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16조 5G 특화망 시장 공략한다 2024-11-10 11:24:52
목표를 잡은 것이다. 가전 전문 H&A사업본부도 빌트인 등 B2B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난 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텍스케어 2024’에 참가해 세탁 전문점,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 주로 활용되는 B2B용 대형 세탁·건조기 신제품 6종을 선보였다. 조 사장은 “고객이 머무는 공간 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호텔용 세탁·건조기 확 바뀐다…LG전자, 신제품 깜짝 공개 2024-11-07 10:00:03
공개했다. 호텔, 세탁전문점 등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LG전자는 7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국제 세탁 박람회 '텍스케어 2024'에 참여해 상업용 세탁·건조 신제품 라인업 'LG 프로페셔널'을 공개했다. 텍스케어는 4년마다 개최되는 대표적인 글로벌 B2B...
고객 눈높이 맞춰 제품·서비스 고도화…치열한 경쟁 이겨냈다 2024-10-15 16:59:03
라이온코리아(세탁세제)가 29회 1위에 선정됐다. 28회에는 삼성전자(휴대폰), 삼성화재(자동차보험), 교보문고(대형서점) 등이, 27회 1위는 SK텔레콤(이동전화), 삼성전자(PC, TV)가 뒤를 이었다. 26회 1위 기업은 우정사업본부(공공서비스), 아시아나항공(항공), 삼성생명(생명보험), hy(유산균발효유) 등이, 25회 1위는...
'이번주말 이마트 패밀리 모두 할인'…식품·생필품 최대 '반값' 2024-07-04 06:00:05
세탁 세제류와 일상용품, 가전 등도 특가에 선보인다.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에서는 제철 신선식품부터 위스키, 생필품까지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인기 상품 60개를 엄선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해준다.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전문점 노브랜드와 기업형 슈퍼마켓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인기 상품을 최대...
작년 프랜차이즈 매출 첫 100조원 돌파 2023-12-26 13:11:36
많았다. 전년보다는 11.6% 증가했다. 이어 한식(14조4630억원)과 치킨전문점(7조6040억원)이 뒤를 이었다. 각각 전년 대비 29.8%, 14.3% 매출이 급증했다. 지난해 국내 프랜차이즈는 매출뿐 아니라 가맹점 수와 종사자 수 모두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가맹점 수는 28만6000개로 전년보다 9.7%(2만5000개) 늘었다....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전해졌다. 발 매트와 종이 호일, 휴지통, 세탁 티슈 등 생활·주방용품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다. 11번가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말했다.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이 인기를 끄는 점도 가성비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게 한다. 다이소의 지난 1~8월 화장품 매출은...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에버랜드(29회, 종합레저시설), 라이온코리아(28회, 세탁세제) 등으로 내구재와 서비스, 소비재를 대표하는 기업이었다. 27회에는 삼성전자(휴대폰), 삼성화재(자동차보험), 교보문고(대형서점) 등이, 26회에는 SK텔레콤(이동전화), 삼성전자(PC, TV)가 뒤를 이었다. 25회는 우정사업본부(공공서비스), 아시아나항공(항공),...
5월 17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5-17 08:25:59
음식점이나 주류 전문점의 매출도 크게 뛰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미국 전반에 드리워있는 경기침체 우려가 미국 소비자들의 씀씀이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는데요, 경제 불확실성의 고조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노동시장과 그에 따른 임금 상승이 탄탄한 구매력을 뒷받침해 준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전국서 3000곳 넘게 늘었다"…인기 폭발한 프랜차이즈 업종 2022-12-26 14:06:19
치킨전문점(22.5%) 등 대부분의 업종에서 증가세를 보였다. 반면 가정용 세탁(-12.9%)은 감소했다. 가맹점 수는 1년 전보다 0.3% 늘었으나, 셀프 빨래방 등 저가의 서비스가 많이 생긴 영향 탓으로 파악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종사자 수는 83만4000명으로 1년 전보다 4.0% 증가했다. 다만 종사자 수의 증가 폭이 가맹점...
작년 프랜차이즈 가맹점 26만개…역대 최대폭 증가 2022-12-26 12:18:43
업종은 가정용세탁(1.4명), 치킨(2.2명), 안경·렌즈(2.4명) 등이었다. 지난해 프랜차이즈 가맹점당 매출액은 3억2천660만원으로 1년 전보다 3.3%(1천40만원) 증가했다. 김밥·간이음식(18.5%), 치킨전문점(16.9%), 문구점(11.2%) 등은 늘었지만 가정용 세탁(-13.2%), 편의점(-0.5%), 피자·햄버거(-0.1%) 등은 감소했다....