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류승룡 "대학생 되는 '예승이' 갈소원…명품백 사주고파" (인터뷰②) 2024-10-24 12:05:58
아는 사이"라고 덧붙였다. 류승룡은 "저희가 세일러문 가방을 사주면서 인연이 되지 않았나. 학교 입학할 때마다 졸업 선물을 가방으로 줬는데 이제 대학생이 되어서 명품 가방을 사주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제가 아들만 둘이라 소원이는 딸 같다"며 "항상 선택지를 주고 고르라고 하는 편인데 소박한 걸 고르는 아이라...
스튜디오미르, 애니메이션 영상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MOU 2024-09-24 15:06:49
'드래곤볼', '슬램덩크', '세일러문' 등의 대형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글로벌 히트작을 다수 배출한 일본 애니메이션 기업이다. 향후 3사는 '고수' IP의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서구권을 포함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시장으로 팬덤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튜디오미르...
'명탐정 코난' 70대 성우, 37세 연하 팬과 불륜…日 '발칵' 2024-05-23 07:43:11
아무로 레이 목소리를 맡으며 장상급 성우로 활동해 왔다. '명탐정 코난' 아무로 토오루, '원피스' 사보, '슈퍼 마리오' 마리오, '세일러문' 턱시도 가면, '드래곤볼Z' 야무챠 등 세계적으로 흥행한 일본 애니메이션 속 주연 캐릭터들을 연기하면서 국내에서도 목소리가 널리...
코글플래닛, 웹툰 및 웹소설 시장 진출 2024-02-05 13:26:44
히데아키 감독은 물론, 당시 세일러문 주인공 성우를 담당했던 ‘미츠이시 코토노’의 참여작으로도 유명한 캐릭터였지만 코글플래닛이 사업을 하기 전까지는 인터넷에 떠도는 소위 ‘짤’이라 부르는 캐릭터에 불과했다. 하지만 몇 년만에 눈부시게 성장했으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며 활발한 사업이 전개되고...
강예영, 오디오 드라마 ‘참아주세요, 대공’ OST 1집 ‘네 곁에’ 발매 2023-11-24 17:23:33
부문 최우수상’과 2022년 ‘RIDI AWARDS 로판 e북 최우수상’을 수상한 남장여자 시대극으로 로맨스 장인 진소예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T9-H 엔터테인먼트’와 ‘오디오 펍’, ‘수파자X나에게 낭독’ 공동제작으로 만들어진 이번 작품은 남녀 주인공 김영선(하울의 움직이는 성-하울)과 이용신(달빛천사·루나)...
암호화폐에 법치주의가 필요한 이유…그리고 PoW의 역할 [한경 코알라] 2023-01-02 10:11:52
행위에 비용을 매겨 범죄 유인을 없애버리는 것이다. 마이클 세일러가 비트코인을 '디지털 에너지의 보존(Conservation of digital energy)'라 표현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가령 비트코인 기반 SNS에서는 계정을 만들 때, 메세지를 보낼 때, 타인의 포스팅에 좋아요를 누를 때 모두 소정의 '사토시' 를...
미대 졸업 4년 만에 그림값 20억…93년생 흑인 여성 누구? 2022-09-10 01:48:26
밤에 작업하는 그는 그림의 제목들도 문득 떠오를 때까지 기다린다. 그래서 런던 남부 산업단지에 자리한 그의 스튜디오는 매우 광활하다. 어린 시절부터 모아온 온갖 잡동사니들로 가득하다. 일본 만화 심취한 오타쿠 "세일러문 OST, 예술적 영감의 시작" 예술가로서의 길은 5살 때 열렸다. 폭스 키즈 채널에서 우연히...
日 콘텐츠株 쓸어담는 사우디 오일머니…왜? 2022-05-19 17:23:57
‘세일러문’ 등 일본 콘텐츠회사들은 강력한 지식재산권(IP)을 갖고 있다. 일본 콘텐츠주는 글로벌 콘텐츠주에 비해 덩치도 크지 않다. 일본 게임사 중 가장 큰 닌텐도의 시총은 7조7000억엔(약 77조원)으로 미국 액티비전블리자드(78조원)와 비슷하지만, 스퀘어에닉스(7609억엔)와 캡콤(9820억엔) 등은 이에 비해 훨씬...
日 콘텐츠주 싹쓸이 하는 사우디 오일머니…그 의도는? [이슬기의 주식오마카세] 2022-05-19 15:19:28
토에이의 '드래곤볼' '세일러문' 등 일본 콘텐츠회사들은 강력한 지적재산권(IP)을 갖고있다. 사우디가 이들 회사의 주요주주가 되면 회사측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돼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야스다 히데키 동양증권 시니어애널리스트는 "(일본 콘텐츠)산업의 육성법 등을 배우려는 의도가...
돌아온 `포켓몬·마법소녀`…OTT도 추억소환 열기 2022-04-13 17:20:19
격으로 1997년 KBS에서 방영됐던 `달의 요정 세일러문` 시리즈도 왓챠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넷플릭스는 극장판인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이터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 빵 제품에 든 캐릭터 `띠부씰`(뗐다 붙였다 하는 스티커)의 인기로 품귀현상을 빚은 `포켓몬스터`도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