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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커머스는 성장세…'알·테·쉬' 결제액 늘어 2025-02-16 18:33:28
플랫폼의 성장이 빠르게 둔화하는 가운데 C(중국)커머스 기업들의 국내 거래액은 급증하고 있다. 16일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에 따르면 중국계 쇼핑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알리바바그룹)의 1월 결제액은 1154억원으로 전년 같은 달 대비 43.7% 증가했다. 같은 기간 ‘테무’(판둬둬)는 514억원으로 145.1%...
日 상장사 순이익 크게 늘었다 2025-02-16 18:29:58
인공지능(AI) 관련 산업 성장에다 엔화 약세가 제조업 회복을 뒷받침하며 철강, 자동차 등의 고전을 만회했다. 도쿄일렉트론은 AI 반도체용 제조장비 주문이 늘면서 순이익이 68% 증가했다. 일본 상장사 실적이 개선되면서 봄철 임금협상인 춘투에서 임금을 올리는 기업이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니혼게이자이는 전망했다....
신한금융, 올 첫 해외 IR…진옥동 "기업가치 제고" 2025-02-16 18:26:44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도 강조했다. 특히 진 회장은 적극적으로 가계부채를 관리하는 동시에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진 회장은 “이번 IR을 통해 한국 경제와 금융시장에 대한 해외 투자자의 우려를 불식하고 굳건한 신뢰를...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G마켓·11번가 줄줄이 역성장 2025-02-16 18:05:04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 알리바바그룹 등 C커머스 기업의 참전으로 고성장 직구(직접구매)시장에서도 격전이 불가피해졌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온라인쇼핑 해외직접구매액은 7조9583억원을 나타냈다. 2019년 3조6360억원에서 5년 동안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삼정KPMG 경제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중국 e커머스...
일머리 좋고 똑똑한 한국인…나이키·아디다스도 반했다 2025-02-16 18:01:18
글로벌 명품 핸드백을 수탁생산하는 제이에스코퍼레이션도 성장세다. 지난해 3분기 누적 매출이 7977억원으로 전년 동기(6434억원)보다 23.9% 늘었다. 신발, 핸드백 분야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국내 패션 시장 전체 규모는 사상 최대치인 49조5544억원(트렌드리서치)을 기록했다. 노민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
[사설] 李 "상속세로 집 팔지 않게"…기업에도 부자감세 프레임 걷어야 2025-02-16 17:51:04
대표는 지난달 신년 기자회견에서 “기업이 앞장서고 국가가 뒷받침해 다시 성장의 길을 열어야 한다”라고 했다. 기업이 성장해 투자와 고용을 늘리면 상속세의 몇 배를 세금으로 걷을 수 있다. 기업 주도 성장론을 꺼낸 사람이 ‘초부자 특혜 감세’를 들어 가장 중요한 최고세율 인하를 막는 건 이율배반이 아닐 수 없다...
[시론] K팝과 딥시크의 '닮은꼴 혁신' 2025-02-16 17:50:21
성장 가능성이 커질 수 있다. 이들은 로봇만을 자동화 기술의 예로 들었지만 AI 또한 고령화 국가가 선택해야 할 주요 기술이다. 그동안 한국 기업은 천문학적 비용 때문에 미국 빅테크와 같은 규모의 AI 투자는 엄두도 못 냈다. 하지만 이제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다. 딥시크와 같은 방법을 활용한다면 한국 기업도 미국...
마라톤 세계신기록 쓴 육상화…제2 전성기 맞은 '韓 ODM 작품' 2025-02-16 17:44:04
빠른 납기와 가격 경쟁력, 고품질의 3박자를 성장 비결로 꼽았다. 화승그룹은 연간 8500만 켤레의 아디다스 신발을 생산하는 기간을 주문 후 90일에서 30일까지 줄였다. 이 회사는 ODM 형태로 아디다스의 ‘삼바’와 ‘코트’ ‘슈퍼노바’ 같은 인기 상품을 생산한다. ◇신발산업의 경제적 효과글로벌 기업의 전략 변화도...
"신규 신발업체도 기술·콘텐츠 세계 최고 수준" 2025-02-16 17:42:18
새로운 성장 기회로 작용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아직 해결할 과제가 많다는 게 안 단장의 지적이다. 그는 “1조원 이상 매출을 내는 ODM 업체와 2000년대 이후 생겨난 토종 브랜드가 한국 신발산업을 이끌고 있지만 양극화가 심하다”며 “신발산업엔 여전히 소상공인이 많아 더 많은 중소·중견기업이 나와야 한다”고...
학생 줄자…교원·웅진·대교, 실버산업 공략 2025-02-16 17:11:16
‘3대 맞수’ 대교, 교원, 웅진에 저출산은 기업의 존망을 뒤흔들 생존 과제다. 이미 21세기와 함께 초저출산 시대가 도래해 이들은 오프라인 입시 학원이나 영유아 놀이 교육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그마저 ‘레드 오션’이 되자 학생을 대체할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섰다. ◇AI로 책 읽어주고 자세 관리도16일 교육업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