탱커 1척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향후 LNG운반선 발주는 연평균 70척에 이를 전망"이라며 "현재 협상중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안건 등을 통해 올해 수주목표 달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잘나가던 조선주, 선가 피크아웃 조짐에 '와르르' [종목+] 2024-10-29 06:59:19
선종의 수주 가능성도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생산능력을 확장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중국 조선사들의 공급 여력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특히 중국의 주력 선종 중 그나마 부가가치가 높은 탱커선이 한국 조선사에도 발주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클락슨리서치는 최근 중국 조선사들의 탱커선 리드타임(발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