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원혁신센터, ‘11월 영동 벤처클럽’ 성료 2024-11-26 18:06:33
수 있었던 성공 비결을 전했다. 임용규 대표는 동해안의 수산물인 오징어, 황태 등을 활용하여 넷플릭스 오징어튀김, 촉촉한 먹태 등 간편하고 이색적인 먹거리를 만들어 대형마트에 입점시키고 대형 유통업계와 협업하여 어른들에게는 술안주로, 아이들에게는 간식거리로 큰 인기를 끄는 제품을 만들고 있는 사업을...
[데스크 칼럼] '램시마'가 남긴 것들 2024-11-26 17:30:19
성공한 배경에도 관심이 쏠린다. 기업가정신이 일군 블록버스터회사가 꼽는 램시마의 성공 비결은 남들보다 빨리 고품질의 제품을 내놓은 전략이다. 램시마를 출시한 2013년에는 바이오시밀러 시장 자체가 없었다. 게다가 수백만원에 달하는 항체 신약에 재정적 부담을 느낀 환자나 정부, 보험사에는 램시마가 구세주나...
"미샤가 부활했다"…BB크림, 美서 터지더니 '심상치 않네' 2024-11-25 17:27:23
것이 성공 비결”이라고 했다. 최근 미국 뷰티시장에서는 과도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최소한의 제품으로 효과를 극대화하는 ‘스킨 스트리밍’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M 퍼펙트 커버 세럼 BB크림은 미샤의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보랏빛 앰플(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앰플 5X)’과 BB크림의 장점을 결합해...
"비싼 냉동김밥을 누가 먹느냐" 핀잔…100억 대박 비결은 2024-11-24 17:18:01
게 성공 비결이다.” 조은우 복을만드는사람들(복만사) 대표(사진)는 지난 22일 기자와 만나 “국내에선 냉동김밥을 팔기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해 수출을 염두에 두고 비건김밥을 개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복만사는 2020년 국내 첫 수출용 냉동김밥을 개발해 해외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냉동김밥은 미국 등 글로벌...
[비즈니스 인사이트] 망분리 규제 완화, 금융 산업 '카이로스' 로 여겨야 2024-11-24 16:56:03
하지만 이런 자리에서 공유할 만한 사례나 성공 노하우에 대해 해줄 말이 없어 씁쓸해질 때가 많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는 대기업의 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재택 중에도 업무 보고나 경영진과의 소통 과정이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되는 것을 보고 매우 인상 깊었던 적이 있다. 반면, 금융사들은 이런 환경 변화에...
[책마을] 치약은 원래 아무 맛도 나지 않았다 2024-11-22 17:52:46
히트 상품의 비결을 파헤친다. 책은 소비자의 본능을 자극하는 히트 상품의 요소를 이른바 ‘본능 스위치’라고 부른다. 맥주잔과 비슷하게 디자인된 하이볼잔은 ‘세리머니형 본능 스위치’다. 1970년대, 일본 주류업체 산토리는 저조한 위스키 판매량을 늘리고자 하이볼을 마케팅에 활용했다. 원래 하이볼잔은 날씬한...
다음주 청약 쉬어가기…수요예측은 4곳 [마켓인사이트] 2024-11-22 13:38:29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했습니다. 특히 위츠는 전날 삼성전자를 제치고 국내 증시 거래대금 1위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6,780원에서 시초가를 형성한 위츠는 장중 한때 주가 상승률이 266.9%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최근 새내기주들이 잇따라 부진한 성적을 내며 공모주 투심이 위축된 만큼,...
책나무 ‘2024 하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 성료 2024-11-20 10:00:00
철학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도 책나무의 성공 비결 중 하나로 꼽힌다. 책나무는 독서중심, 아이중심을 기본이념으로 올바른 독서를 통해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독서교육 전문 학원이다. 단순히 책을 읽는 곳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읽고, 생각하고, 쓰는 모든 과정을 거치는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데 중...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특히 헤이티가 대중의 눈에 강렬하게 인상을 남긴 비결은 명품 브랜드 펜디(FENDI)와의 콜라보레이션 덕분이었다. 헤이티는 중국 대표 SNS 웨이보(weibo)에서 사전 마케팅을 통해 기대감을 고조시켰고, 이후 펜디와 헤이티의 로고를 조화롭게 배치한 음료수 컵, 마그넷, 에코백 그리고 디저트 메뉴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러닝·골프로 불황 넘은 K애슬레저…안다르-젝시믹스, 1위 경쟁 치열 2024-11-17 17:49:47
고성장 비결로는 ‘카테고리 확대’가 꼽힌다. 레깅스 등 기존 효자 상품을 넘어 러닝과 수영, 골프, 남성복 등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안다르는 지난해 론칭한 러닝화 ‘안다르 제트플라이’가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외시장에서도 이들 ‘K애슬레저’의 존재감이 커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